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환경] 실내활동 공간 배치의 단계와 절차(실내구조의 계획, 고정구조, 코트걸이와 아동용 사물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3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 본문내용
-
1. 실내구조의 계획
a. 실내배치에 있어서 무엇보다도 아동의 발달적․생리적 욕구를 고려하고 교사의 학급운영이 용이하도록 하는데 초점을 두어야 함
b. 시설내에서 아동과 교사 모두가 능률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물리적 구조란 서로 방해가 되지 않도록 아동의 다양한 활동들을 분리시킴과 동시에 연결도 가능하게 하는 구조를 말함
c. 아동의 활동을 산만한 주위의 자극들로부터 분리시키고, 때로는 아동이 혼자 있을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도 필수적인 것이지만, 필요할 때에는 분리되어 활동하고 있는 여러 아동집단들간의 상호작용과 재배열이 신속히 이루어질 수 있는 공간배치여야 함
- 참고문헌
-
권영례, 이재연 저, 아동환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09
Carol Seefeldt외 저, 아동을 위한 사회교육, 시그마프레스 2014
사회복지교육연구센터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눔의집 2014
서경숙 저, 아동과 사회, 양서원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