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라이프스타일(LifeStyle)과 소비자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Life Style의 의의
2. AIO법에 의한 Life Style 측정
3. VALS에 의한 Life Style 측정
4. 한국인의 Life Style
5. Life Style과 마케팅 전략
6. Life Style의 적용 사례
본문내용
Life Style의 의의

사이코그래픽스
사이코그래픽스란 소비자의 행동양식을 중심으로 유사한생활유형(lifestyle)을 지니는 집단을 발견하고 분류하는 연구이다.
사이코그래픽분석에 의해 도출된 결과를 기준으로 라이프스타일을분류하는 경우에는 소비자를 분류, 세분화 하는 방법과 변수들간의연관성을 파악하는데 이용하는 방식이있다.

VALS에 의한 Life Style 측정
VALS의 개요
-1960년 미국의 스탠포드 연구소에서 가치관과 태도가 밖으로 표출되는 소비자의 특정행위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알아보기위한 프로그램을 시작
-1970년 일반적 생활유형을 측정한 결과를 종합하여 VALS를 발표.
이에 따라 마케터들은 이를 이용하여 제품과 서비스에 대하여 시장세분화를 추진하고 표적시장에 대한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임
-1989년 VALS를 보다 정교하게 다듬어 소비자 행동유형을 보다 객관적,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발전된 형태의 VALS-2를 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행동론] 제12장 문화와 사회계층
  • -소비자 행동론-제12장 문화와 사회계층제 12장 문화와 사회계층 4조I. 문화1. 문화의 개념과 성격그림1. 의미의 이동이동의 목적지문화적 가치와 상징↓ ↓ ↓소비자 상품↓ ↓ ↓개인소비자(1)문화의 정의문화(culture)는 사람들이 여러 세대를 거치는 동안 남겨놓은 사회적 유산이며, 한 사회 특유의 라이프스타일, 즉 그 사회가 직면하였던 환경에 적응하며 살아가는 방식을 반영한다. 문화는 한 사회의 성격(personality)로 생각할 수 있다. 문화는

  • [관광행동론] 우리나라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관광행태에 대해 연구
  •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고 예측하는 일은 마케팅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다. 소비자들의 개성이 더욱더 다양화 됨에 따라 어떤 행동을 설명할 변수의 결정요인을 도출해 보는 것은 매우 의의가 있다. 그래서 라이프 스타일을 소비자 행동을 나타내는 자기 이미지의 총체적 개념의 복합체라고 정의할 수 있으며 라이프 스타일의 결정요인을 도표화하여 제시한다. ▶ 라이프스타일의 도표화와 역할①라이프스타일이 일상의 구매활동과 소비활동에 대한

  • 사회적 영향력과 소비자행동
  • 소비자행동론사회적 영향력과소비자행동2004 SPRING 소비자행동론 16장 사회적 영향력과 소비자행동 제1절 사회집단사회집단의 의의와 특성▷의의 사회 구조 속에서 서로 융합되고 상호작용하는 구성체▷사회집단의 특성①사회집단은 구성원의 소속관계가 자격유무를 근거로 명시되어 있다.②사회집단은 공동의 목표와 관심을 갖는다.③사회집단은 구성원간에 상호접촉이나 상호작용을 교환한다.④집단성원들에게 일정한 감정적 태도, 즉 ‘

  •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
  • 소비자 특성 변수♠ 인터넷 소비자 행동변수 환경변수, 소비자 특성변수, 웹사이트 특성변수와 소비자 행동의 관계1) 인터넷 소비자 환경변수① 사회적 변수사회계층(social class), 직장동료, 동창, 친구 등과 같은 준거집단(reference group), 그리고 가족(family)등 인터넷 환경에서의 여러 커뮤니티와 토론 혹은 채팅집단은 사회적 변수에 크게 영향을 받음② 문화적 변수사회구성원들이 공유하는 관습, 가치관, 라이프스타일, 도덕 등의 복합체문

  • 교보문고 `키움`의 문제점 도출과 방향제시
  • 라이프 스타일과 경제적, 사회적 변화로 생긴 욕구와 필요에 의해 행동하는 것이다. 이 특징 때문에 새로운 의사 결정 모델이 필요하였고, 다양한 이론과 검토를 통해 다음과 같은 을 만들어 내었다.신제품/서비스 의사결정과정 모델 소개위의 모델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아는 것이 전제가 되어야 한다. 따라서 스타벅스의 주 소비자 층의 특징(Psychographic, Personality, Lifestyle)을 조사하였다. Chron a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