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불평관리와 서비스회복] 고객의 불평관리 및 불평만족, 서비스회복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고객불평관리와 서비스회복

Ⅰ. 불평이란

Ⅱ. 불만족한 고객의 행동

Ⅲ. 불평만족
1. 접근성
2. 상호작용의 품질
3. 반응 스피드
4. 결과의 적절성 및 공평성

Ⅳ. 불평만족의 경제학

Ⅴ. 불평관리의 원칙

Ⅵ. 서비스 회복 프로세스
1. 사과 및 안정
2. 경청, 감정이입, 질의
3. 신속하고 공정한 문제해결
4. 보상
5. 추적
6. 약속이행

Ⅶ. 불평최소화 대신 불평 장려

Ⅷ. 전자상거래와 서비스 회복

Ⅸ. 전략적 서비스 회복시스템 구축

본문내용
고객불평관리와 서비스회복

1. 불평이란

불평이란 기업이 제공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불만족을 기업에 말이나 글로 표현하는 것이다. 이러한 불평에 대하여 아직도 기업들이 잘못 알고 있는 것이 있다. 이에 대하여 Stauss와 Seidel은 다음과 같이 정리한다.

1) 편견1: 불평건수가 작은 것은 고객이 만족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불평건수가 작다는 것은 고객만족도의 지표가 아니다. 불만족한 고객의 대부분은 불평을 하지 않는다. 게다가 장벽이 높아서 불평을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으며, 불평을 했더라도 종업원선에서 해결이 되는 경우에는 거의 기록에 남지 않는다.

2) 편견2: 불평건수는 최소화해야 한다.

불만족한 고객의 수를 최소화해야 하며 불만족한 고객 중에서 불평을 하는 고객의 비율을 최대화해야 한다. 고객의 불만족을 최소화해야 하는 것이 최우선이며 이를 위해서는 불만의 정도나 형태 등에 관한 정보가 필요하다. 이러한 정보는 불평을 통하여 얻을 수 있으므로 고객이 불평을 하도록 정책을 추구하는 것이 좋다.

3) 편견3: 불평을 하는 고객은 적이다.

불평을 하는 고객은 실제로 파트너이다. 기업에 대하여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고객은 기업이 개선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므로 기업에 대한 관심을 가진 고객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외식산업경영학] 서비스 회복 공정성에 따른 고객 만족도와 기업 이미지의 변화
  • 및 문제제기⋯⋯⋯⋯⋯⋯⋯⋯⋯⋯⋯⋯⋯⋯⋯⋯⋯⋯11-2.연구목적⋯⋯⋯⋯⋯⋯⋯⋯⋯⋯⋯⋯⋯⋯⋯⋯⋯⋯⋯⋯⋯⋯⋯⋯2제 2 장 이론적 고찰⋯⋯⋯⋯⋯⋯⋯⋯⋯⋯⋯⋯⋯⋯⋯⋯⋯⋯⋯⋯⋯⋯⋯22-1.서비스 회복 공정성⋯⋯⋯⋯⋯⋯⋯⋯⋯⋯⋯⋯⋯⋯⋯⋯⋯⋯⋯22-1-1.서비스 실패⋯⋯⋯⋯⋯⋯⋯⋯⋯⋯⋯⋯⋯⋯⋯⋯⋯⋯⋯⋯22-1-2.서비스 복구⋯⋯⋯⋯⋯⋯⋯⋯⋯⋯⋯⋯⋯⋯⋯⋯⋯⋯⋯⋯32-2.고객 만족도⋯⋯⋯⋯⋯⋯⋯⋯⋯⋯⋯⋯⋯⋯⋯⋯⋯⋯⋯⋯⋯

  • 호텔 고객 불평 불만 사례
  • 고객 불평 불만 사례 *목 차Ⅰ.서론Ⅱ.본론1.서비스 실패란?2.서비스 실패와 유형3.고객의 불평처리 절차 및 내용4.서비스 회복의 유형5.고객 불평 대응 사례(서울 프라자 호텔)Ⅲ.결론Ⅰ. 서 론고객 불평은 곧 서비스 실패라고 할 수 있다. 서비스 실패란, 서비스 접점에서 고객 불만족을 야기하는 열악한 서비스 경험을 말하며 서비스가 전달되어지는 동안 발생하는 여러 실수들,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약속 위반 혹은 여러 형태의 서비스 오류 등

  • 매니저와 관리에 대한 연구
  • 관리의 다른 외관에 관해서 지식의 대규모적인 사람을 가져오게 했다.동시에 많은 작은 단 하나 제품 회사는 멀티제품 조직으로 확장하고 있었다. 이 조직을 관리했던 개인은 조직의 관리가 일의 관리와 아주 다르다고 인정했다. 이와 같이, 사람과 여성은 큰, 복잡한 조직을 관리하는 문제를 공부하는 것은 어림도 없을 수 있었다. 그것이 이 책에서 보이는 것에 따라 그들은 관리를 많이 보았다: 구에 그룹 노력을 조화시키는 과정으로서 목표를 모아

  • 인적 관련 실망과 결과 관련 실망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상대적 영향력 비교
  • 만족에 미치는 상대적인 부정적인 영향이 더 클 것이다.Ⅱ. 이론적 고찰 및 연구가설 설정설명연구자실패에 대한 허용의 정도이다. 제품 실패는 좋지 않은 결과 이긴 하지만 제품생산과정에서 혹은 제품선택과정에서 있을 수도 있는 결과라 생각한다. 즉 제품생산과정에서 불량품이 생산될 수 있으며 또한 자신의 선택이 올바르지 않아 발생할 수도 있는 것으로 간주한다. 그러나 판매원의 서비스 실패는 제품실패보다 허용의 정도가 좁다.김상희 20

  • [호텔경영론] 고객 불평 사례(식음료, 객실, 기타) Hyatt, W , Ritz Carlton, Renaissance
  • 고객에게 가서 정중히 사과 한다.(이 때 보고한 직원은 지배인 1m 뒤에서 정중히 서 있는다.) (Apologize)- 이후 이용 교통편 이용과 요구 사항을 질의(Acquire)- 지배인은 보고양식에 의거 하여 상급자에게 보고하고, 고객의 인적 사항을 고객관리대장에 기록 후, 이후 항공편을 호텔 측에서 예약 후 고객과 합의 후 비용의 일부 지불. 고객이 안정을 찾은 듯 하여 조식을 서비스 함.(Action)- 지배인은 2~3일 후 고객에게 사과 및 안부전화를 하고, 각종 행사 브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