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인수합병] 기업선정후M&A모형구축 가상사례-KTF와 LG텔레콤의 합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M&A의 개념

M&A의 의미
M&A의 이유
M&A의 절차
M&A의 유형

가상 사례
KTF와 LG 텔레콤의 합병
-M&A 절차에 따른
임의 모형구축

본문내용
M&A의 의미
경영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기업의 업무 재구축의 유효한
수단으로 행하여지는 기업의 인수, 합병. 최근엔 그 의미가 확대
인수측 : 신규투자로 인한 위험 제거 위해 대상기업을 합병, 인수
매도측 : 경쟁력 강화차원에서 대상기업의 매각 또는 기업처분
일반적으로 인수측에서의 M&A를 의미

M&A의 이유

시너지 효과

경영 전략적인 이유
- 지속적 성장
- 효율성 극대화
- 국제화의 추구
- 첨단기술의 도입

영업적 이유
- 시장 지배력 증대
- 규모의 경제효과
- 새로운 시장 개척의 시간 단축

M&A의 유형

-공격 기법 –

◇ 그린 메일(Green Mail)
특정 기업의 일정 지분을 장내에서 사들인 뒤 경영권을 쥔 대주주를 협박, 장외에서 비싼 값에 주식을 되파는 수법.
 
◇ 파킹(Parking:지분 감춰 두기)
우호적인 제3자를 통해 지분을 확보하게 한 뒤 주총에서 기습적으로 표를 던져 경영권을 탈취하는 방법.
 
◇ 공개 매수
특정 기업의 주주들로부터 공개적으로 장외에서 주식을 사들이는 행위.
 
◇ 토요일밤 기습작전(Saturday Night Special)
방어할 틈을 주지 않기 위해 토요일 저녁 황금 시간에 TV를 통해 공개 매수를 선언하는 방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이동통신업계 `SKT`와 `KTF` 비교분석 전략적계획수립
  • 합병계약을 체결한다. 2002년 가입자는 1천만명을 돌파하였다.2003년에는 KTF의 기업경영으로 잘 알려진 ‘Have a good time! KTF 캠페인을 런칭하고 대한민국 고객만족 경영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기도 한다.올 2004년에는 신규가입자만 100만명을 기록했고 4월에 국가고객만족도(NCI) 이동전화서비스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기도 하였다.2) 경영 이념- 기술혁신KTF는 시공의 한계와 정보취급능력의 한계를 극복하는 가장 앞선 통신망과 멀티미디어 처리능력을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유료아이템분석, 미니홈피, 성공요인분석
  • 기업가치는 고객들의 커뮤니티 속에서 생겨납니다.(6) 싸이월드 협력업체 7) 네이트와의 합병네이트와 싸이월드의 연계1. 합병에 대하여SK텔레콤이 89%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 SK커뮤니케이 션즈는 라이코스 합병(2002년)과 싸이월드(2003년) 인수로 유무선 통합포털 네이트닷컴 성장 계기를 맞았다.SK탤레콤은 이미 투자한 네트워크망이 포화상태에 이르면서 기존 통신회 원들을 보유하고 부가 수익을 낼 수 있는 콘텐츠 분야로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유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M-commerce 사례연구665.1 NTT 도코모(www.nttdocomo.co.jp)665.1.1 일본형 전자상거래의 사실상의 표준 i-모드665.1.2 i-모드 서비스675.1.3 NTT도코모의 성공요인695.2 노키아 (www.nokia.com)695.2.1 서비스 종류705.2.2 노키아의 성공요인715.3 SK텔레콤 (www.sktelecom.com)725.3.1 서비스 종류725.3.2 성공요인745.4 KTF (www.ktf.co.kr)755.4.1 서비스 종류755.4.2 성공요인765.5 성공 사례의 비교775.5.1 사례기업의 특징 비교775.5.2 사례기업의 서비스 종류 비교785.5.3 사례기업의

  • [졸업][경영정보] 기업의 M-커머스를 이용한 성공전략
  • M-커머스를 실현시키는 기술의 개발도 중요한 숙제로 자리잡고 있다. 그래서 본 연구에서는 전체적인 M-커머스의 특성과 흐름에 대해 알아보며, 기업들이 M-커머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방법으로 성공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가를 연구했다.2. 연구방법 및 구성본 연구를 위해서 우선 M-커머스의 전체적인 흐름과 특성에 대해 알아보고, M-커머스를 실현하고 있고 성공한 기업사례를 중심으로 모바일 마케팅을 위한 방법론적 접근을 하였으며, 기업사례를 통

  • [pr원론] 삼성전자 홍보전략
  • LG전자는 1조280억원의 영업이익을 냈으나, 상위업체들의 善戰(선전)에 밀려 6위로 떨어졌다. KT, KTF, CJ 등도 한두 계단씩 내려갔으며 SK주식회사는 SK글로벌 사태로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삼성(三星) 브랜드 가치, 세계 25위로 상승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갈수록 치솟고 있다.25일 미국의 경제주간지인 비즈니스 위크와 컨설팅업체인 인터 브랜드에 따르면 최근 전세계 주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세계 100대 브랜드를 선정한 결과, 한국에서는 삼성이 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