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태평양의 국제경영의 실패와 성공 - 프랑스시장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태평양에 대해서

2. ㈜태평양을 선정한 이유

3. 프랑스 시장에서의 실패와 그 원인

4. 프랑스 시장에서의 성공과 그 원인

5. 앞으로 ㈜태평양이 나아가야 할 길
본문내용
1. ㈜태평양에 대해서

 “롤리타 렘피카” 프랑스 향수 시장 5위
’94년 “라네즈”를 아시아 브렌드로 선정 투자 시작. 현재 월 평균 1억원 이상, 아시아에서의 활동지역 확장(싱가포르,대만,인도네시아)
’03. 9월 뉴욕 소로에 매장 설립, 프랑스의 성공신화를 실현하고자 노력 중


2. ㈜태평양을 선정한 이유

화장품 산업의 선두주자인 프랑스에서의 계속된
실패에도 불구하고, 실패의 분석과 지속적인 노력에
결국 프랑스 향수 시장의 5위로 등극

3. 프랑스 시장에서의 실패와 그 원인
시장 진출의 어려움
- 한국 상표의 낮은 인지도
- 태평양의 낮은 수준의 브랜드와 이미지
- 용기와 포장 디자인의 한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너무 부실합니다
  • bluepio1***
    (2006.11.05 01:27:27)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미국 진출 사례
  • 프랑스에서의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 라네즈의 중국시장의 프레스티지 브랜드화,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의 미국 중심가 성공적 진입, 일본시장 진출 등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2. AMORE PACIFIC의 해외진출 동기, 전략 및 그 과정 (1) 해외진출동기 ① 해외진출의 근원적 배경 1980년대부터 통상마찰이 촉발된 국제적 시장 환경과 민주화 바람을 타고 잦아지기 시작한 노사분규, 또한 경쟁상황이 점점 더 심화되고, 고객의 욕구에 신속히 대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기업 국제화 사례 조사
  • 주 중시되는 상품이어서 제조 국가의 이미지, 제품 모델의 이미지가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Made in Korea’의 이미지를 벗어나지 못하고 프랑스에서 실패한 태평양의 ‘Soon’의 예에서 알 수 있다. 화장품은 사람이 피부에 직접 바르는 것으로 피부의 특성에 따라 민감한 성분이 발생하기도 한다. 게다가 특히 민감한 피부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더욱 제품 선택에 조심스럽기 마련인데 따라서 화장품 시장은 내수 중심의 시장이라고 할 수 있

  • 태평양 해외진출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 태평양의 해외진출II. 본 론 1. 프랑스 향수 ․ 미용 ․ 화장품 시장 동향2.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3. 향수 시장으로의 전략 변경III. 결 론1. 본문 요약 및 정리2. (주) 태평양의 향후 글로벌 전략IV. 참 고 자 료 I. 서 론 1. 주제선정 동기 현재 국내의 많은 기업들이 국제화, 세계화 추세에 따라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이 활발해 지고 있다. 국내시장의 성장성 감소 및 경쟁심화, 혹은 국내시장에서의 성공에 힘입어 새로운 시장 개척의 활로를 찾기 위해

  • [국제경영] `롤리타 렘피카` 를 통한(주)태평양의 프랑스진출성공사례 연구
  • 성공 사례 선택 동기 22) (주)태평양의 기업이념과 연혁 22. 본 론 41) Lolita Lempicka의 성과 42) 거시환경분석 - 프랑스 53) 미시환경 분석 - 프랑스 향수시장의 경쟁자, 소비자 64) 분석 도구 - 3C, SWOT 75) (주)태평양의 Lolita Lempicka STP 전략 8(1) Segmentation 8(2) Targeting 10(3)Positioning 106) Lolita lempicka 4p 분석 11(1) product 11(2) promotion 12(3) Place 13(4) Price 133. 결 론 141) Lolita Lempicka를 통한 (주)태평양의 진출 성공 요인- 국제경영 차원 142) Lolita Lempicka 및 (주)태

  • [국제마케팅](주)태평양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 국제화 방향― 시장환경 분석4. 태평양이 Lolita Lempicka 브랜드를 선택한 동기와 진출형태― 특징― 선택동기― 태평양 프랑스시장 진입 단계― Lolita Lempicka 마케팅 전략― Lolita Lempicka 마케팅 믹스5. Lolita Lempicka 향수의 특징6. Lolita Lempicka 성공 요인― 외부환경 및 상황― CEO의 경영철학 및 내부역량Ⅲ 결 론7. Lolita Lempicka의 성과― 정량적 측면― 정성적 측면― 일관된 마케팅 전략8. 프랑스법인의 향후 전략― Product/Market Portfolio 측면―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