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경영(도요타&에버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 고객만족경영
CS 경영의 정의
CS 경영의 도입배경
CS 경영의 국내외 현황
CS 경영 원칙
Ⅱ . 사례연구
리더십과 측정에 관한 사례 - TOYOTA
종업원만족에 관한 사례 - EVERLAND
본문내용
■ “고객만족경영”의 국내 현황

KMCI 조사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 1992년 이후 13년 동안 계속 되어왔음
- 올해 총 110개 기업에 대해서 조사

LG전자 : 에어컨 부문 1위
위니아만도 : 김치냉장고 부문 1위
금복주 : 소주 부문 1위
유한켐벌리 : 화장지
SK텔레콤 : 이동통신 부문 7년 연속 1위
에버랜드 : 종합레져시설 10년 연속 1위
현대자동차 : 자동차 부문 11년 연속 1위

■ CS 경영 사례분석Ⅰ

► 91년 J.D POWER 자동차 부문 고객 만족도 1위
► 98년 소비자 만족도 조사 세계 1위
► 2002 J.D. POWER 자동차 부문(영국,태국, 독일) 고객 만족도 1위
► 2003년 J.D. POWER 자동차 부문(독일, 필리핀) 고객 만족도 1위
► 2004년 J.D. POWER 자동차 부문(독일, 필리핀) 고객 만족도 1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현대자동차마케팅과 기업분석
  • 경영방식과 같은 저돌적이고 활동적인 이미지이다. 제품또한 이동성을 가진 자동차의 생산 때문에 이미지 또한 이러한 방향일 것이다. 1 스피드011 SK텔레콤 5.2672 애니콜 삼성전자 4.2353 KTF KTF 3.8664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3.4075 국민은행 국민은행 2.6276 BMW BMW코리아 2.6007 롯데백화점 롯데쇼핑 2.4988 나이키 나이키스포츠 2.2929 EF쏘나타 현대자동차 2.26210 삼성생명 삼성생명 2.20911 코카콜라 한국코카콜라 2.14712 에버랜드 삼성에버랜

  • [기업윤리경영] 삼성전자 기업윤리 사례
  • 경영에 대한 연구자의 결론 . p.91※ 참고문헌 및 사이트 p.93Ⅰ.서론1. 문제의 제기기업의 기본적 책임은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만족시키고, 일자리를 만들어 지역사회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기업의 경제활동 과정에서 얻은 이윤을 재투자함으로써 스스로의 발전을 꾀하는 데 있다. 그러나 사회가 점점 복잡화되고 기

  • MK택시의 고객만족 서비스
  • 고객의 서비스를 위한 최고의 일꾼이 여기서 배출된다고 생각하는 유봉식 회장의 경영철학은 실로 서비스를 최고의 지상목표를 삼고 있는 자신의 경영철학이 그대로 관철되고 있는 부분이 아닐까 한다. 마지막으로 유 회장은 “직원들의 자존감을 높여주고 일의 만족감을 주고, 불만을 최소화 할뿐 아니라 즉시 개선해주고, 고객을 만족시키듯이 직원들 각자의 욕구충족과 필요를 채워준다. 이것이 바로 회사의 간부와 경영자의 몫이자 그들이 존재하

  • Mk 택시의 서비스 경영
  • 고객의 서비스를 위한 최고의 일꾼이 여기서 배출된다고 생각하는 유봉식 회장의 경영철학은 실로 서비스를 최고의 지상목표를 삼고 있는 자신의 경영철학이 그대로 관철되고 있는 부분이 아닐까 한다. 마지막으로 유 회장은 “직원들의 자존감을 높여주고 일의 만족감을 주고, 불만을 최소화 할뿐 아니라 즉시 개선해주고, 고객을 만족시키듯이 직원들 각자의 욕구충족과 필요를 채워준다. 이것이 바로 회사의 간부와 경영자의 몫이자 그들이 존재하

  • [기업사례연구] 삼성,도요타,GE 리더십과 조직문화 연구
  • 도요타 그리고 GE를 비교해 보면서,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요소와 조직문화 요소를 살펴보았다. 보고서를 만들면서 팀원들이 느낀 점은 이 세 기업의 최고경영자 한 사람의 리더십이 그대로 조직문화로 이어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현대 기업에 있어서 리더십과 조직문화가 기업의 성공에 있어 얼마나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 준 보고서였다. 마지막 바람으로 최강의 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최고 경영자들이 많이 육성되고, 앞에서 본 이러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