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점유율과 고객점유율 내용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장점유율
시장점유율의 정의
시장점유율의 사례

2. 고객점유율
고객점유율의 정의
고객점유율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
고객점유율의 사례

3. 시장점유율과 고객점유율의 병행사례
본문내용
시장점유율의 정의

특정 제품 군에 대하여 몇 퍼센트의 고객이 기업의 물건을 구매하
는 지를 의미한다.

시장점유율의 목표

매출규모를 늘리기 위해서 새로운 고객을 더 많이 유치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사례1 로레알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시장 점유율 12.5%를 기록한 세계 위
의 화장품 전문 기업이다.한국에는 지난 93년 진출하여 연 평균 50%
이상의 성장을 거듭하며 지난해엔 직원 6백 명이 1천억원의 매출을 올
리는 초고속 성장을 구가하고 있다. 현재 11개 브랜드 제품을 한국에서
판매 중이고, 새 브랜드를 속속 도입하고 있어 매출이 꾸준히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 하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시장점유율 위주의 경영 실패 요인

‘규모의 경제’라는 패러다임에 사로잡힌다.

‘시장리더가 가격을 리드할 수 있다’라고 믿는다.

‘이익률은 낮더라도 이익 규모만 크면 된다’ 라고 믿는다.
참고문헌
CRM전략, Stanley A. Brown, 2001
CRM.com, Frederick Newell , 2000
시장점유율의 신화, Richard Miniter, 2003
죽은 CRM 살아있는 CRM, 이유재 최정환, 2001
세계최고의 고객만족, Jonathan D. Barsiky, 1999
마케팅 월간 6월,10월호, 2004
마이클 포터의 경쟁론, Michael Poter, 2001
네이버 지식인, 전자신문
삼성 경제연구소 http:// seri.org
LG 경제연구소 http:// lgeri.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업체][중소영세업체][중소소프트웨어개발업체][중소자동차부품업체][중소건설업체]중소영세업체, 중소소프트웨어개발업체, 중소자동차부품업체, 중소건설업체, 중소제조업체, 중소게임서비스제공업체 분석
  • 중소영세업체, 중소소프트웨어개발업체, 중소자동차부품업체, 중소건설업체, 중소제조업체, 중소게임서비스제공업체 분석Ⅰ. 중소영세업체1. 스미다구(흑전구)의 지역경제진흥정책 사례2.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조례만들기 운동Ⅱ. 중소소프트웨어개발업체1. 업체 소개2. 해외시장 진출 내용1) 대만 교육용 웹 제작도구 시장점유율 15% 달성2) 독일 일반패키지 시장 진출, 1/4분기에 연간 목표 달성3) 브라질 교육시장 진출 성공3. 성공요인

  • eSC를 통한 eBusiness성공사례 포스코 사례를 중심으로
  • 내용 개선3. 인도납기 단축과 고객사 효과Ⅴ. Implication*Ⅰ. Background 1. 사례연구의 주제과거의 포스코 : 포항제철 - ‘제철보국’ 이라는 생산자 중심의 공기업적 이념으로만 가득했던 포철미래 혁신을 위한 핵심비전- 시장환경과 조화되는 이비즈니스의 방향: 고객화(Customization)고객화 달성을 위한 수단- e-Supply Chain(전자적 공급사슬) 관점의 e-Business*Ⅰ. Background 2. 고객화에 눈을 뜨게 한 내외부 환경만성적인 과잉 설비: 세계 철강 생산량의 2

  • 고객만족경영(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 고객만족경영의 실천전략7. 고객만족경영의 유의점과 장애요인 127.1 고객만족경영의 유의점7.2 고객만족경영의 도입의 장애요인8. 고객만족경영 사례 148.1 교보문고8.2 철도청 8.3 고객만족경영 신문기사결론 18참고자료 19서론고도의 산업화와 경제규모가 커지면서 기업들은 시장에

  • [마케팅 분석] 하나투어의 마케팅 전략분석
  • 고객 행복과 충성고객 확대(2) 사업다각화(3) 경상이익, 시장점유율, 여행객 송출 3부문 1위 고수!(4) 함께 할 가치가 있는 기업 추구2.하나투어 마케팅 분석 . p5(1) 하나투어만의 마케팅 특징 (2) SWOT 분석 (3) 환경 분석 3. STP 분석 . p18(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3) 포지

  • [경영정보,경영학,경제학] ERP 구축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사례 (1). 웨스트 하우스 일렉트릭 사 1) 개요웨스트 하우스 일렉트릭 사는 1994년대 초 미국 경제의 불황기 동안, 금융 사업부의 부실 대출로 인해 매출액의 거의 1/3 수준인 50억 달러를 탕감해야만 했다. 이에 따라 새 회장을 선임해 표준화를 통한 비용 절감 등 대대적인 사업전략 변화를 이끌도록 했다. 그러나 이 전략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준비하기 위해 IS 부서에 주어진 시간은 1년여밖에 되지 않았다. 2) 도입시 문제점웨스팅 하우스는 1970년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