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홈쇼핑] 인터넷 홈쇼핑의 현황 및 경쟁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터넷 홈쇼핑의 개념
인터넷 홈쇼핑의 현황과 구도
각 업체별 진출현황
인터넷 홈쇼핑의 특성
인터넷 홈쇼핑의 문제점
인터넷 홈쇼핑의 활성화 방안
인터넷 홈쇼핑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인터넷 홈쇼핑의 개념

1. 커뮤니케이션 관점
- 정보의 전달, 상품과 서비스의 배달, 지불까지의 과정이 모두 전자적인 매체를 통해 이루어지는 거래 활동

2. 비지니스 프로세스 관점
- 기존의 상거래 업무 처리 과정을 자동화하여 사람의 개입을 최소화하여 정확성과 신속성을 높이는 것이 목표

3. 서비스 측면
- 위의 두 가지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중간 유통  마진을 최소화하여 고객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에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추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및 연구방향처음에는 무엇보다 홈쇼핑의 환경 분석을 시도했다. 국내 홈쇼핑이 어떻게 성장해왔는지, 홈쇼핑의 그 특징은 무엇인지, 그리고 제기되는 문제점들. 홈쇼핑의 큰 범주는 유통시장이다. 홈쇼핑이 각광받으면서 유통시장에는 일대 변화와 개혁의 바람이 불었다. 즉, 각 유통시장의 모습과 변화방향에 대해서도 조사하였다. 우리 연구의 핵심은 기업구조 분석이다. LG 홈쇼핑 자체의 경영조직을 LG전자와의 일반적 비교와 심층적 비교를 통해

  • [인터넷마케팅]인터넷 마케팅 조사와 효과 분석 및 성공전략
  • 인터넷 가격전략1. 인터넷 가격개요 17- 인터넷 가격의 특징 17- 전자결제 시스템 172. 인터넷 가격전략 18- 가격정책 18- 할부기간과 할부이자율 20Ⅴ. 인터넷 유통전략1. 인터넷 홈쇼핑시장 개요 20- 사이버 마켓과 인터넷 유통 20- 인터넷 유통의 정의 20- 인터넷 쇼핑의 장점 20- 시장규모 22- 인터넷 홈쇼핑의 국내현황 22- 해외 거래시 문제점 232. 각 거래과정별 유통전략 24- 상품검색 및 주문 과정 24- 본인 확인과 결제 25- 거래 보완 26- 고객 서비

  • [기업분석]국제운송업체 페덱스(FedEx)에 관한 조사
  • 굳건히 자리매김을 하기 위해서는 현재 전체 수익의 3%밖에 차지하고 있지 않는 Web의 비중을 확장시키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급속하게 팽창하기 시작한 인터넷 전자 상거래에서 물류 분야를 어떻게 지원할 것이냐는 노력여하에 따라 페덱스의 미래가 달려 있지 않나 생각된다. 허브센터허브센터허브센터허브센터각 도시(집배지점)스포크(항공망)스포크(항공망)각 도시(집배지점)각 도시(집배지점)Fedex 물리적 네워워크(Hub and Spoke)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인터넷 비즈니스의 시장이 혼란스럽지만, 옥션이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이라고 생각에는 무리가 없어 보인다.4. 옥션 전략적 제휴1) 전략적 제휴 현황【 옥션의 제휴 현황 】제 휴 부 문제 휴 업 체기 술Microsoft, Dell, Cintel 금 융히까리 통신 캐피탈해외 제휴ebay물 류대한통운, 새한 정보 기술(주),CJ GLSBanking/전자결제 농협, 국민, 외환, 조흥, 한미, 평화, 신한, 한빛, LG캐피탈, 삼성카드,BC, 국민카드, 외환카드, 다이너스, 아멕스, 신한카

  • [글로벌기업]FedEx의 성공비결과 서비스 전략
  • 인터넷상에서 추적할 수도 있다. 나아가 추적한 결과를 바로 제3자, 또는 타사의 고객에게 e-Mail로 전송할 수도 있다.SCM(Supply Chain Management) SolutionsFedEx는 자체 운송, 정보, 그리고 유통 인프라를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춘 SCM 솔루션을 제공한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의 질 높은 재고관리가 필요할 땐 재고관리 및 집하, 포장, 배달서비스까지 제공고객의 고정비를 변동비로 변환시킬 수 있고,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는 재고를 효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