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뚜레쥬르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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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시장환경 분석
Ⅱ. 내/외부 환경 분석
1차환경분석
2. 2/3차환경분석
3. SWOT 분석
Ⅲ. STP Strategy 1. Segmentation
2. Target Market
3. Product Positioning
Ⅳ. Marketing Mix Strategy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Ⅴ. 마케팅 성과 1. 매출 및 점유율
2. 각종수상
3. 고객만족도
4. 점포성장 및 성과
본문내용
사업부 명칭: ㈜CJ 베이커리
BU ( Business Unit )

■ 사업영역: 뚜레쥬르(베이커리 전문 프랜차이즈브랜드)
투썸플레이스(유럽풍 카페)
제빵 훈련원 운영
■ 사업부 약력
- 96년 B-PROJECT팀 발족
- 97년 1호점 오픈, 냉동생지공장 준공
(대량생산과 점포공급 시작)
- 03년 점포수 420개, 매출액 820억 규모 성장
브랜드 다각화(유럽풍 카페 투썸플레이스 진출)

※시상경력 -프랜차이즈 우수 브랜드(한국능률협회)
-고객만족도 연속 3년 1위(한국능률협회)
-디지털 프랜차이즈 (매일경제신문

뚜레쥬르
새로운 분위기의 TV광고 선보일 예정
공격적 점포 출점을 통한 브랜드 노출
“카페 뚜레쥬르” 출점에 적극 주력
대언론 공보 활동

신라명과
지하철1,3,4호선과 새마을호내에
위성TV통해 저온숙성빵 강조
철도와 지하철 역사에 홍익회 매장
각종 행사나 영화 후원
각종 식품 전시회의 적극 참여

Ⅱ. 내/외부 환경 분석
경쟁적 환경: 파리바게뜨, 크라운베이커리
신라명과, 고려당 등
사회문화적 환경: Well-being(웰빙), 개성화
기술적 환경: 계속된 R&D의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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