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라이프스타일(LifeStyle)과 소비자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Life Style의 의의
2. AIO법에 의한 Life Style 측정
3. VALS에 의한 Life Style 측정
4. 한국인의 Life Style
5. Life Style과 마케팅 전략
6. Life Style의 적용 사례
- 본문내용
-
Life Style의 의의
사이코그래픽스
사이코그래픽스란 소비자의 행동양식을 중심으로 유사한생활유형(lifestyle)을 지니는 집단을 발견하고 분류하는 연구이다.
사이코그래픽분석에 의해 도출된 결과를 기준으로 라이프스타일을분류하는 경우에는 소비자를 분류, 세분화 하는 방법과 변수들간의연관성을 파악하는데 이용하는 방식이있다.
VALS에 의한 Life Style 측정
VALS의 개요
-1960년 미국의 스탠포드 연구소에서 가치관과 태도가 밖으로 표출되는 소비자의 특정행위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알아보기위한 프로그램을 시작
-1970년 일반적 생활유형을 측정한 결과를 종합하여 VALS를 발표.
이에 따라 마케터들은 이를 이용하여 제품과 서비스에 대하여 시장세분화를 추진하고 표적시장에 대한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임
-1989년 VALS를 보다 정교하게 다듬어 소비자 행동유형을 보다 객관적,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발전된 형태의 VALS-2를 제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