[중국비즈니스] 중국의 비즈니스 매너와 접대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PART1.중국의 비즈니스 매너
< 중국의 비즈니스 매너 >
1. 만만디, 의심, 면피 :
2. 중국 사회의 몇 가지 측면 :
3. "可以,可以", "朋友" :
4. 중국인은 '하오커(好客)' 즉 손님 접대를 좋아한다.
5. 중국인의 상술(商術) :
6. 화의(和議)와 계약(契約) - '和氣生財','公私公分' :
PART2.중국의 음주 문화와 매너
< 중국의 음주문화와 매너 >
1. 술의 역사
2. 술의 종류
3. 중국의 8대 명주
4. 중국에서의 술
5. 중국에서의 인기 술
6. 중국의 음주법
7. 중국의 음주습관
8. 지역별 음주매너
PART3.중국의 식사 문화&테이블 매너
< 중국인의 식사문화와 테이블매너 >
1. 중국인의 음식의 특징
2. 중국의 테이블 매너
3. 중국의 음주문화
4. 중국의 접대실상
PART4.중국의 접대 실상
결론.
- 본문내용
-
I. 서 론
WTO 가입과 올림픽 개최를 양손에 쥐고 국제 사회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한 중국. 인구 세계 1위, GDP 세계 7위, 무역총액 세계 9위, 외화보유고 세계 2위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의 무역 규모를 가진 중국의 경제 도약은 한국 경제에 커다란 기회인 동시에 위험요소가 되고 있다. 특히 WTO 가입 이후 시장 경제에 본격적으로 진입한 중국은 우리 경제와 앞으로 더 심한 경쟁관계에 놓일 것이 분명하다.
지수 곡선적으로 변화하는 현 흐름 속에서 중국과의 경쟁관계를 예측하기란 매우 어려운 것이며 그 예측을 밝게 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호랑이를 잡기 위해서는 호랑이 굴로 들어가라’ 라는 옛 속담처럼 미래의 경쟁관계에서 우위에 점하기 위해서는 우리 기업들이 직접 중국으로 건너가 다각도의 사업 확장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44배가 되는 국토 면적과 세계 인구의 1/5이 있는 중국이라는 나라에서 쉽게 그 성공을 이루기란 매우 힘들다. 몇 년 전 까지만 해도 값 싼 인건비와 상대적으로 낮은 물가로 인하여 원가를 절감할 수 있다는 등의 여러 이점으로 국내 다수의 기업들이 중국에서 성공을 기대했지만 그 결과는 참혹한 실패였다. 이는 철저한 준비를 하지 못한 기업들의 큰 실수 였지만 그만큼 중국 내에서 성공적인 적응이란 매우 힘들 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자료평가
- adsfasf
- am***
(2009.04.05 16:36: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