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결정요소] 전략결정의 요소(SWO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전략결정의 요소(SWOT)

Ⅰ. 기회와 위협

1. 기존기업과의 경쟁
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3. 대체재와의 경쟁
4. 구매자의 교섭력
5. 공급자의 교섭력

Ⅱ. 기업의 강점과 약점들

1. 경쟁우위의 원천으로서의 핵심역량
2. 기업성장의 근원으로서의 핵심역량
3. 핵심역량의 파악
4. 벤치마킹

본문내용
전략결정의 요소(SWOT)

전략수립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요소들 간의 적합관계를 창출하여야 한다. 첫째, 기업의 강점과 약점들(Strength and Weakness), 둘께, 외부 산업 환경으로부터 나오는 기회와 위협(Opportunity and Threat), 셋째, 주요 전략 실행
자들의 개인적 가치들(Personal Value), 넷째, 기업에 대한 보다 넓은 사회적 기대(Social Expectation) 등이 그것이다.

- 전략수립의 고려요소 -


1. 기회와 위협(Opportunity and Threat)

전략의 목표는 기업이 참여하는 모든 사업들에서 기업의 주요 경쟁자들에 대하여 장기적으로 유지 가능한 우위를 성취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서는 외부적으로 자신에게 기회와 위협을 제공하는 산업의 매력도와 추세들 그리고 주요한 경쟁자들의 성격을 파악해야 한다. 이와 같은 산업구조를 분석하는 기법을 처음으로 경영전략에 도입한 사람은 하버드(Harvard) 경영대학원의 마이클 포터 교수이다. 그는 1980년에 "경쟁전략(Competitive Strategy)"이라는 저서를 통해 경제학의 산업조직론에서 발전된 산업구조분석을 기업에 적용하기 쉽도록 변형시킨 분석틀을 제시하였다. 이하에서 포터의 산업구조분석기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박카스` 장수브랜드전략과 경쟁력전략
  • (박카스) 목차개요선정배경조사방법기업분석기업소개기업연혁사업분야경영환경제품분석제품소개제품분석시장분석시장상황환경결정요소점유율경쟁제품분석전략분석SWOTSTP4P’S경쟁사 SWOT전망 및 전략 수립기업세부 추진전략문제점전망1. 개요1) 선정배경공익광고 방식의 TV 광고를 통해 사람들로 하여금 긍정적 인식을 극대화 한 마케팅 전략과 약 70년 간 장수 브랜드로서 고수해온 브랜드 전략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경쟁력과

  • 슈퍼스타K 슈스케 방송분석및 경쟁사 프로그램분석,자사전략분석,마케팅4P전략분석
  • 전략슈퍼스타K는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제품을 낳았다. 이를 소비자와 사업자로 분류해 보겠다. 소비자 (시청자)시청자에게는 시즌 1,2,3까지 투표방식을 통한 경쟁 소재의 파격적인 규모로 관심을 끄는 ‘방송 컨텐츠’를 제공하였다. 또 나아가 방송에서 보여주는 노래를 ‘음원’으로 제공하기도 하였으며 허각이나, 존박 등과 같이 능력이 출중한 ‘인재’와 지원자들의 사연으로 만든 드라마틱한 ‘감동’ 또한 제공하였다. 또한 슈

  • [부산시근생빌딩사업계획서] 부산시 진구 근생빌딩 사업계획서
  • 부산진구 부전동 근생빌딩 사업계획서부산진구 부전동 근생빌딩 분양 계획안Ⅰ. Project 개요1. 사업개요2. 위치도3. 입지환경4. 부산시 기초자료Ⅱ. 사업지 시장 분석1. 주변상권분석2. 주변상가시세현황3. 분석결과4. SWOT5. 상업시설 공급동향6. 상업시설 전망7. 분양가격결정요소목 차 Ⅲ. 수요층 분석1. 기본개발CONCEPT2. 개발컨셉 설정3. 소비자 유형 분석4. 타켓설정Ⅳ. Marketing Action plan1. Marketing 전략개요 2. Marketing 세부방안3. Marketing 추진

  • [인터넷비즈니스모델] NHN의 비즈니스 모델 탐구
  •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opportunity에 넣은 것은 NHN이 성공적인 인수, 합병을 일궈낸 기업이기 때문이다.④ Threat☞ NHN의 위협요소로는 후발사업자의 치열한 진입경쟁과 상위 사업자간의 경쟁 심화가 가장 두드러진다. 이는 어느 비즈니스 분야에서나 마찬가지겠지만, 인터넷 비즈니스 분야는 다른 분야에 비해 진입장벽이 약하게 작용하므로 이에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주요 전략방향이라고 할 수 있다. 5. 향후 대응방안 모색& 새로운 비즈니

  • 기업전략의 상황운영분석
  • 전략, 즉 성장전략과 안정전략 및 긴축 전략으로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그러나 개별적 주축을 이루는 전략의 유형은 운영면에서 단일 또는 중복상태에서 관리되는 경우도 있다.단일사업기업의 기업전략으로 성공한 사례는 미국의 중장비 회사인 Caterpillar사와 간이용식 전문식당업을 운영하는 McDonald사를 대표적으로 들 수 있다. 이러한 기업형태의 전략관리자는 기업에 많은 외적 전략 요인, 즉 산업유인력 범위 내에서 기회와 위협의 요인을 SWOT차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