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국순당백세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소개
회사연혁
Management Vision
한국 주류 환경 분석
백세주의 출시/성장 배경
경영성과
STP
4Ps 분석
SWOT 분석
향후전망
본문내용
Management Vision

백세주를 한국의 브랜드, 장수브랜드로 육성
전통주의 복원과 개발에 앞장
음주문화의 개선 선도
전통문화의 보급과 계승
전통술맛의 계승

소비자의 변화

취하기 위한 독한 술보다는
마시는 부담이 적은
저도주의 술 문화를 가져옴

전반적인 주종의 도수가 낮아지면서
이전에 비해 사회활동이 활발해진
여성들의 음주율 역시 증가

소비자가 주종을 선택함에 있어
건강이 중요한 요소로 떠오름.
->저도주의 술과 약재 의미 증가

한약재를 첨가한 좋은술 = 백세주

Attribute
좋은 재료(국산재료- 한약재첨가) / 저도주
Benefit
숙취 없음, 건강 고려
Value
업무와 가정에 지장 없음 (삭제하세요) / 성취감 자기만족
스트레스 해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순당 경영전략 분석
  • 경영학원론 1.ABOUT 국순당 2. 경영실적 분석3. 경영전략 분석 4. 마케팅 분석5.결론 C O N T E N T SABOUT 국순당-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 기업문화, 수상현황, 핵심가치ABOUT 국순당 - 기업개요*ABOUT 국순당 - 기업개요*o 백세주 시장 규모 & 전통주 전문점 현황공급 성장률보다 수요 성장률이 급증가백세주 소비시장 년간 100% 이상 성장전국 프렌차이즈 브랜드 50여개일반 점문점의 성장에 비해 프렌차이즈전문점 성장이 증가시장 진입 장벽이 낮

  • [소비자행동] 백세주의 STP 마케팅전략사례
  • 남았기 때문에 사업의 성장하는데 있어서 주춧돌이 된 것으로 본다. 그리고 앞으로 국순당이 백세주를 장수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전통술맛을 복원하며 음주문화의 선도를 위해서는 더 적극적이고 탁월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만 할 것이다. 마케팅 원론 REPORT국순당 ‘백세주’의 S.T.P 전략< 8조 >학과 : 언론정보학과학번 및 이름20000411 김효선20000415 류민정20002792 우범준20002793 유제정20002801 진영기 교수님 : 이용학 교수님제출일 : 03. 05. 13

  • [기업사례분석] 국순당 기업경영사례분석
  • -국순당-목차I. 국순당 기업 소개II. 기업분석 2.1 swot 분석2.2 마케팅 전략2.3 제품 다양성 제고III. 기업의 실제 성과3.1 시장 점유율의 변화 3.2 기업 인지도 3.3 주가 변화 IV. 정리 및 보완점 제시 Ⅰ.회사소개 1)“국순당” 설립이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찾아볼 수 없었던 국순당은 92년 9월 백세주 흑주를 출시함으로써 시장에 진입, 92년 12월 (주)국순당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94년 12월 국산 신기술 마크(KT마크)를 획득

  • [마케팅] 백세주(담) 마케팅전략
  • 백세주 출시 및 차별적 마케팅으로 시장 선점 ( 매년 100% 이상 성장)국내 최초로 한약재를 첨가하여 빚은전통 건강주 백세주 출시 (1998) • 백세주 매출액(* 국순당의 매출액은 주력제품인 백세주의 매출액 증감과 비슷하므로 국순당의 전체 매출액 증감을 백세주의 매출액증감으로 보아도 무방할 것이다.) - 국순당은 지난 2006년 2분기 매출액의 65.3%가 판관비였고 3분기에는 44.3%였다.- 마케팅 비용을 줄이니 판매량이 줄어들고 마케팅 비용을 늘리

  • [경영학] 국순당 경영분석
  • 백세주7.2경비7흑주1.2기타정보(주,원)기타정보(만주,억원)구상호명전환사채75보통주식수8,250,000자사주펀드60우선주식수전환유동성액면가500자기주식0원자재전분,찹쌀6. 전략분석1)마케팅 전략게릴라 마케팅(유통전략) 이미 전체시장은 거대 주류회사들이 장악하고 있었고, 그 기존 주류 유통망의 무관심 때문에 유통문제에 부닺히게 되었다. 우선 주류업계의 후발업체로서 받는 견제와 경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국순당에겐 뛰는 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