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LG 에어컨(휘센)의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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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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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_ About LG ‘WHISEN’
2_ LG ‘WHISEN’ 의 역사
3_ 초기 위기와 극복
4_ LG ‘WHISEN’ 의 전략
5_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
6_ LG ‘WHISEN’의 향후계획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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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 이후 4년 연속 세계 판매 1 위
2000년 브랜드를 ‘휘센(WHISEN)’으로 변경해 브랜드 파워를 강화
'회오리바람( Whirl wind)' 과 '보내다(Send)' 를 합성한 말
미국 유럽 등을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점유율 18.6%로 세계 1위 를 차지
글로벌 공략을 위해 중국 인도를 비롯한 8개 지역에 글로벌 생산체제를 구축
조직강화
* 에어컨 유통과 판매구조는 일반제품과
상이한 형태임 : 유통구조에 선 투자 필요
* 매출 증대를 위해 전문 영업 조직 강화
-97년 이후 현재 에어컨 영업 전문가 본격적 영입
-본사 해외 마케팅 조직의 지속 확대
위험을 성공으로
* 조직을 위한 선행 투자 시 고정비 증가
위험 우려
-해외 법인의 획기적인 매출증대로
Win-Win Model 창출
성공은 권한위임 에서
미국 거래선 입찰 사례
매년 물량 배정 시 급격한 단가 인하 압박
입찰 조건 변경 시 본국 신속 협의 어려움
형장 중심, 책임 경영Mind를 바탕으로
“정확하고 빠른” 결정을 통해 Package deal 성공으로 이끔
* 수주 성공으로 획기적인 성장 기반 구축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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