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마케팅] Starbucks 성공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타벅스 소개
2. 스타벅스의 사명과 미션
3. 내부 역량 분석
- S.W.O.T 분석
- 4p 분석
- Value Chain
4.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
5. 제휴를 통한 전략
6. 향후 전략 분석 및 대안
본문내용
1. 스타벅스란?
1971년 미국의 시애틀에서 창립한 세계적 규모의 커피 전문 기업

2. 스타벅스의 탄생과 성장
사업초기에는 갈아놓은 원두만을 판매
1982년 하워드 슐츠- 미국의 고급커피 시장으로 사업시작, 확대
현재 전세계적으로 30개국 7000여개 매장 운영
1997년 9월 스타벅스 코리아 설립(현재 100여개의 점포 운영 중)

1. 스타벅스의 사명
스타벅스의 사명은 고객에게 최상의 커피를 제공하는 것이다

2. 스타벅스의 미션
고객에게 최고의 coffee experience를 제공하는 것이다.
coffee experience는 최고 품질의 커피 뿐만 아니라, 커피와
더불어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를 다 포괄하는 개념이다.

하워드 슐츠의 경영이념
⑴ 안전하게만 하려하지 말라.
⑵ 언제나 해왔던 일을 추진하려고 하지 말라.
⑶ 정형화된 틀에 일을 맞추려고 하지 말라.
⑷ 남들이 기대 하는 것만큼 한다면, 결코 그 범
주를 벗어난 성공을 거두지 못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스타벅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소개 및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 스타벅스가 최근 추진한 해외 진출에 그 기반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스타벅스가 한국에서 거둔 성공도 이런 상승세에 한 몫을 하였으리라 짐작된다. 이러한 스타벅스의 시장 분석 및 기업의 사업구조 분석을 통한 시장 상황과 앞으로의 스타벅스가 취해야 할 전략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자2.회사연혁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점을 첫 오픈 1982 하이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참

  • [글로벌경영] 스타벅스의 해외진출성공사례 분석과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분석
  •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과 한국진출 전략 분석1.회사소개2.회사 연혁3.하워드 슐츠1.환경분석1)외부 일반 환경분석①인구분석②경제분석③사회/문화 분석2)내부 역량 분석3) Current Situation①포화 상태의 미국 시장다각화와 차별화②세계 경기 침체 : 비용 절감의 기회로③커피 품질의 상향 평준화 문제 : 강력한 brand power 구축2. SWOT Analysis1)Strong2)Weakness3)Opportunity4)Treat3. 마케팅 믹스(4Ps)1)제품(Product) 전략2)가격(Price

  • [경영학원론]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 분석과 한국진출 전략 분석
  •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회사 연혁1971年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 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점을 첫 오픈1982年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함. 1984年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해 대성공을 거둠.

  •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타벅스 성공요인분석및 스타벅스 위기극복전략및 스타벅스 브랜드분석
  • 성공이 주주의 보상으로 연결되고, 모든 이해당사자들이 영원히 발전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한다. 3. 스타벅스 선정배경최근 커피의 소비가 늘면서, 그에 따라 커피 전문점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그에 따라 우리조 또한 13년 전 이미 한국에 입점하여 오랜 시간 커피 시장에서 상위권을 유지해온 스타벅스의 마케팅 성공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스타벅스는 또한 환경적으로도 무척 우수한 기업으로 유명하다. 스타벅스는 경영 전반에 걸쳐 친

  •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SWOT, GAP, 4P] 스타벅스 SWOT,4P,GAP분석 및 감성마케팅
  • 목 차1. 스타벅스 회사 소개1) 스타벅스2) 스타벅스 연혁2. 환경 분석1) 외부 일반 환경분석① 인구분석② 경제 분석③ 사회/문화 분석2) 내부 역량 분석3) Current Situation① 포화 상태의 미국 시장다각화와 차별화② 세계 경기 침체 : 비용 절감의 기회로③ 커피 품질의 상향 평준화 문제 : 강력한 brand power 구축3. SWOT Analysis (Strategy : 최고 품질의 커피 판매)4. 마케팅 믹스(4Ps)1) 제품(Product) 전략2) 가격(Price) 전략3) 유통(Place) 전략4) 촉진(Promotio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