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론] 교육복지와 학교사회복지의 개념을 비교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학교사회사업론] 교육복지와 학교사회복지의 개념을 비교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복지의 개념
1) 교육복지의 영역
2) 교육복지의 관심 대상

2.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1) 학교사회복지의 영역
2) 학교사회복지의 관심 대상

3. 교육복지와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비교
1) 교육복지의 개념
2)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사회복지의 한 부분으로서 교육은 의료보건, 소득, 노동, 주택 등의 복지영역과 같은 선상에 있다. 주로 사회복지 영역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은 교육복지를 이러한 관점에서 보고 있다. 사회복지의 한 영역으로서 교육복지를 간주하게 되면 교육은 그 자체에 내적, 독자적 원리가 있다고 보기 어렵고 사회적 원리에 준하게 된다. 또 교육을 사회복지의 수단이나 방법으로 보는 것은 예를 들어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빈곤을 퇴치하거나 사회이동을 증가 시켜야 한다면, 교육은 그러한 목적을 달성하도록 해 주는 중요한 수단이라는 것이다.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지를 실현할 수 있다고 보는 대표적인 것은 생산적 복지론 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육복지와 학교사회복지의 개념을 비교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문영희(2005). 학교와 사회복지. 유풍출판사.
한국교육개발원(2008). 교육복지사업 발전방안 연구.
권진숙 외(2008). 사례관리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고형일 외(2005). 교육격차 해소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정리에 많은 도움이 됐다
  • happy***
    (2017.05.30 01:28:25)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