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진입전략] 해외시장진입의 평가과정, 해외진입시장의 평가와 선택, 해외시장 진입방법의 선택(유형 및 선택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해외시장 진입전략

Ⅰ. 해외시장진입의 평가과정

Ⅱ. 해외진입시장의 평가와 선택

1. 전략적 지향성
2. 기업의 보유자원
3. 현지국의 시장환경

Ⅲ. 해외시장 진입방법의 선택

1. 해외시장 진입방법의 유형
2. 해외시장 진입방법의 결정
3. 해외시장 진입방법의 선택모형
1) 루트의 모형
2) 러그만의 단순모형
3) 허쉬의 모형
4) e-channel을 활요한 모형
본문내용
해외시장 진입전략

기업이 국제화하기 위해서는 국경선을 초월하여 해외로 진출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어디로 진출할 것인가 하는 해외진입시장을 선택해야 하고, 또한 어떤 방식으로 진출해 나갈 것인가 하는 진입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I. 해외시장진입의 평가과정

글로벌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입하고자 하는 경우는 새로운 외국의 시장환경에 진입하는 것이므로, 반드시 사전에 환경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평가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해외시장진입을 위한평가는 아래의 그림과 같은 과정을 거친다.

- 해외시장진입을 위한 평가과정 -



첫째, 왜 그 시장에 진입하고자 하는가, 또는 그 시장에 진입함으로써 얻으려 하는 것이 무엇인가 등 기업의 진입목표에 관한 인식을 명확히 한다.
둘째, 새로운 시장환경에 있어서의 주요한 변수들을 파악한다. 특정시장에 최초로 진법하는 기업은 기존의 시장진입기업에 비해 시장정보면에서 상당히 불리한 상황이 있으므로, 시장진입장벽을 포함하여 당해 산업 및 시장의 주요 특성을 파악해야 한다.
셋째, 기업의 내부자원과 능력에 대한 평가이다. 이때 기업의 자원과 능력을 상대적인 시각에서 평가해야 한다. 이는 일국에서의 강점이 타국에서는 약점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유형
  • 서론 ‘해외시장 진입유형’으로 들어가기 전에본론1.진입시장 선택 및 경쟁전략(1) 시장선택의 주요 결정요인(2) 진입 시기 및 순서의 결정(3) 경쟁전략 수립2.해외시장 진입방식의 대안(1) 수출(2) 계약 진입방식(3) 단독투자3.해외시장 진입방식의 결정모형(1) 루트의 모형(2) 러그만의 모형결론참고자료서론국내지향기업이 해외시장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해결해야 할 첫 번째 과제는 진출할 시장, 즉 목표시장(target market)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Ⅰ. 서론1. 세계동향과 국제경영1) 해외시장진입 전략의 기본과제세계2차대전후 생긴 GATT(General Agreement on Tariffs and Trade)의 출범, 그리고 GATT체재를 대신한 WTO(World Trade Organization)의 출범으로 최근 기업들은 세계적인 통합에 대한 많은 압력을 요구받는 범 세계화(globalization)와 지역별대응을 요구받는 현지화(localization)라는 글로벌 경영환경에 직면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교통 수단의 발달, 국가 간 무역 자유화, 생산기술의 발전에 따른 세계시장의 확대,

  • 다국적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방식과 진출모형
  • 해외직접투자안의 결정과정6. 해외시장진출방식의 모형참고 - 1 해외시장 진입 방식참고 - 2 수출참고 - 3 단독 투자참고 - 4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 해외시장의 평가와 선택내부적 평가 : 기업의 목표, 기업의 자원해외시장 선정기준해외시장 평가 : 환경요인, 시장요인해외진출시장의 선택해외진출방식의 선택해외진출방식에 따른 정보탐색해외진출전략의 개발해외시장진출참고 - 1 해외시장 진입 방식진출방법종 류수출

  • [호텔, 브랜드, 경영, 논문, ]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및 서비스 애호도 등 고객 확보를 유지하고 향상시키기 위하여 노력하는 중요한 시대로 진입하게 되었음을 의미한다. 고객 확보를 통한 고객유지는 시장점유율을 높이거나 가격을 낮추는 것보다 훨씬 더 유리한 전략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고객의 높은 브랜드와 강력하고 호의적인 브랜드에 의하여 형성된 고객 확보는 자본 회전율이 낮은 기업에게 고정적인 시장 확보에 의한 원가 경쟁력 강화에 많은 도움을 주는 등 기업의 장기적이고 효과적인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REPORT)기업의 해외진출에 대하여 < 목 차 >1. 해외시장의 평가와 선택2. 기업의 해외진출방식1. 수출에 의한 해외진출간접수출 / 직접수출 2. 계약에 의한 해외진출 ( 사례)국제 라이센싱 / 프랜차이징 / 계약생산 / 관리계약 / 턴키운영3. 직접투자에 의한 해외진출해외직접투자의 동기 / 해외직접투자의 유형 해외시장진출 방식의 특징 표 33.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모형 1. 루트모형2. Rugman 모형3. 시장포트폴리오 모형4.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