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환경]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 실외환경 구성의 원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본문내용

* 실외환경은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에 대한 인상을 가장 먼저 갖게 하는 곳
- 매일 아침 아동은 유원장이나 정문을 거쳐 실내로 들어가기 때문에 이곳에서 사실상 실외환경에서 유아교육기관의 하루가 시작됨. 따라서 등원과 더불어 오늘 하루를 편안하고 안정감 있게 학습할 수 있는 곳이라고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 또한 아동은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에 들어서면서부터 소속감을 가지며 환영받는 느낌을 갖게 됨
참고문헌
권영례, 이재연 저, 아동환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09
Carol Seefeldt외 저, 아동을 위한 사회교육, 시그마프레스 2014
사회복지교육연구센터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눔의집 2014
서경숙 저, 아동과 사회, 양서원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3B)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의사소통신체운동예술경험자연탐구기본생활영역2세∼3세보육계획안0k
  • 기관 들의 원아모집을 위한 치열한 경쟁과 비교육적 갈등이 지속되고 이용자들에게는 혼란을 가중시키고 유아교육의 정체성 문제까지 부각되고 있다. 표준보육과정이 제시하고 있는 보육과정의 목적 및 목표를 살펴보면 보육과정의 목적은 영유아의 전인적인 성장과 발달을 돕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길러 영유아가 심신이 건강하고 조화로운 사회 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표준보육과정은 영유아의 보육 목적과 목표를 달성하

  • [유아예능교육] 삼성어린이집의 영유아프로그램의 개발
  • 영유아 프로그램 총론 다음세대삼성복지재단(2003), 삼성어린이집 영유아 프로그램 1세 다음세대삼성복지재단(2003), 삼성어린이집 영유아 프로그램 2세 다음세대삼성복지재단(2003), 삼성어린이집 영유아 프로그램 3세 다음세대삼성복지재단(2003), 삼성어린이집 영유아 프로그램 4세 다음세대삼성복지재단(2003), 삼성어린이집 영유아 프로그램 5세 다음세대김혜경 외(2002) 효과적인 영아보육을 위한 지침서, 다음세대제 2권 영아반 운영의 실제탐,표,

  • 표준보육과정의 필요성과 보육방법
  • 영유아의 심신의 건강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강조 필요, 아동중심의 직접 체험을 통해 제공되는 총체적 경험 강조의 필요로 인하여 국가수준에서 개발하여 제시된 표준보육과정을 보육시설에서 적용 실시되고 있다. 하지만 적용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보육시설들이 많고 유치원 교육과정이나 특정 프로그램에 근거하여 교육활동을 전개하는 보육시설도 있는 실정입니다(한국열린교육학회, 2008)표준보육과정은 다음과 같은 기본 원리를 전제로 개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B형] 유아교육기관의 실내외 환경 구성 원리를 설명하시오(교육기관의 위치, 실내외 시설설비 및 공간배치, 환경구성)
  • 원리2) 유아교육기관의 실외 환경구성의 원리2. 유아교육기관의 위치3. 유아교육기관의 실내외 시설설비 및 공간배치 1) 유아교육기관의 실내외 시설설비 (1) 놀이 공간의 크기(2) 놀이 공간을 연결하는 통로(3) 놀이공간의 바닥(4) 실외공간의 울타리(5) 창고(6) 수도시설(7) 배수시설2) 유아교육기관의 실내외 공간배치 (1) 현관 및 복도(2) 화장실(3) 간식 및 식사를 위한 공간(4) 낮잠 및 휴식을 위한 공간4. 유아교육기관의 환경구성 원리1) 보육

  • [2017 교직실무] 초임 교사로서 학급의 환경구성을 계획하시오.(환경구성 원리, 흥미영역 구성, 흥미영역 외 실내 환경 구성) [본문출처 표기 완료, 인용표기, 각주표기]
  • 구성1) 쌓기영역2) 역할영역3) 조형영역4) 언어영역5) 수ㆍ과학 영역6) 음률영역7) 조작영역4. 흥미영역 외 실내 환경 구성1) 실내 환경 구성 시 유의사항2) 흥미영역 외 실내 환경의 구성Ⅲ. 결 론Ⅳ. 참고 문헌Ⅰ. 서 론유아교육기관의 평가를 보면 유행에 따라 구입된 고가의 장비와 교구들이 원래의 배치 목표에 맞지 않게 사용되고 있는 경우를 볼 수 있다. 영유아를 위한 학급의 환경 구성의 원리들을 짚어 보고 개선점을 찾아 각 기관에 가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