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환경] 아시아나항공의 환경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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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분석
Ⅱ. 산업분석
Ⅲ. 환경경영 현황
Ⅳ. 4P’s 분석
Ⅴ. SWOT분석
Ⅵ. 경쟁사분석
Ⅶ. 결론
본문내용
2.주요연혁


 1988. 2. 7 - 회사 설립 인수
1993. 7. 19 - 목포행 여객기 추락사고
1994. 11. 22 - ISO 9002 품질인증 획득 (전부문)
1995. 12. 15 - BS 7750 영국환경경영인증 획득(전부문)
1996. 9. 1 - ISO 14001 환경경영인증 획득(전부문)
1998. 12. 16 - 한국산업안전공단 주관 안전경영대상 수상
1999. 5. 25 - 환경부 매일경제 주관 '99 환경경영대상 수상
1999. 12. 24 - 아시아나항공㈜ 코스닥(KOSDAQ) 등록
2000. 10. 10 - 2000년 물류 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2001. 10. 17 - 서비스 품질지수 1위기업 선정(표준협회)
2002. 10. 16 - 한국표준협회 주관 서비스품질지수 1위 기업 선정
2003. 8. 18 - 2003관광기업 대상 수상(박찬법사장)
2004. 2. 12 - 한국윤리경영 대상 수상 (사회봉사부문)

1.시장현황
항공기술의 비약적인 발전→항공기를 이용한 인적 교류와 인공위성을 통한 통신이 원활 →국가간의 관계가 지구촌의 개념으로 급격히 이양 →세계화로 표현되는 다양한 삶이 전개
▶항공산업 분야에서도 선진국간의 그리고 선진국과 후발국과의 협조와 경쟁이 보다 긴밀해짐
우리나라-정부에서 중형항공기, KFP 및 HX, 훈련기, 통신위성 사업 등과 같은 항공관련 국산화 사업을 선정
항공산업을 중진국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하여 여러 분야에서 연구 개발이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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