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 통합교육의 의미와 필요성을 살펴보고 주제를 선정하여 통합교육계획을 구성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교수방법] 통합교육의 의미와 필요성을 살펴보고 주제를 선정하여 통합교육계획을 구성해 보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통합교육의 의미

2. 통합교육의 필요성

3. 통합교육계획 구성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성공적인 통합 교육을 위해 장애 아동은 통합 학급의 규칙에 따르는 것을 학습해야 하며 정규 학급의 또래들과 잘 어울리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사회적 기술도 습득해야 하고, 적절한 학습 습관도 익혀야 한다. 교사들은 통합 학급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교수 방법을 고안하여 장애아동들의 적응 기술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는 점은 통합교육의 성공에 대단히 중요한 요소이다. 대부분의 장애 아동들은 통합된 학습 상황에 적응할 수 있는 사회적 기술이 부족하다. 특히, 복잡한 규칙을 지켜야 할 경우 이로부터 받는 스트레스로 인해 여러 가지 정서적 부적응을 나타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통합교육의 의미와 필요성을 살펴보고 주제를 선정하여 통합교육계획을 구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편집부(2007). 통합교육. 학지사.
이소현(2006). 특수아동교육. 학지사.
이정환(1993). 유아교육의 교수학습 방법. 교문사.
이소현 외(2005). 특수아동 교육. 학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과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 1.레지오 에밀리아의 역사‘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은 뛰어난 교육철학자이며 교육 운동가인 말라구찌의 주도하에 교육과 서비스가 통합된 시립유아교육체제로 유아교육에 관한 철학적 가정, 교육과정과 교수방법론, 교육조직, 환경디자인 등을 통칭하는 것이다. 또한 이탈리아의 북부, 에밀리아 로마냐 지방의 레지오 에밀리아 시에서 운영하는 0~3세를 위한 13개의 영유아센터와 3~6세를 위한 22개의 유치원에서 공통적으로 실시되는 유아교육을

  • [사회복지] 통합교육의 성공적인 방안
  • 통합교육에 대한 논의는 학자마다 다르지만 이들의 주장을 요약해 보면 장애아동이 비장애 아동과 함께 교육받는 것을 말한다. 이를 통해 장애 아동이 성인이 되었을 때 사회의 독립적 구성원으로서 비장애인과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 통합교육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장소, 시간 등의 물리적 환경의 통합뿐만이 아니라 장애아동의 장애특성에 알맞은 교수․학습 방법 및 보조도구, 도우미 등 이들에게 필요한 물적․

  • [탐방 계획서] 미국과 한국 장애인들의 대학생활 안에서 보조공학의 쓰임 비교를 통한 발전방향 모색(이동, 의사소통, 컴퓨터 보조공학)
  • 교육적 기회를 향상시키고 장애를 가진 아이들과 청소년들(태어났을 때부터 22살까지)의 성공에 기여하는 것이다. T/TAC 센터는 양질의 훈련과 지역적, 광역적 요구에 대한 교육적 지원을 제공한다. T/TAC 서비스는 학교 개인으로서, 서비스 제공자로서 그리고 아동과 청소년의 요구에 충족시키기 위한 부모들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AIM-VA는 버지니아에 사는 Print Disability를 가진 학생들을 위해 이용가능한 교수적 자료들을 제공하는 것

  • [유아교육] 기독교 관점에서의 유아 미디어 교육
  • 교육인 것이다.Ⅱ. 미디어 교육의 목표와 내용1. 미디어 교육의 목표와 내용랜 마스터맨이 미래에 대한 준비교육으로 미디어 교육의 필요성을 주장하였다. 이처럼 전자미디어 교육은 우리의 삶에서 필수불가결한 전자미디어를 인정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그 다음, 유아들이 전자미디어와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그러나 교육현장과 가정에서 이루어지는 미디어 교육의 실제에서 유아들의 참여는

  • 유아언어교육3) 유아의 언어발달에 관한 여러 학자들 이론 균형적언어교육 접근법개념기술하고 유아언어교육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
  • 교육 접근법의 개념을 기술하고, 주제 1개를 선정하여 언어 하위영역(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간 통합적 활동이 가능한 유아언어교육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1) 유아를 위한 균형적 언어교육 접근법의 개념 기술균형적 언어접근법은 문해 교수의 방법에 있어 Phonics 접근법과 총체적 언어 접근법 중 어느 한 쪽에 치우치지 않고 균형 있게 적용할 하는 교수법을 의미한다. 균형적 읽기 교수를 지지하는 많은 학자들의 공통된 의견은 어린이가 단어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