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기업경영분석과 국민은행 마케팅 SWOT,7P,3C전략 분석및 국민은행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3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KB국민은행 기업경영분석과 국민은행 마케팅 SWOT,7P,3C전략 분석및 국민은행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1. KB 국민은행 기업소개
⑴ 연혁
⑵ VISION
⑶ MISSION
⑷ KB정신
⑸ Brand Concept
⑹ CI소개
Ⅱ. 본론
1. 국민은행 3C분석
⑴ Company (자사분석)
① 상품 및 서비스
② 전략목표
③ 경영철학
④ 고객만족경영
⑵ competitor (경쟁자 분석)
① 기존경쟁자 (국내은행)
② 잠재경쟁자 (외국은행)
③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주요전략
⑶ Customer (고객분석)
① 개인고객분석
② 기업고객분석
③ 국민은행 고객별 상품
2. KB국민은행 마케팅전략 분석
⑴ 광고전략
⑵ 국민은행의 마케팅 전략 (마케팅믹스 7P전략)
① 상품관리전략 (Product)
② 가격관리전략 (Price)
③ 촉진관리전략 (Promotion)
④ 유통관리전략 (Place)
⑤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전략 (Process)
⑥ 서비스 물리적 증거관리전략 (Physical Ebidence)
⑦ 사람관리전략 (People)
3. KB 국민은행 마케팅 성과분석
4. KB 국민은행 SWOT 분석
⑴ 강점(Strength)
⑵ 약점(Weakness)
⑶ 기회(Opportunity)
⑷ 위협(Threats)
Ⅲ. 결론 및 전략제안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은행의 브랜드 인지도와 장기적 고객관리를 위한 차세대 마케팅의 중요성 인식
- 기존의 딱딱하고 고지식한 은행의 이미지에서 달피하여 젊고 발전하는 은행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차세대 마케팅이 중요함.
-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유아 및 청소년 인구가 점차 감소하는 현대 사회에서 미래성장 동력이 될 차세대층을 선점하여 장기적인 고객으로 관리해야 함
- 시장이 이미 포화 상태인 금융 산업의 경우 새로운 수요 창출을 위한 서비스 및 상품개발 경쟁이 어느 때보다 치열하여 틈새시장인 차세대 계층에 대한 선제적 관리가 필수적임
2. 차세대 계층 특성에 따른 차별화된 상품 개발과 맞춤식 종합 금융서비스 제공
- 차세대층은 생에 단계(유아, 소년, 청년), 성별, 지역, 가정형편, 교육수준 등에 따라 다양한 고객군으로 분류가 가능하다. 다양한 고객군의 니즈를 파악하고 각각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 일반적인 선호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성인 고객과 달리 차세대 계층은 그들의 금융 니즈와 습관 등의 프로파일을 확인하기 위해 대면 접근이 중요하다. 좋아하는활동, 자주 모이는 장소, 금융 서비스에 대한 지식수준과 그들이 주로 정보를 얻거나 평가하는 매체 등을 파악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한다.
- 고객군별로 설계된 웹사이트나 SNS, 어플리케이션 등을 운영하여 특화된 예금, 적금,보험, 펀드, 대출 등을 가입하거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맞춤식 종합 금융서비스의 제공이 필요하다.
- 참고문헌
-
2013년 사업보고서, 국민은행 2014
2014년 1분기보고서, 국민은행 2014
2013년 감사보고서, 국민은행 2014. 03. 27
2013년 포괄손익계산서, 국민은행 2014
2013년 재무상태표, 국민은행 2014
범지인, 강이원, "금융권의 차세대 마케팅 사례와 시사점 제 315호", 농협경제연구소, 2013
박재석, 이용종, "고객 분석을 통한 우체국금융의 차별화 방안 : 고객 전략을 중심으로", 우정정보, 2004
"KB지식 비타민 : 해외 직접구매 트렌드와 카드사의 상품·서비스",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 2014
"KB daily 지식 비타민 : 금융소비자 보호에 대한 이해",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 2013. 4. 3
"KB daily 지식 비타민 : 고자산 고객 시장의 중요성",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 2011. 10. 5
"2012년 금융 소비자 트렌드",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 2013
"금융고객 주요 Trend 및 마케팅전략의 시사점",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 2010년 9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