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데이비슨의 부활과 해외시장 핵심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선정 배경
경험에 대해서
H/D란?
기업이력
주요제품 소개
haley davidson owner group(HOG)
주요모터사이클 업체의 특성
H/D의 해외시장 핵심전략
응용사례
본문내용
주제선정 배경

■ 최초 일본 모터사이클 업체의 미국시장진출전략을 주제로 선정

ㅇ 일본 모터사이클 업체는 60년대부터
소형차 중심으로 미국시장 공략

ㅇ 70년말부터 중대형(리터급)을 중심으로 미국시장 공략
기존의 미국업체(할리 데이비슨)에
심각한 타격을 입힘.

例)혼다의 골드윙(2000cc)은 당시 7,000달러 판매되었으나,
동급의 할리는 9,000달러 팔리고 있었음.

■ 할리는 1982년 3대 기업회생전략을 중심으로 再반격

ㅇ 3대 전략 : 원활한 물류시스템 확보, 종업원 참여프로그램, CAD等
규격화된 생산시설

ㅇ Haley davidson owner group(HOG)이 정점

ㅇ 80년대 들어 시장점유율 20%까지 떨어졌으나,
80년대 중반이후 대배기량(리터급)부문에서는
80%의 점유율을 회복 재반격에 성공함

주제선정 배경

기업의 제품에 대한 경험과
문화의 제공으로 매니아
고객층을 형성하는 것이
글로벌 경영전략의,
핵심요소中 하나임을 알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핵심적 니베아 연상을 계속 배양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개발코자 했다. 다른 하위브랜드는 목표 세분시장의 구체적인 피부 관리 및 미용관리 욕구를 계속 충족시켜주고, 피부 관리 전문가로서의 니베아 이미지를 강화하고 정교화 할 수 있는 특별한 제품군 연상을 통해 다시 기여했다. 특히 여성용 얼굴 피부 관리 제품인는 모든 니베아 하위 브랜드들 중에서 가장 정교하고 현대적이며, 전문적인 브랜드이미지를 갖고 있었는데, 동시에 신뢰ㆍ

  • [마케팅] 패션 브랜드 ‘금강’ 금강제화 마케팅 전략
  • 해외시장에서 글로벌 전략으로 가장 성공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 구찌를 당연 꼽을 수 있다. 이는 제품의 컨셉과 디자인이 문화와 국경을 넘어 다양한 소비자들의 기호와 감각을 사로 잡을 만큼 탁월하기 때문이다. 고전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성이 조화된 제품들은 유럽뿐 아니라 미국, 일본등으로 급속히 전파되었다. 이를 계기로 구찌는 1996년 이탈리안 패션 브랜드 중 최초로 뉴욕과 암스테르담 등 세계 증권시장에 상장되었다.오늘날 핸드백, 신발,

  • [마케팅] 금강제화 리뉴얼 전략
  • 해외시장에서 글로벌 전략으로 가장 성공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 구찌를 당연 꼽을 수 있다. 이는 제품의 컨셉과 디자인이 문화와 국경을 넘어 다양한 소비자들의 기호와 감각을 사로 잡을 만큼 탁월하기 때문이다. 고전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성이 조화된 제품들은 유럽뿐 아니라 미국, 일본등으로 급속히 전파되었다. 이를 계기로 구찌는 1996년 이탈리안 패션 브랜드 중 최초로 뉴욕과 암스테르담 등 세계 증권시장에 상장되었다.오늘날 핸드백, 신발,

  • [인터넷마케팅] 해외인터넷쇼핑몰 위즈위드 `Wizwid`의 마케팅전략
  • 해외인터넷 쇼핑몰「Wizwid」의 마케팅전략’03년 2학기 마케팅관리 기말보고서● 마케팅관리 ●Ⅰ. 들어가며1.1 우리사회의 트렌드 흐름1.2 Wizwid 회사소개Ⅱ. 시장 환경분석2.1 인터넷과 패션시장 그리고 고객2.2 경쟁사 분석Ⅲ. Wizid의 현 마케팅 전략 분석3.1 기업 및 사업 단위 전략, 외부시장 테스트3.2 STP 분석3.3 4P 전략분석3.4 7C 전략분석3.5 SWOT분석Ⅳ. 전 략4.1 현상황 재고4.2 단기전략4.3 장기전략Ⅴ. 나가며Ⅵ. 부 록5.1 인용 자료

  • [의류패션브랜드] 세계 주요 의류&패션 브랜드 소개
  •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해외각국에 자회사 설립추진.주력상품:일반 소비자를 위한 오이스터 시리즈,다이버용 서브 마리너 시리즈,탐험가용 익스플로러 시리즈등이 있다.대부분의 상품이 고가의 최고 품질을 자랑한다.연간 매출액:?순이익:?직원수:?경영인:패트릭 하이네거과거 로렉스사의 비밀주의 때문에 알려진 자료 없음.한국진출과거 일부 면세점과 불법 또는 해외 브로커에의해 소량 유통 되었으나 2003년 2월 15일 로렉스 코리아가 설립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