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의 경영조직] 글로벌 네트워크조직의 구축(전개와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글로벌기업의 경영조직) 글로벌 네트워크조직의 구축

Ⅰ. 정보화, 글로벌화에의 대응

1. 글로벌조직의 경쟁우위 원천
1) 규모의 경제성
2) 학습의 경제성
3) 범위의 경제성
2. 경제성의 이동

Ⅱ. 글로벌 네트워크조직의 전개

Ⅲ. 글로벌 네트워크조직의 특징

1. 혁신 창조형의 조직
2. 해외자회사의 자율성 존중
3. 느슨하게 연결된 조직
4. 가치, 정보에 의한 통합

본문내용
(글로벌기업의 경영조직) 글로벌 네트워크조직의 구축

I. 정보화 ․ 글로벌화에의 대응

글로벌기업은 글로벌 관점과 규모로 활동거점을 분산배치하고, 그의 생산 판매활동을 상호 조정하여 세계시장에 있어서 경쟁우위를 확립하는 것을 목적과 전략으로 한다. 글로벌기업의 본질적인 경쟁우위는 자사의 글로벌조직이 창출하는 3가지의 경제성을 원천으로 하고 있다.

(1) 글로벌조직의 경쟁우위 원천

1) 규모의 경제성(economies of scale)

규모의 경제성은 19세기 구미, 특히 미국에 있어서 공업화(대량생산적 분업주의)사회를 성립시킨 기본적인 조건이다. 제품과 시장을 조합시켜 이익을 증대시키기 위해서는 규모의 경제가 유효한 수단이라는 점이 오래 전부터 인식되어 왔다. 먼저 생산측면에 있어서는 생산설비를 일정하게 할 때 다음의 관계식이 성립한다.



생산량이 증대함에 따라 생산비용이 저하하는 경우, 이것을 대량생산의 이익(scale merit of mass-production)이라 하며, 대량거래(bulk-transaction)의 이익과 함께 규모의 경제의 가설을 만들어낸다.
글로벌기업은 자원과 시장면에서 적절한 국가 ․ 지역을 선정하고, 제품 ․ 부품의 생산과 개발에 집중한다. 활동범위를 일국에 한정하지 않기 때문에 국내기업보다 거대한 규모의 경제성을 확보할 가능성이 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인적자원관리] 아모레퍼시픽 vs 로레알 인재상
  • AMOREPACIFIC과 LOREAL의 인재상目次서론 본론 1. 아모레퍼시픽 소개 (1) 개요(2) 특징(3) 주요 제품군2. 아모레퍼시픽 인사제도 (1) 인사제도(2) 근무조건(3) 각 직무 요구사항(4) 채용시스템3. 아모레퍼시픽 인재상 (1) 경영이념과 행동이념(2) 인재상 4. LOREAL 소개 (1) 개요(2) 주요 제품군 5. LOREAL 인사제도 (1) 인사제도 개요(2) 글로벌 직무소개 (3) 채용시스템6. LOREAL 인재상 (1) 기업의 핵심가치(2) 로레알의 인재상결론 참고문헌 서론우리 조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한국형 '시스템적 자율형'문화 구축아이덴티티 확립공유성협력성들어가며1997년 IMF 외환위기를 지나면서, 국내 유수의 기업들은 기존의 기업목표, 조직문화, 경영전략이 전면적으로 수정되어야 할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 이른바 ‘혁신의 시대’ 가 도래한 셈이다. 특히 글로벌화의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면서, 기업이 끊임없는 자기수정과 발전을 거듭하지 않으면 그야말로 ‘눈 깜박 하는 사이에’ 도태되고 만다. 많은 기업가들은 이

  • 경제경영 고객관계관리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제공- 고객관리시스템 : 유망 고객발견, 고객방문 우선순위 부여ㅇ강점 : 국내외 제약기술 정보제공한미약품 영업력 강화시스템 e-비즈니스론 고객관계관리 (CRM)시장규모국내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규모1995 1996 1997 1998 1999 2000 2001시장규모 1600 7800 9100 7000 10000 20000 30000시장규모국내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규모타겟별 광고선호도초등생 중고생 20대 30대 40대선호도 3.770 3.610 3.400 3.200 3.230연령대전체평균선(3.43)Off-line 2001 4월 NFO KOREA

  •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LG 화학
  • 글로벌 경영 인적자원의 관리에 직,간접적으로 지대한 영향해외법인설립 현지화에의 노력문화적 차이본사와의유기적 네트워킹글로벌 환경과 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Global HR System Framework 구축 글로벌 기업으로써의전략적 행동수행 및 성과ValuePracticeBehaviorActivitiesSt

  • 엔씨소프트 기업분석 연구
  •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 세계를 무대로 비즈니스를 전개2000.7 해외 서비스 개시-2000년 리니지의 타이완 서비스는 한국온라인게임사상 최초의 해외서비스로 온라인게임이 수출산업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줌. 이후 엔씨소프트의 게임은 pc 및 초고속 인터넷 확산과 더불어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인터넷콘텐츠로 성장2000.7 코스닥등록-코스닥에 등록하여 기업공개를 통해 투명경영을 실천2001.4 NC Interactive 설립 - 2001년 4월 리처드 개리엇의 데스티네이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