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 통합교육의 의미와 필요성을 살펴보고 주제를 선정하여 통합교육계획을 구성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교수방법] 통합교육의 의미와 필요성을 살펴보고 주제를 선정하여 통합교육계획을 구성해 보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통합교육의 의미
2. 통합교육의 필요성
3. 통합교육계획 구성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성공적인 통합 교육을 위해 장애 아동은 통합 학급의 규칙에 따르는 것을 학습해야 하며 정규 학급의 또래들과 잘 어울리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사회적 기술도 습득해야 하고, 적절한 학습 습관도 익혀야 한다. 교사들은 통합 학급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교수 방법을 고안하여 장애아동들의 적응 기술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는 점은 통합교육의 성공에 대단히 중요한 요소이다. 대부분의 장애 아동들은 통합된 학습 상황에 적응할 수 있는 사회적 기술이 부족하다. 특히, 복잡한 규칙을 지켜야 할 경우 이로부터 받는 스트레스로 인해 여러 가지 정서적 부적응을 나타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통합교육의 의미와 필요성을 살펴보고 주제를 선정하여 통합교육계획을 구성해 보겠다.
- 참고문헌
-
편집부(2007). 통합교육. 학지사.
이소현(2006). 특수아동교육. 학지사.
이정환(1993). 유아교육의 교수학습 방법. 교문사.
이소현 외(2005). 특수아동 교육.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인복지의 개념과 목적 및 원칙
- 노인복지에 대해(개념, 목적, 원칙 등) 자세히 정리하고 현대사회에서 노인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집단상담 영상 분석, 영상분석 단계, 영상분석 작업
- 학교사회복지 개입에 있어 평가에 대해서 설명하되, 평가 디자인, 평가사정, 평가실행, 평가결과도출, 평가보고서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주제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의 단계에 따라 내가 기획하고 싶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주제를 설정하고 그 주제를 프로그램 기획의 단계를 따르며 기획해 보시오
- 낙태에 대한 찬반입장과 나의 생각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개입에 있어 평가에 대해서 설명하되, 평가 디자인, 평가 사정, 평가 실행, 평가결과도출, 평가보고서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정신분석이론의 특징
- 사회과학 3대 패러다임 실증주의 해석주의 비판적사회과학에 대한 정의와 특징을 정리하고 비교하시오
- 이론적 관점에서 본 자아개념(자기개념) - 정신분석학적 관점, 인지발달론적 관점, 행동주의관점, 사회학습이론의 관점, 인본주의관점에서의 자아개념(자기개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