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일본캐릭터상품 관련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업 소개
보고서 일정표
상황 분석 (캐릭터시장 분석, SWOT)
기업 수준 전략
STP 전략
마케팅 믹스 전략
본문내용
사업 소개

사업 아이템
일본 캐릭터 상품 관련 사업

아이템 선정동기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을 기반으로 하여 거기에 수반하는 캐릭터 상품 역시 유명합니다. 사업 아이템의 특징으로는 불황을 타지 않고 희소성이 있습니다. 또한, 고가인데도 불구하고 단순히 일본캐릭터, 일본의 물품이라는 이유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상당수라는데 착안하여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캐릭터란?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인위적이고 의도적인 전략
하에 사용의 목적을 갖고 탄생한 생명력을 갖는 현상
을 그림이나 사진 등으로 표현한 것
▶ 마케팅적 캐릭터

외형상의 특징과 강한 개성(이름, 성격, 행동
목소리 등)을 제품 또는 서비스에 이전
 친근감 형성
 구매유도
 고객만족에 의한 수익창출

►Non Sex, Non Age, Non Generation‘
    : 성별, 연령, 세대에 크게 구애받지 않으며 높은 사업적 가치를 인정받는 고부가가치 산업

►아이템의 다양화와 극대화로 하나의 브랜드가 아닌 Total shop에서 Multi shop으로 재구성가능
  ex) 일본 디즈니 스토어는 평균 3천여종의 상품을 구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걸 자료로라고 돈주고 사기에는 ......
  • shpar***
    (2011.02.17 18:23:3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마무리가 없다.
  • h2o0***
    (2006.05.17 12:31:45)
회원 추천자료
  • [사회] 사업 계획 및 시장 분석
  • 상품에 붙이는 이윤인 50% 이윤을 붙여 약 4만~5만 사이의 가격으로 판매를 하는것이 가장 적절해 보인다. 4. 광고 및 판촉계획일단은 점포와 가까운 시설에 가장 잘 보이는 곳에 현수막 등 인식 가능한 형태의 전단형태로 광고를 할 수도 있지만 상품의 특성상 그런것 으로는 큰 효과를 보기는 힘들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주로 인터넷을 통하여 피규어관련 동호회나 홈페이지에 관고를 하는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상품은 수집을 목적으로 하는 상품

  • [사업계획서]생과일전문점 사업계획서
  • 사업이 급부상다이어트사업 급부상〈OS〉가격경쟁력과 미용과 건강을 강조함으로써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보인다.〈OW〉초기고객 확보에 대한 어려움과 자금 문제가 있지만 미용, 건강, 다이어트 등으로 여성의 소비심리자극을 노릴수 있고 독특한 메뉴의 개발이 필요하다.〈Treat〉기존생과일전문점과 자들의 가격담합경쟁사업체의 진출생과일전문점 인식부족〈TS〉기존 사업자들의 반발에 대한 어려움과 생과일전문점인식부족의 위협

  • [사업계획서]펜시문구 캐릭터 창업 사업계획서
  • 캐릭터 시장이 일본과 미국의 캐릭터로 대부분 잠식된 상태에서 우리는 지금의 현실을 냉정히 분석하는 한편 적극적인 대응 방안이 필요한 시점이다.■우리 나라 캐릭터 시장의 현황국내 캐릭터 시장은 95년 기준 로열티 매출액 1백억 원, 캐릭터 상품 매출액 1천억 원 정도로 추산된 바 있고, 2천년에 이르러 5조 원까지 성장하리라 예상된다. 한국 애니메이션 제작자협회에서 추산한 기준으로는 세계의 캐릭터 시장규모가 1,200조 원, 국내시장은 1조 2,0

  • [사업계획서]내가 만든 사이버 스타(캐릭터 아바타)
  • 사업을 착수 한지 약 2개월 후부터 본격적으로 홍보 및 판매가 이루어 질 것이다.가수와의 독점계약을 통한 음반의 저작권 관련 처리로 인해 시간이 지연될 것으로 보인다.일단 인터넷을 이용한 홍보를 통해 무명가수를 영입하고 누구라도 스타가 될 수 있다는 마케팅을 편다..(추가 사항)2-2 마케팅인터넷을 통한 홍보(배너, 플래쉬 광고 등)미디어를 통한 홍보(신문, 라디오, TV)내가 만든 사이버 스타.3. 중점 대상 시장 중점시장 인터넷을

  • [사업계획서]캐릭터, 팬시사업(악세사리사업)
  • 사업 개시 후 4∼5개월 사이에 손익분기점을 통과할 것임. 이 때 이후로 2개월간의 수익주종사업으로 자리를 잡고 차기 제품 계발과 진입을 착수할 것이다. 1.사업계획서 요약문.1.사업 동기2. 사업내용및 특징2.산업, 기업 및 제품.3. 사업개념 및 채산성 분석1.사업개념2.사업채산성 분석4.시장조사와 분석5.마케팅 계획1.전체 마케팅 전략2. 가격 책정3.광고와 촉진 6.제품개발 현황1.제품개발현황 및 관련업무 2.기술개발 위험도 분석3.개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