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LG 에어컨(휘센)의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_ About LG ‘WHISEN’
2_ LG ‘WHISEN’ 의 역사
3_ 초기 위기와 극복
4_ LG ‘WHISEN’ 의 전략
5_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
6_ LG ‘WHISEN’의 향후계획
본문내용
2000년 이후 4년 연속 세계 판매 1 위

2000년 브랜드를 ‘휘센(WHISEN)’으로 변경해 브랜드 파워를 강화

'회오리바람( Whirl wind)' 과 '보내다(Send)' 를 합성한 말

미국 유럽 등을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점유율 18.6%로 세계 1위 를 차지

글로벌 공략을 위해 중국 인도를 비롯한 8개 지역에 글로벌 생산체제를 구축

조직강화

* 에어컨 유통과 판매구조는 일반제품과
상이한 형태임 : 유통구조에 선 투자 필요

* 매출 증대를 위해 전문 영업 조직 강화
-97년 이후 현재 에어컨 영업 전문가 본격적 영입
-본사 해외 마케팅 조직의 지속 확대

위험을 성공으로

* 조직을 위한 선행 투자 시 고정비 증가
위험 우려
-해외 법인의 획기적인 매출증대로
Win-Win Model 창출

성공은 권한위임 에서

미국 거래선 입찰 사례
매년 물량 배정 시 급격한 단가 인하 압박
입찰 조건 변경 시 본국 신속 협의 어려움

형장 중심, 책임 경영Mind를 바탕으로
“정확하고 빠른” 결정을 통해 Package deal 성공으로 이끔

* 수주 성공으로 획기적인 성장 기반 구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LG전자의 러시아진출성공사례
  • ≪ LG전자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 러시아 국민의 마음속으로 -< LG전자 모스크바지사 임직원 >과제제출일 : 2004년 12월 20일2004년 3월 20일 러시아 사람들의 이목이 모스크바 크렘린 궁에서 열린 국민브랜드 시상식에 집중되고 있었다. 러시아 국민브랜드 조사는 국민브랜드 조직위원회에서 러시아 내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을 대상으로 매년 2개월 간 6만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뤄지는 러시아 최고의 공신력 있는 조사이다. 이날 시상식에서 한

  • [국제마케팅사례] LG휘센 중국마케팅전략
  • 성공적이었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중국 시장의 잠재성을 파악하여 중국을‘제 2의 내수시장’으로 인식하고 사업을 전개했던 것이 이러한 성과 달성에 주효했던 것으로 LG는 자체 분석하고 있다. 3) 앞으로의 계획LG 전자 에어컨 휘센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 개발을 통한 고품질 전략과 현지 고객의 필요에 맞춘 다양한 모델과 마케팅이라는 신념 아래, 매출 및 시장 점유율 부문 세계 시장 1위 굳히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마

  • [국제마케팅] LG 에어컨 ‘휘센’의 중국진출 마케팅믹스
  • 사례를 LG 에어컨 휘센의 중국 진출을 대표적 예로 선정하였고 관련내용을그들의 마케팅 믹스를 통하여 분석해보았습니다. 목차서론 3page 선정 이유앞으로의 전개 방향본론 6page마케팅별 현지화 분석-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결론 14page서론과 본론의 내용 정리시사점출처 17page서론우리는 지난 과제로 기업이 국제 마케팅을 수행

  • 성공사례분석 - LG전자 `휘센`의 브랜드 전략
  • 성공사례분석 - LG전자 휘센의 브랜드 전략지난 1999년 한국의 가전시장에는 중요한 변화가 시작되었다. 그동안 LG 에어컨, 삼성 에어컨 등과 같이 회사 이름 위주로 불리던 에어컨시장의 틀을 깨고 LG전자가 휘센이라는 단독 브랜드를 런칭시킨 것이다. 단독 브랜드 런칭은 회사명이 가지는 후광효과를 버리는 하나의 모험이었고, 그만큼 성공 여부도 불투명한 것이었으므로 이러한 시도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됐다. 휘센은 결국 개별 브랜드 전략으

  • LG전자 휘센의 조직구조와 마케팅 성공전략사례 분석(A+자료)
  • LG전자)5) 조직도3. 환경 분석4. 마케팅전략 분석1) 목표시장 분석2) 제품전략 분석3) 가격전략 분석4) 유통전략 분석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5. 성공요인 분석6. 확인된 문제점 제시7. 개선된 마케팅전략1) 목표시장전략2) 제품전략3) 가격전략4) 유통전략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8. 결론9.참고자료LG전자 휘센의 조직구조와 마케팅 성공전략사례 분석 1. 사례선정동기새천년의 시작인 2000년 1월 18일, 휘센은 LG전자의 에어컨 브랜드 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