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진입전략] 해외시장진입의 평가과정, 해외진입시장의 평가와 선택, 해외시장 진입방법의 선택(유형 및 선택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해외시장 진입전략
Ⅰ. 해외시장진입의 평가과정
Ⅱ. 해외진입시장의 평가와 선택
1. 전략적 지향성
2. 기업의 보유자원
3. 현지국의 시장환경
Ⅲ. 해외시장 진입방법의 선택
1. 해외시장 진입방법의 유형
2. 해외시장 진입방법의 결정
3. 해외시장 진입방법의 선택모형
1) 루트의 모형
2) 러그만의 단순모형
3) 허쉬의 모형
4) e-channel을 활요한 모형
- 본문내용
-
해외시장 진입전략
기업이 국제화하기 위해서는 국경선을 초월하여 해외로 진출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어디로 진출할 것인가 하는 해외진입시장을 선택해야 하고, 또한 어떤 방식으로 진출해 나갈 것인가 하는 진입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I. 해외시장진입의 평가과정
글로벌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입하고자 하는 경우는 새로운 외국의 시장환경에 진입하는 것이므로, 반드시 사전에 환경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평가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해외시장진입을 위한평가는 아래의 그림과 같은 과정을 거친다.
- 해외시장진입을 위한 평가과정 -
첫째, 왜 그 시장에 진입하고자 하는가, 또는 그 시장에 진입함으로써 얻으려 하는 것이 무엇인가 등 기업의 진입목표에 관한 인식을 명확히 한다.
둘째, 새로운 시장환경에 있어서의 주요한 변수들을 파악한다. 특정시장에 최초로 진법하는 기업은 기존의 시장진입기업에 비해 시장정보면에서 상당히 불리한 상황이 있으므로, 시장진입장벽을 포함하여 당해 산업 및 시장의 주요 특성을 파악해야 한다.
셋째, 기업의 내부자원과 능력에 대한 평가이다. 이때 기업의 자원과 능력을 상대적인 시각에서 평가해야 한다. 이는 일국에서의 강점이 타국에서는 약점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의 기능(경영의 관리기능 및 업무기능)
- 우버(Uber)의 성장과정과 미래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