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 삼성전자의 프로세스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프로세스 조직
등장배경
기본개념
설계원리
운영상의 설계원리
추진단계
삼성전자의 도입사례
도입효과
본문내용
프로세스형 조직의 등장 배경

팀제란?
상호 보완적인 기능을 가진 소수의 구성원들이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연대책임하에 문제해결을 위하여 공동의 접근방법을 사용하는 조직
팀제의 한계이유
기존 기능중심의 하부조직의 명칭만 변경된 경우
대부대과형 조직으로 기존 조직단위 통폐합하여 조직의 수나 계층의 수를 줄인 경우
=> 수평적 의사소통이 어려워지고 부서이기주의가 심해짐
효과적인 업무수행을 위해서는 계획에서 결과에 대한 평가에 이르기까지 자기 완결성을 유지

도입배경2: BPR의 한계
BPR란?
비용, 품질, 서비스, 납기 등과 같은 핵심적인 경영성과에서 기업이 획기적인 향상을 위하여 업무처리과정을 근간으로 전체 조직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재설계하는 것
고객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프로세스 중심의 현상타파적 개혁활동
BPR한계이유
전체적인 조직변화와 위험부담이 큼
업무프로세스의 변화에 의해 전체 조직시스템에서 커다란 변화요구
새로운 조직설계의 원리도 요구
=> 총체적 경영시스템 관점에서의 접근이 아니라 정보기술 중심의 프로세스 재설계에만 초점을 맞추게 될 경우 실패확률 높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SDS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경영인/ 엔지니어 / 사회구성원인으로서 기여하는 것이다 ~ 발화를 이런식으로 스타트본인이 가장 잘 답변 할 만한거에 초점을 두고 답변에 대한 살을 채워넣으세요.36. 너무 뻔한 답변들이 많다 본인에 대해 좀 더 소개해 달라?전략본인의 관심사 취미 특기 존경인물~~ 노멀한 것으로 발화하자네 면접관님!.저의 취미는 다큐멘터리 시청입니다. 다양한 인간의 삶을 간접경험 하며, 이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 해외 시장의 진입 수출과 계약 방식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동기
  • 지식 지향외국의 선진기술이나 경영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투자를 하는 것으로 유럽계 회사들이 때때로 미국계 회사들을 현 상태 그대로 인수하는 경우는 이러한 동기 때문이다. 한국기업에서도 최근 지식 기반 형 해외직접투자가 나타나고 있다. 즉, 현대 전자를 비롯하여 삼성전자, LG반도체 등 전자회사들이 반도체 및 컴퓨터를 생산하기 위한 첨단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실리콘밸리에 현지 법인을 설립했던 것이다.안정 지향

  • [마케팅분석]삼성 지펠 마케팅전략
  • 경영 이념 및 철학-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고객과 함께한다, 세계에 도전한다,미래를 창조.-인재와 첨단 기술력의 조화로운 운용을 통한 책임경영을 실천.4.Vision & Mission삼성전자의 비전은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을 주도하는 기업”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미션은 Digital-ε Company“로 정해졌다.Digital-ε Company란 혁신적인 디지털 제품과 ε - 프로세스를 통해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

  • [조직개발]삼성전자 조직개발 사례분석
  • 경영 체제로 전환했다. 4. 신경영과 초일류기업 지향(1993년~현재까지)세계적 종합 전자 업체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경영합리화로 한국전자업계의 선도적 위치를 지켜온 삼성전자는 각 사업분야에서 쌓아올린 품질 혁신과 기술은 토대로 세계적 제품을 선보였다. 제2창업의 정신으로 신경영을 펼치며 21세기를 대비한 삼성전자는 기술, 품질에서 뿐만 아니라 사회적 기업의 역활을 다하였으며 세계 곳곳에 대규모 복합 단지를 조성해

  • [조직론]삼성SDI/유한킴벌리/GM(제너럴모터스)/GE(제너럴일렉트릭)/Hallmark(홀마크)의 경영혁신사례 분석
  • 혁신전략이며, 이것이 삼성SDI가 추진하고 있는 e-비즈니스 추진방향이다. 이를 위해서 삼성SDI는 모든 임직원이 정보시스템을 통해 지식근로자로 변화할 수 있도록 학습조직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의 조직문화를 만들고자 하며, 나아가 고객과 협력사와 협업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e-비즈니스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삼성SDI는 e-Business 체제 구축을 통한 전사적 차원의 경영혁신을 목표로, 표준 프로세스의 준수, 프로세스의 효율화 그리고 정확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