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2004 한국국제주류유통박람회 - 두산주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류 산업 환경
두산 주류의 이론적 검토
와인 시장 전망 및 대안
결론
본문내용
주류산업의 환경변화와 문제점
규제 위주 정책

독과점식 산업구조의 고착화

업체간 시장경쟁 원리에 의한 경영에 대해 무력화

정부가 발급한 면허를 이권적으로 사용

규제의 완화

주류 시장 수입 전면 개방 (1990)

주류제조업의 경쟁력 강화

소비자 선택권 확대

유통 시장 구조문제점 발생

유통창구의 다원화로 세원에 대한 통제 쉽지 않음

주류판매 매출에 의존하는 소매점 많음

할인판매와 장려금 지급 등 과다출혈경쟁

소비자 보호활동이나 소비자 보호제도가 미약,
단순화된 소비 습관


마케팅 전략 대안

1.타겟 시장
도시 전역의 중산층 (30~50대까지의 부부, 주부, 직장인)
직장을 가진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연인들

2. 제품 지향
사람들의 입맛에 이미 친숙해져 있는 와인 뿐만 아니라 중-저가의 새로운 와인을
선보일 예정
2) 요즘 사람들의 욕구에 맞추어 다양한 상품을 내놓는다.
3) 특별한 날 (생일 ,결혼기념일 등)에 고가의 와인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은 빠른
예약이나 주문을 통해 원하는 와인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론학] 출판(책)
  • < 언론학원론> - 출판(책) -- 목차 -Ⅰ. 서론Ⅱ. 본론1. 매체로서의 책의 특성과 한계1-1. 책의 정의와 역사1-2. 매체로서의 책의 특성1-3. 매체로서의 책이 가지는 한계2. 매체조직의 구조적 한계2-1. 매체와 경제조직과의 관계2-2. 매체와 정치조직과의 관계2-3. 매체와 문화조직과의 관계3. 매체조직의 특성3-1. 시장특성3-2. 기관특성4. 출판 산업의 이해4-1. 출판 산업의 특성4-2. 한국 출판 산업의 산업외적인 특성5. 한국의 베스트셀러 연구5-1. 베스

  • [국제기업환경] 뉴라운드
  • 국제기업경영환경사례7) 부패라운드① 부패라운드의 개념② 부패라운드의 전개방향③ 부패라운드의 국제기업경영환경사례8) 투자라운드(다자간 투자협정과 무역)9) 도하개발협정(DDA)4. 뉴라운드의 긍적적 ․ 부정적인면5. 뉴라운드의 평가 및 대응 방안Ⅲ. 결론 1. 21C(뉴라운드) 국제 기업의 향후 전망 과제2. 뉴라운드 환경에 따른 한국의 대응Ⅰ. 서 론우리 인류는 새로운 2천 년대를 맞이하여 과거 어느 시대에서도 경험하지 못하였던 엄청난

  • [산업분석] [시장조사론]국내 홈쇼핑 산업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관리와 판매결과분석 업무를 진행2) MD의 필요한 자질MD는 상품과 소비자에게 가치를 부여하고 창조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① 시장 및 고객의 NEEDS를 파악하는 예리한 안목, 센스-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트렌드를 민감하게 느끼고, 고객의 충족되지 않은(Unmet)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자질이 필요. - 이를 위하여 MD는 끊임없이 탐구하며, 국내외 박람회 참관 및 마케팅관련 자료를 분석하고, 상품을 기획, 소싱② 폭넓은 인간

  • 출판 산업의 현황, 과제, 그리고 대안(E-book의 발전 전망을 중심으로)
  • 유통 구조한국출판산업의 유통구조는 이중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이는 생산의 구조가 대기업 중심의 분야와 중소규모 출판사 분야로 이루어져있는 데에서 파생되는 결과이다. 학습참고서와 아동도서를 중심으로 한 출판 분야는 유통부문에 있어서도 타 출판 분야와는 다른 자사 중심의 유통구조를 이루고 있는데 이는 유통에서 파생하는 거래비용의 절감과 정보비용의 절감이라는 이점을 주고 있으며, 수직적 통합으로부터 발생하는 관리적 조정이

  • [마케팅관리] PR 구전 그리고 판매원관리
  • 론사에 무수하게 들어오는 인터넷 PR물의 내용을 일일이 검토하여 정확성을 확인하지 않고 대충 기사제목만 점검하여 보도할 경우, 기사의 부정확성과 부실한 자료보도로 인하여 기업을 곤경에 처하게 할 수 있다.다. 인터넷 PR의 수단1) 전통인쇄매체 온라인화 : 신문, 잡지 등2) 뉴미디어 간행물 온라인화 : 전자잡지, 사적 뉴스레터, 웹사이트3) TV, 라디오 방송국의 인터넷을 통한 방송4) 온라인 회의5) 인터넷 보도자료 작성6) E-mail letter 작성4. 국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