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THE FACESHOP 더페이스샵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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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 환경 분석
* 제품 분석
* 소비자 분석
* 경쟁 분석
* SWOT 분석
2. 광고 목표 설정
* Marketing 목표
* 광고 목표
* 광고 Concept
3. 광고 Target 설정
* Main/Sub Target
* Target Profile
4. 광고 Creative 설정
* 광고 Creative 목표
* 광고 Creative Concept
* 광고 Creative 전략/전술
5. TV 광고 Storyboard
6. Media 전략
본문내용
1. 시장 환경 분석
제품 분석
1) 꽃·과일·곡물 등 식물성 재료에서 추출한 원료로 화장품을 만들고, 제품의 특성인 ‘자연주의’를 브랜드 컨셉트로 잡았다. 자연주의 컨셉트는 화장품의 원료뿐 아니라 제품을 담는 용기와 매장 분위기에까지 일관되게 적용했다

2) 자연주의 화장품은 왠지 고가일 거라는 선입견을 깨고 명동의 초저가 화장품 시장에 뛰어들어 자연주의 화장품의 대중화를 선언하였다. 직영점, 가맹점 이분 형식으로 중간마진을 대폭절감하고 화장품 메이커가 자체 브랜드 매장으로 체인화했으며 내용물 이외의 비용인 포장-용기-마케팅 비용 등 거품을 걷어냄으로써 초저가 화장품의 판매를 실현해 낼 수 있었다.


시장 분석
1) 현재 인기를 얻고 있는 저가 화장품 전문점들의 특징은 ‘싼 가격’과 ‘품질’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있다는 사실이다. 실제로 기존 화장품 회사와의 기술적인 차이도 거의 없어 꾸준한 매출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저가 화장품 전문점들의 약진은 화장품 시장의 판도를 바꾸어 놓고 있다. 올해 국내 화장품의 시장 규모는 3조4천억 원 규모로 예상되는데, 이는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나 2002년 3조7천억 원에 비해 약 8% 줄어든 것이다. 화장품업계의 불황이 여전함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이들 저가 화장품의 매출확대는 결과적으로 기존 업체의 매출에 적잖은 영향을 주고 있다는 것을 뒷받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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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orms***
    (2011.12.07 18:0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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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a***
    (2005.11.15 09:4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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