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 학교폭력의 개념, 학교폭력이 발생되는 주된 요인과 유형을 설명하고 학교폭력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예방대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복지] 학교폭력의 개념, 학교폭력이 발생되는 주된 요인과 유형을 설명하고 학교폭력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예방대책에 대해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개념
2. 학교폭력이 발생되는 주된 요인
1) 개인적인 요인
2) 가족적인 요인
3) 학교 및 또래집단의 요인
4) 사회 문화적 요인
3. 학교폭력의 유형
1) 신체폭력
2) 금품갈취
3) 왕따(집단따돌림)
4) 언어폭력
5) 사이버 폭력
4. 학교폭력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예방대책
1) 가정에서의 예방적 역할
2) 학교에서의 예방적 역할
3) 지역사회에서의 예방적 역할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일반적으로 청소년기는 새로운 것에 대한 적응이 요구되는 불안의 시기이며, 급격한 성장은 신체적 변화와 성인기로의 생활 확대에 따른 적응문제를 수반하게 된다. 이 시기는 잦은 감정변화로 자신의 의지와 사고를 통제하기가 어려운 시기이기도 하다. 이때를 잘 극복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좌절의 악순환을 가져오고 결국 문제해결을 반사회적 폭력행동에 의존하기도 한다. 학교폭력은 가해자와 피해자 모두가 청소년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청소년 폭력의 피해자이면서 동시에 가해자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심각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교폭력의 개념, 학교폭력이 발생되는 주된 요인과 유형을 설명하고 학교폭력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예방대책에 대해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경태(2007). 학교폭력 피해자의 지원방안. 한국피해자학회.
문용린(2006). 학교폭력 예방과 상담. 학지사.
권혁률(2006).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교사의 역할 증대방안. 석사학위논문, 인천대학교 대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문화적 주체성][문화적 주체성 필요성][문화적 주체성 정체성][문화적 주체성 방향]문화의 의미, 문화의 특성 고찰과 문화적 주체성의 필요성, 문화적 주체성의 정체성 및 문화적 주체성의 방향 분석
- 2011년 일본 지진 및 쓰나미 재해로 일본인들이 보여준 시민의식에 대한 소견
- [일본문화] 일본 메이와쿠 문화와 관료주의
- 본인이 관심있는 질병에 대한 기사나 유튜브 내용을 3가지 찾고 이를 요약하여 서술하시오
-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교사회복지사가 실행할 수 있는 실천방안
- 노사관계론 - 현대자동차 모의교섭
- 빈곤 노인의 경제적 지원을 위한 소득보장과 고용정책에 대해 기술하고 또 다른 해결방안에 대해 개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본인이 관심있는 질병에 대한 기사나 유튜브 내용을 3가지 찾고 이를 요약하여 기술하시오
- 기관 조사보고서 안양시 수리장애인 종합복지관
- 구한말 열강의 침탈과 대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