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휴맥스의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파일 잘 열립니다.
목차
기업개요

디지털산업과 휴맥스

휴맥스의 해외진출 사례

휴맥스의 전략분석

휴맥스의 성공요인과 미래
본문내용
HUMAX의 선정배경

휴맥스는 기술에 기반을 둔 핵심역량(Core Competence)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벤처기업
이에 휴맥스의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많은 전략적 시사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선정
2000년 1,426억원, 2001년 3,151억원, 2002년 3,576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2003년에는 약 600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세계 3대 디지털 셋톱박스의 메이커가 된다는 단기비전을 가지고 있음
10년 전만 하더라도 7명의 엔지니어로 시작한 작은 벤처기업이 고유의 자원과 능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셋톱박스의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지, 휴맥스가 가지는 경쟁전략을 평가하여 벤처기업이 해외진출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분석할 것임


경영이념

탈 한국적 경영사고
인재등용을 위한 스톡옵션제 도입
능력을 중시하는 인재관
실험 중시 경영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
매출액의15%를 연구개발비로 지출
전체 인력의58%를 차지하는 연구개발 엔지니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매우 좋았습니다.
  • mmoon4***
    (2008.11.26 23:58:1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이부분이 빠져 있어서 열수가 없다는데요..
    사기다.
  • jx***
    (2006.04.29 11:37:16)
회원 추천자료
  • [학사][해외직접투자] 우리기업의 해외투자철수
  • 해외직접투자는 경제 환경의 급속한 변화와 함께 한국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 전략으로서 그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한국기업의 국제화에 대한 연구도 꾸준히 진행되어 왔으며, 특히 한국 기업의 해외직접투자를 설명하기 위한 노력은 여러 연구를 통하여 다양하게 시도되었다. 그러나 해외투자의 증가와 더불어 경영실패에 따른 적자누적 등의 이유로 상당수의 해외투자사업이 청산되고 있어서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 실

  • [국제마케팅]유아복 아가방 해외진출 경영전략
  • AGABANG의 해외진출아가방에 대해서.유아동복의시장환경아가방의 SWOT 분석아가방의 STP 전략아가방의 4P’s 전략아가방의 세계진출 과정아가방의 해외진출 배경아가방의 중국 진출현재 아가방의 현황과 전략결론유아동복의 시장환경유아동복 국내 시장 경향아가방, 지난해 1,440억원 매출 2. 유아동복 해외 시장 경향세계 유아용품 시장의 급속한 확대3. 아가방의 현재 상황유아동복 시장의 34%를 차지하는국내 최대 유아복 업체아가방의 SWO

  • [국제마케팅] SK텔레콤의 중국진출 전략 분석
  • 전략 분석과 향후 전망 및 제안4. 시장 동향에 맞춘 핵심역량의 강화전략지원 부분- Mobile Internet 정보 분석 시스템 가동- 해외 직접투자 교류 강화마케팅 활동영역- OK Cashbag 적극 활용- CRM Marketing- Gold 고객 관리 강화네트워크 활동 영역- 3G Network 사업 명확화- 2.5G Network Upgrade무선 인터넷 활동 영역- Mobile 인력 및 기술 육성/발전- 해외 협력업체 제휴 강화영업 활동 영역- 전문 영업 인력 육성- A/S 관련 통합 DW 구축  A/S 처리 시간 최소화이동

  • [국제경영] 프랜차이즈 BBQ의 중국 진출 분석
  • 해외 사업과 관련해 애로사항은 크게 현지 매장을 관리할 핵심 인재 영입, 사업 정착 때까지 투입해야 하는 초기 투자비용, 글로벌 소싱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정보 부족, 현지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홍보 툴 부족 등으로 요약된다. 정부가 한식 세계화 비전을 선포하는 등 문화 및 서비스 산업의 해외 수출을 통한 국가 이미지 고양과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에 주목하고 있다는 것은 환영할 만한 일이다. 그러나 실제 이를 실현하는 주체는

  • [경영] 토이저러스가 일본시장에 미친 영향
  • 례로 인하여 일부 일본 소매업체 들이 이를 모방한 방식으로 시장에 진입하였으며, 또 다른 일부는 토이저러스의 경영활동에 분노하기도 하였다. 게다가 품위를 지켜오던 백화점마저 디스카운트 가격을 제공하기 시작하였다. 소비자의 반응도 변하기 시작했다. 일본장난감 소비자들은 까다롭고 동시에 자신들이 지불한 금액에 대해 서비스나 제품의 질 등에 있어서 많은 기대를 한다. 그 동안은 제품의 가격이나 상품구색의 다양함 정도는 미국내의 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