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소비자문제] 대학생의 소비생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대학생의소비
■ 본 론
● 대학생 소비의 일반적 특성
● 대학생 소비실태
★ 피해사례
■ 결 론
본문내용
● 대학생의 소비

-자유로운 소비생활
-유행에 민감
-빠르고 감각적
-새로운 스타일의 창조, 채용


● 대학생 소비의 특성

1. 유행 따르기
2. 사치 부리기
3. 쇼핑 즐기기
4. 매니아 되기
5. 의미부여 하기

★ 피해사례
- 사례2
□ 수험생1인당 평균 5개 대학지원, 원서접수비용으로
인문·자연계열은 20만여원예체능은 33만여원 정도 부담.
□ 입시전형료 학교마다 차이 크고, 전형료 납부 후에는 취소 안돼
□ 최종반환일 이후 입학 등록 취소시 위약금으로 등록금의 10% 물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만적 판매와 소비자대응] 기만적인 판매상술의 유형, 기만적 판매의 대응
  • 소비자가 지켜야 할 상거래 윤리기만적 판매와 소비자대응기만적인 상술에 의한 소비자피해가 최근 소비생활환경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다. 보통 기만적인 상술은 농촌의 노인을 대상으로, 또는 주부를 대상으로, 대학 신입생을 대상으로, 아니면 취업이나 부업을 하고자 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등 여러 계층의 소비자들의 약점을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대학생들도 여기에서 예외는 아니어서 합격자 발표일, 신입생 오리엔테이셔날, 면접

  • [가정학 교육론, 학습과정안] 고등학교, 소비생활
  • < 교수-학습 과정안 >고등학교가정 과학Ⅰ. 단원명가. 대단원 : Ⅱ. 소비생활나. 중단원 : 3. 소비자 역할과 보호다. 소단원 : (1) 소비 문화와 소비 시장Ⅱ. 단원 설정의 이유 네이선 던건 지음, 류경희 옮김, 「펑펑 쓰는 아이 쩔쩔 매는 부모」, 2004, 삼우반.무조건 사 줘!라고 떼쓰는 아이들부터 카드빚으로 고민하는 대학생까지 자녀들의 무분별한 소비와 신용 문제 때문에 부모들의 한숨 소리는 갈수록 커지고 있다. 필요하지도 않은 것들을 당장

  • [소바자행동] 개별 소비자의 생활 배경에 따라 소비자와 상표 간의 관계가 어떻게 이루어 지고 있는가
  • ‘개별 소비자의 생활 배경에 따라 소비자와 상표 간의 관계가 어떻게 이루어 지고 있는가’ 목 차I. 서론1. 연구의 목적2. 연구방법 Ⅱ. 본론 Informant 1Informant 2 Informant 3Informant 4Informant 5 Informant 6 Cross-Case Analysis Ⅲ. 결론 I. 서론1. 연구의 목적소비자 행동에 대한 실용적 연구라 함은 집단/개인에 대한 심리학적 모험심에 기인하는 바도 있겠으나, 기본은 경제 주체의 소비/생활 패턴을 파악하여 마케팅에 활용가능한 자료로 삼고자 함이 매우 크

  • [청소년교육] 청소년기의 과시소비심리
  • 소비에 의한 전시효과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고 생각해 볼 수 있다. 조은아(2003), 청소년의 과시소비성향과 수입명품 및 유명브랜드 의류제품에 대한 구매태도 및 구매,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청소년 소비자들의 과시소비가 문제점으로 지적되는 중요한 이유는 청소년기에 경험하는 소비생활 태도가 성인이 되면서 형성되는 소비행동 유형과 미래의 건전한 소비자로 성장해 나아가는데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될 뿐만 아니라 타인

  • 청소년기에 나타날 수 있는 과시소비심리에 대해서
  • 소비에 의한 전시효과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고 생각해 볼 수 있다. 조은아(2003), 청소년의 과시소비성향과 수입명품 및 유명브랜드 의류제품에 대한 구매태도 및 구매,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청소년 소비자들의 과시소비가 문제점으로 지적되는 중요한 이유는 청소년기에 경험하는 소비생활 태도가 성인이 되면서 형성되는 소비행동 유형과 미래의 건전한 소비자로 성장해 나아가는데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될 뿐만 아니라 타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