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 lg전자의 지식경영과 e-러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개요
2. LG전자의 KM & 배경 지식
3. LGE e-learning 도입배경
4. e-learning 추진 과정 및 반응
5. e러닝과 KM의 통합
6. 향후방향
8. 참조
본문내용
[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4 가지 경영 원리의 기 본 축 ]  

개인 가치 지향
개인의 자율성과 창의성 중시
단위부문의 독립과 자율성 확보

학습가치 지향
지식관리 및 지식 창출 중시
지속적인 변화 추구

공생가치지향
협력업체 및 외부조직과의 신뢰관계구축
전략적제휴의 확대

고객 가치 지향
고객욕구의 대응성
고개군별 조직 차별화

[ 학습가치 지향의 원리 ]  
지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식 창출과 지식 활용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조직을 설계하고 관리 하는것
지식은 ‘보이지 않는 역량’으로 ‘열핵반응을 일으킬 정도로 경쟁력있는 무기’ -토머스 스튜어트-
열핵반응: ‘지식의 공유’를 통한 새로운 지식의 창출이며 ‘열핵반응 장치’는 지식 공유 시스템이다.

LG전자의 지식경영 핵심 ‘슈퍼 A’ 활동
현장 중심의 경영 혁신 활동
드림팀:슈퍼A활동을 펼치는 팀
테스크포스 형식을 갖춤
Community of Practice(관심분야 연구회), 기타학습조직

LG 전자의 경쟁력의 원천(효과)
1.기업의 지식생성
2. 역량 증대
3.개인 역량강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pt] e비즈니스의 이해 50page
  • 전자상거래 장소라는 의미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대표적으로 eBay, NASDAQ, Covisint등이 있습니다. 또 다른 특징은 e-marketplace의 제공자는 판매자나 구매자가 아닌 제3자로 중개자 혹은 시장의 역활을 한다는 점입니다. 또 e-marketplace는 이러한 교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하는 시스템과 플랫폼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여기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서버등의 네트워크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등이 포함됩니다. *5. e-비즈니스 경영 패러다임*1) 소비자 주도시장

  • [인적자원관리] SKT의 교육훈련
  • 경영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에 대한 합의 -경영에서의 혼란 방지사람 활용도를 극대화함-구성원의 두뇌 활용 수준을 최대한 높여이윤을 극대화함-회사 경영상의 Soft적인 면에서 비교우위를 성취하고자 함◆ SKMS 정립 이유 SKMS는 실제 회사 경영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경영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만을 골라내어 이에 관한 SK인들의 합의를 도출하여 얻어낸 경영관리체계이다. 기업경영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모두 다양한 지식과 자기 나름대

  • [경영혁신] 경영혁신과 기업사례
  • 경영층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steering committee)가 개발방향을 제시하고 그 다음 제도개발팀(design team)의 활동이 시작된다. 이 제도개발팀의 활동을 근로자의 참여와 관련하여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한다. 팀은 기능별, 연속근수별로 현장근무자를 중심으로 구성되었고 생산공정은 물론 근로조건에 영향을 미치는 제반 문제에 대해 의사결정을 내렸다. 즉 근무형태, 교대일정, 순환보직제, 교육훈련, 급여체계 분야 등에서 개인과 팀의 역할과 책임

  • [E경영][E품질경영][EQM][E러닝경영][E마케팅경영][E비즈니스경영][품질경영]E품질경영(EQM), E러닝경영, E마케팅경영, E비즈니스경영(E경영, E품질경영, EQM, E러닝경영, E마케팅경영, E비즈니스경영)
  • 경영층의 의사결정 및 종업원들의 업무에 활용참고문헌* 김효근 외 2명, 지식경영과 e러닝 통합의 성공요인에 대한 연구, 한국지식경영학회, 2005* 김태홍 외 1명, 디지털 시대의 효율적인 e마케팅 전략 추진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경제경영연구원, 2000* 범정결, e-비즈니스와 경영혁신, 우석대학교, 2009* 이회식, e-비즈니스 시대의 품질경영, 국방품질관리소, 2001* 엄명용 외 1명, e-러닝 기반의 경영과학 강의방식에 관한 사례연구, 한국경영과학회, 200

  • [인적자원관리] SKT 교육훈련
  • 경영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에 대한 합의 -경영에서의 혼란 방지사람 활용도를 극대화함-구성원의 두뇌 활용 수준을 최대한 높여이윤을 극대화함-회사 경영상의 Soft적인 면에서 비교우위를 성취하고자 함◆ SKMS 정립 이유 SKMS는 실제 회사 경영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경영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만을 골라내어 이에 관한 SK인들의 합의를 도출하여 얻어낸 경영관리체계이다. 기업경영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모두 다양한 지식과 자기 나름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