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환경]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의 실외 공간 각 부분의 특성과 실외공간의 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목차

1. 실외 공간 각 부분의 특성
1) 위치
2) 면적
3) 울타리
4) 바닥

2. 실외공간의 구성
1) 개방된 영역
2) 휴식영역
3) 자연생태 관찰영역
4) 모래놀이영역
5) 물놀이영역
6) 목공놀이 및 작업실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실외 공간 각 부분의 특성

1) 위치
a. 실외활동공간은 아동들의 지도·감독이 어렵기 때문에 건물로 가려져서는 안된다
b. 실외공간은 밝은 햇살이 하루 종일 비치는 건물의 남쪽에 위치하는 것이 좋다
c. 실외공간은 실내와 연결되어 아동들이 드나들기 쉽고, 출입구의 길은 평평하거나 약간 비스듬하면서 시멘트나 아스팔트를 깔아 흙이나 모래가 실내로 묻어 들지 않도록 해야 한다
d. 식수대나 화장실을 설치하여 실외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야 한다

2) 면적
a. 실외공간의 면적은 넓을수록 좋겠지만 도시지역에서는 대지값이 비싸기 때문에 충분한 면적을 마련하기란 대단히 어렵다
b. 그렇다하더라도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의 전체 실외활동 면적 중에서 1/3은 모래놀이나 미술활동 등 조용한 활동공간으로 활용하고, 나머지 2/3는 그네 타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 등 활동적인 놀이 공간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였다

참고문헌
권영례, 이재연 저, 아동환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09
Carol Seefeldt외 저, 아동을 위한 사회교육, 시그마프레스 2014
사회복지교육연구센터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눔의집 2014
서경숙 저, 아동과 사회, 양서원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