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름다운가게`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아름다운가게 소개
‘환경분석’
기존 ‘마케팅전략’ 과 대안
기존 ‘STP 전략’ 과 대안
마케팅믹스 분석 및 대안
본문내용
환경분석 - 설문조사
긍정적
개점한지 얼마되지 않았음에도 매니아층 형성
품질, 가격에 매우 만족
거의 대부분이 재방문의향이 있음
연령층이 고르게 분포

부정적
제품 구매이후 교환/환불이 안됨
가끔 물건 가격책정이 합리적이지 못하다
가격이 초기보다 많이 올랐다
물건의 종류와 수량이 많지 않다

환경분석 – SWOT분석
ㆍ사회적 공감대 형성이 쉬운 운영방식과 설립취지
ㆍ양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
ㆍ사회 저명인사의 사업참여
ㆍ대기업 스폰서 십을 통한 운영비 절감
ex) 차량,배송망

ㆍ낮은 사회적 인지도
ㆍ수도권 지역에 치중된 점포
ㆍ임대료 제약으로 인한 좋은 입지조건
미확보
ㆍ모순된 재무구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저그렇습니다
  • jim***
    (2007.05.21 16:10:20)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과 홍보 목차Ⅰ.서론 1. 비영리 조직의 마케팅 도입배경과 필요성 2. 사회복지 조직 마케팅을 위한 전제조건 Ⅱ.본론1. 사회복지 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2. 마케팅 과정 3. 홍보전략 Ⅲ. 결론 1. 사회복지마케팅의 사례1-1. 아름다운가게 1-2. 사랑의 열매 2. 사회복지마케팅의 과제 Ⅳ. 참고문헌 Ⅰ.서론 1. 비영리 조직의 마케팅 도입배경과 필요성 1)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도입배경1960년대 이후 미국의 대학

  • MCM,MCM기업분석,MCM마케팅,마케팅분석,기업분석,엠씨엠
  • 마케팅 전략 도출. 기 업 소 개 성주그룹 & MCM 소개○ About SUNGJOO GROUP1990년 혁신적인 리더십의 CEO 김성주를 주축으로 성주그룹이 창립됬다. 성주그룹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믿음, 소망, 사랑을 사훈으로 삼고, 그 사훈을 투명경영, 글로벌경영, 사회환원이라는 기업철학으로 발전시켰다. 사회환원이라는 기업철학은 다음과 같은 활동으로 실천하고 있다. NGOs한국해비타트, 아름다운가게,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한사회복지회, 한미우호협회

  • [벤처창업] 총각네 야채가게 성공사례 분석
  •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사회적 분위기.기호를 반영▲ 가맹점을 통한 입지 확보 -소비자와 직접적인 교류,도시민들이 욕구 충족▲ 까다로운 소비심리I (Industry Analasys)■ 각종 이벤트 마련 차별화된 마케팅전략 (고객과의대화창구 개설)■ AS지상주의(고객만족도에따라 교환가능)가족처럼 (단골로 승부)(총각네 장학회설립)■ 철저한 선별을 통한 상품공급(당일공급,당일판매)재고가 0% (그때그때.)→ 토요타의 JIT시스템■ 직

  • [마케팅전략] 마케팅 전략의 4가지축
  • 마케팅 >2. 경쟁우위(competitive advantage)에 의한 마케팅전략=> GM도요타의 교훈 민주노총이 내일 파업에 들어간다. 기아차 현대차노조 등 대형 노조가 내부 사정으로 불참하지만 상당수 기업이 파업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사회가 또 소란스러워질 것은 뻔하다. 노동운동은 보장돼야 하지만 지금 우리가 처한 경제상황에선 노동자 권익 타령만이 능사가 아니다.서민들이 많이 찾는 서울 가락동시장에 가봤는가. 상인들은 근래 들어 음식재료를 사러 오

  • [조직행동] 아름다운 가게 조직
  • 아름다운 가게’가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이곳은 사람들이 쓰지 않는 물건을 자발적으로 내놓고, 물건이 필요한 사람들은 아름다운 가게에 와서 물건을 사고, 그 수익금은 조직 운영비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제3세계 빈곤 구제와 사회 환원에 사용되는 형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국내에 존재하는 ‘봉사단체’ 중 가장 단시간에 성장했고, 규모 또한 거대하다. 우리는 이런 ‘아름다운 가게’에 대해 알아보고, 이 시대에 필요한 진정한 조직의 의미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