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산업] 온라인음악시장의 동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Key Issues
Part I
-미국 온라인 음악시장의 동향
Part II
-국내 온라인 음악시장의 동향
Part III
-우리나라 온라인 음악산업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KEY ISSUES
미국 온라인 음악시장
- Napster Effect
- 유료 모델의 성공 &iTunes
- 온라인음악시장 정착 움직임
국내 온라인 음악시장
- 소리바다, 벅스 논쟁
- 관련 주체간 갈등 심화
- 온라인음악시장 정착 난항

Part I 미국 온라인 음악시장의 동향
P2P기술을 이용한 음악화일 공유
- 중앙서버가 존재하는 방식
- ‘Free’ File-sharing 급증
- 음원의 단시간&대량 유통 가능
1999년 6월 서비스 개시
→ 2000년 회원수 3천만명 돌파

Part I 미국 온라인 음악시장의 동향
음원의 불법적인 유통 급증
음반사가 음원유통의 통제력 상실
→음반시장의 위축
음반 중심의 시장구조 변화 예고
→ 디지털 ‘음원’ 시장 출현
저작권 분쟁 본격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학]광고원론-Re.. feel 컴필레이션 음반 기획
  • 시장동향 및 조사-국내 음반산업은 90년대 후반부터 연간 4000억원 규모로 비약적으로 발전해왔으나, MP3 등 무료 온라인 음악 사이트의 범람으로 2001년 3000억원, 2002년 2300억원 등 매년 급감하고 있다. 이는 2001년도 이후 100만장 이상의 판매량을 보인 음반이 전무하다는 점에 있어서 더 명확히 나타나고 있다.경기불항에 따른 음반매체에 대한 소비지출 감소, 인터넷을 통한 MP3, 스트리밍 서비스

  • [광고원론] 컴필레이션 음반기획 마케팅
  • 시장동향 및 조사-국내 음반산업은 90년대 후반부터 연간 4000억원 규모로 비약적으로 발전해왔으나, MP3 등 무료 온라인 음악 사이트의 범람으로 2001년 3000억원, 2002년 2300억원 등 매년 급감하고 있다. 이는 2001년도 이후 100만장 이상의 판매량을 보인 음반이 전무하다는 점에 있어서 더 명확히 나타나고 있다.경기불항에 따른 음반매체에 대한 소비지출 감소, 인터넷을 통한 MP3, 스트리밍 서비스

  • 아이돌 산업의 글로벌화 한국 음반시장의 해외진출 K팝한류지수 글로벌 전략 현지화 전략
  • 산업의 흐름을 나타내는 가장 핵심적인 단어는 글로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실 매니지먼트 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하기 시작한 것은 꽤 오래 전 부터입니다. 과거 매니지먼트 산업의 해외 진출은 ~ 이런식으로 이루어 졌습니다. 그리고 2000년대에 들어서 대형 연예기획사의 자본과 조직력으로 본격적인 해외 진출이 시작되었습니다. 3현재, 매니지먼트 산업의 해외 시장 규모는 ~~~~ 이러하며, 각 기업은 산업의 글로벌화의 발맞추어 ~~이런 짓들을

  • 디지털컨텐츠산업발전정책연구
  • 산업정책 기말 보고서)2005. 6. 11목차1. 서론 11.1. 디지털 혁명 1 11.2. 디지털콘텐츠의 시대 11.3. 연구의 배경과 구성 2본론 32.1. 디지털콘텐츠의 종류와 산업 분류 체계 32.1.1. 디지털콘텐츠의 종류 32.1.1.1. 게임 32.1.1.2. 디지털 영상 ‧ 방송 42.1.1.3. 애니메이션 52.1.1.4. 모바일 콘텐츠 52.1.1.5. e-Learning 62.1.1.6. 웹정보 콘텐츠 62.1.1.7. 음악 콘텐츠 72.1.1.8. 디지털 출판 72.1.2. 디지털콘텐츠 산업 분류 체계 72.2. 디지털콘텐츠 산업 동향과 시장 전망 82.2.

  • [사회대중음악] 디지털 음반 유통(MP3)의 현황과 정책대응방향
  • 시장에 미치는 효과 1) 물류비용과 마케팅비용의 과잉지출 해소 2) 불법복제 음반의 대체 3) 음반산업의 대기업화 및 독립회사 성장의 병행 4) 실연자와 음반사의 지배구조 변화 5) 인디문화의 활성화 6) 음악관련제조업 성장 및 기술표준화로 인한 시장의 확산 Ⅲ. 디지털 음반 유통의 시장현황과 정책과제 1. 현황 1) 온라인 음반 주문판매 현황 2) 음반 디지털 유통의 시장현황과 전망 3) 세계 음반산업계의 입장과 동향2. 정책과제 1) 저작권 문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