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환경] 실내활동 공간 배치의 단계와 절차(실내구조의 계획, 고정구조, 코트걸이와 아동용 사물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본문내용

1. 실내구조의 계획

a. 실내배치에 있어서 무엇보다도 아동의 발달적․생리적 욕구를 고려하고 교사의 학급운영이 용이하도록 하는데 초점을 두어야 함
b. 시설내에서 아동과 교사 모두가 능률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물리적 구조란 서로 방해가 되지 않도록 아동의 다양한 활동들을 분리시킴과 동시에 연결도 가능하게 하는 구조를 말함
c. 아동의 활동을 산만한 주위의 자극들로부터 분리시키고, 때로는 아동이 혼자 있을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도 필수적인 것이지만, 필요할 때에는 분리되어 활동하고 있는 여러 아동집단들간의 상호작용과 재배열이 신속히 이루어질 수 있는 공간배치여야 함

참고문헌
권영례, 이재연 저, 아동환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09
Carol Seefeldt외 저, 아동을 위한 사회교육, 시그마프레스 2014
사회복지교육연구센터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눔의집 2014
서경숙 저, 아동과 사회, 양서원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마산업 문제점과 해결방안
  • 계획 수립 및 관리 등의 업무가 추가되었다. (6)경주마 확보와 이에 따른 경주편성의 선진화경주편성을 보면 개인 마주시대에 걸맞지 않는 후진성을 면하지 못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마주제 경마에서는 나이와 성별, 수득 상금, 승률 등을 기준으로하여 경주를 편성하는 것이 원칙이다. 그러나 한국 경마는 개인 마주제로 전환한 이후에도 단일 마주제에서와 마찬가지로 등급별 경주편성을 위주로 하고 있다. 또 지나치게 핸디캡경주를 많이 편성하여

  • 직업상담사 2급 실기 기출문제 완벽 정리(2000~2011)
  • 활동적, 자기주장이 강함, 낮으면 말수가 적고 독립적.④ 경험개방성 : 외부 세상에 대한 호기심, 포용력 정도.높으면 다양한 체험과 새로운 문화 습득을 선호, 낮으면 호기심이 적고 단조로움.⑤ 정서불안정성 : 두려움, 슬픔 등과 같은 부정적 정서의 경험 정도.높으면 스트레스에 민감하고 적응력이 부족, 낮으면 위기시 두려움 없이 대처하고 심리적으로 안정적.27. 실업은 그 발생 원인에 따라 경기적 실업, 마찰적 실업, 구조적 실업, 계절적 실업

  • [호텔마케팅]신라호텔 경영분석과 마케팅
  • 1,580,460,000* 총수익 = 2,114,700,000 - 1,580,460,000 = 53,424,000(원)- 목 차 -Ⅰ. 회사의 목적1. 회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2. 회사가 영위하지 아니하는 목적사업3. 향후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Ⅱ. 상황분석1. 호텔 자원 분석2. 거시환경분석3. 시장분석Ⅲ. SWOT 분석Ⅳ. 호텔의 목표Ⅴ. 제품 정의Ⅵ. 시장세분화Ⅶ. 표적 시장Ⅷ. 포지셔닝Ⅸ. 마케팅믹스1. 제품정책2. 가격정책3. 촉진정책4. distributionⅩ. 행동계획. 예상수입분석1. 수익 부문2. 비용 부분

  • [전통문화교육] 한국전통 의식주
  • 구조를 변화시키지는 못하였다. 특히 저고리와 바지․치마․두루마기로 대표되는 서민의 기본 복식은 민족사가 형성된 이래 지금까지 면면히 이어지고 있다. 2) 한복의 세부명칭(2) 유아와 전통의복아동복은 사회적 배경 속에서 아동관이라는 아동의 사회적 위치와 양육, 교육의 영향을 받으며 함께 변화하였다. 최근으로 올수록 의복이 갖는 의미가 넓어지면서 의복은 몸을 보호하고 활동하는데 편리함을 추구하는 것보다 아동 자신을 드러내는 표

  •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한 특기·적성 교육활동의 활성화
  • 활동을 위한 교재, 교수 및 학교 설비, 시설 현황’99.3.현장조사지역사회⊙ 특기․적성 교육활동을 도울 수 있는 장소 및 시설⊙ 특기․적성 교육활동 지원 지역 자원 인사’99.3.현장조사나. 실태 조사내용 및 결과 분석조사관점분 석 내 용 및 문 제발 전 방 향◦특기․적성 교육활동 계획면◦ 아동들의 60%이상이 정규수업이 끝난 후 사설학원에 수강을 하고 있고 그렇지 못한 아동은 자투리 시간 활용을 예사로이 여기고 있다.◦ 사설학원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