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의 이론, 스키너의 이론, 가네, 캐롤, 블롬의 이론에 등장하는 교수이론 중 한 가지를 골라 그 이론적 내용이 잘 반영된 웹싸이트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피아제의 이론, 스키너의 이론, 가네, 캐롤, 블롬의 이론에 등장하는 교수이론 중 한 가지를 골라 그 이론적 내용이 잘 반영된 웹싸이트의 사례를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피아제의 이론 정리
2. 피아제의 이론에 해당하는 웹싸이트 사례
3. 선택한 웹싸이트가 피아제이론과 부합하는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재에도 활발하게 교수이론으로 활용되고 있는 이론은 피아제의 인지이론을 들 수 있다. 피아제 이론의 핵심은 지식을 객관적 세계에 대한 묘사 또는 표상으로 보지 않고 세상에 대한 적응으로 본다는 점이다. 적응이라는 개념은 생물학에서 유래하는 것으로 주어진 환경의 상황이나 제약 속에서 살아남는다는 의미를 지니는데 피아제는 생물학에서 사용하는 유기체의 환경에 대한 적응 개념을 인지적 주

.
.
2. 피아제의 이론에 해당하는 웹싸이트 사례
피아제의 이론을 적용하여 교수하는 웹싸이트로는 하이스코프코리아(www.highscopekorea.com)를 들 수 있다. 여기서는 피아제의 발달이론에 기초하여 유아가 자신의 활동을 계획하고 수행하며 평가할 수 있는 능동적인 학습자라는 것을 강조한다. 또한 아이들이 어떤 것에 대해 배울 때 그 경험들에 직접 참여하며 배우는 것을 말하는데 하이스코프코리아는 아이들의 활동을 계획하거나, 학습을 지원할 때 아동발달 주요 경험
참고문헌
- 김민경외, “유아수학교육의 탐구, 교우사, 2009
- 김경희, “아동심리학”, 박영사, 2005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출판, 2012
- 이기숙,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임용고시 `2번 합격자`의 [교육학] 서브노트 자료
  • 한 종합적 계획. 목적-내용-조직-방법을 종합적으로 묶는 교육의 전체 계획을 의미. 커리큘럼은 ‘말이 뛰는 길이라는 쿠레레’에서 유래.7.교육심리학 : 교육에 내재된 심리적 현상을 연구하는 것으로, 교수학습(수업)의 이론적 근거를 마련. 교사에게 ‘왜 그런 수업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이유를 제시. 교사의 교육실천을 지원하는 학문으로, 교사의 수업생활지도학급경영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제시8.교육방법학①수업설계 : 수업목표를 학습

  • 중등임용 교육학 요약자료
  • 중심 교육과정- (36회) 목표: 전인적인 능력 계발하여 자아실현 도움- (36회) 정의: 학교생활을 하는 동안 가지는 모든 경험- 특징: 잠재적 교육과정을 중요시 함- (36회) 교사상: 학생들을 존중하고 배려하고 함께 배우며 더불어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는 인간적인 상5. 교육과정 이론a) (8회) 전통주의 (보비트, 타일러 관련)- 지식을 보편적객관적이라고 전제함- 객관적이고 보편적인 지식 중 교육목표를 효율적으로달성하는데 필요한 내용을 선정하

  • [교육학개론]교수 학습지도 분석
  • 그래저의 수업과정 모형2) 캐롤의 학교학습 모형3) 블롬의 완전학습 모형4) 가네의 수업모형5) 브루너의 교수모형6) 구성주의적 수업모형7) 공학매체활용 교수방안6. 문제제기1. 교수-학습지도의 의미1. 학습자들이 무엇인가를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련의 과정2. 학습자들에게 특정의 행동변화가 나타날 수 있도록 학습자의외적 환경을 조작해 주는 과정3. 학습자의 학습을 돕는 기술 내지 기예- 지식과 정보의 제공, 적절한 장면이나 조건 조

  • [교육학개론] 교육심리학의 기초
  • 그렇지 않은 행동도 모두 학습된 것이므로 바람직한 행동을 형성시키 고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수정하도록 하였다. ② 행동주의의 교수방법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쉽고 간 단한 것에서부터 단계별로 가르쳐 목표에 도달하게 하는 프로그램 학 습자료, 학생스스로 실험할 수 있게 하는 도구를 사용하는 교수기계, 바람직한 행동으로 대치하는 행동 수정 기법이 있다. 행동주의는 이 러한 교수방법에 기초를 두고 있다.3) 인지이론(1)

  • 교육심리학의 영역
  • 교수이론(캐롤의 학교학습 모형, 볼룸의 완전학습 이론, 브루너의 교수이론, 가네의 학습의 조건, 글레이저의 수업심리학)1. 인간발달과 교육1) 인간발달의 원리우선 인간발달은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의 결과이다. 둘째, 인간발달은 나이가 들수록 예측이 곤란하다. 인간의 발달은 어렸을 때는 자연적 성장인 성숙에 주로 의존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경험 및 학습의 양이 많아지기 때문에 그 예측이 더욱 어려워진다. 셋째, 인간발달은 일정한 방향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