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국순당 `백세주`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순당 어떤 회사인가?
주류시장 현황과 백세주의 돌풍
백세주 성공요인
향후 국순당 VISION
교과관련 Chapter
결론
본문내용
국순당 어떤 회사인가?

COPOREATE IDENTITY
COPORATE PROFILE
경영철학
조직인물 및 현황

주류시장 현황과 백세주의 돌풍

국내 주류시장 규모
국순당 M/S
고성장 · 고수익

백세주 성공요인

주류 소비패턴의 변화
제조과정
마케팅 전략
고급화전략
게릴라마케팅
맞춤마케팅
업계유일의 독자적 판매망


국순당 향후 VISION

경영목표 및 성장 전략1 (기존시장)
경영목표 및 성장 전략2 (신제품 시장)
경영목표 및 성장전략 3 (생명공학분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국순당 경영분석
  • 백세주7.2경비7흑주1.2기타정보(주,원)기타정보(만주,억원)구상호명전환사채75보통주식수8,250,000자사주펀드60우선주식수전환유동성액면가500자기주식0원자재전분,찹쌀6. 전략분석1)마케팅 전략게릴라 마케팅(유통전략) 이미 전체시장은 거대 주류회사들이 장악하고 있었고, 그 기존 주류 유통망의 무관심 때문에 유통문제에 부닺히게 되었다. 우선 주류업계의 후발업체로서 받는 견제와 경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국순당에겐 뛰는 영

  • 국순당 백세주 분석
  • 백세주 분석1. 시장 분석1) 국내 주류시장 환경2) 국내의 약주시장2. 4P 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3.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WOT에 대한 전략4. 경쟁사 분석1) 두산 설중매2) 산사춘3) 보해 매취순5. STP 전략1) 시장세분화 (Segmenting)2) 표적 시장의 결정 (Targeting)3) 제품 포지셔닝 (Positioning)III. 결론1. 개선방안 및 대안2. 조사후기3. 인터뷰 문답4. 참고자료5. 자료출처I. 서 론- -1. 사 견∙ 국순당은 종업원 200여명

  • 국순당 기업분석
  • 전략원료부터 백세주가 생산되기까지의 모든 과정 확인 가능제품 후면 라벨에 표기된 제조일자 입력백세주 이력관리 시스템① 우리 술 첫걸음 과정월 1회 1강.1인 2만원② 우리 술 벗되기 과정주 1회 8강.1인 30만원사람들이 우리 술에 대해 보다 쉽고 흥미롭게 배울 수 있도록 마련막걸리, 소주, 약주, 과실주 등 다양한 우리 술 지식 습득의 자리우리 술 맛의 비밀, 막걸리 시음, 막걸리 빚기 실습우리 술 아름터국순당 횡성공장 견학로국내 최

  • 국순당 우국생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국순당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국순당 향후방향과 나의의견
  • 의회사를가진성숙기를 지나는시장으로볼수있다. 그렇지만막걸리업체는영세성이커서문제가되고있다.  현재막걸리의출하량과수출량모두감소하고있다. 이에우국생역시출시당시에는 1년만에 4000만병판매를기록했지만, 국순당에서 ‘대박’이라는막걸리출시이후국순당의매출액은 1년사이에약 50억감소했다.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우선 우국생 자체에 대한 기존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 해보았다. 먼저 시장매력도분석에서는시장의외형적요인,

  • [경영사례분석] 두산 주류 `처음처럼` 성공 사례 분석
  • 경영학원론 Team Project두산 주류 ‘ ’성공 사례 분석 보고서< 목 차 >Ⅰ. 서론1. 소주시장의 현황2. 해당 기업 선정 이유 3. 기업 및 해당 사업 간략 소개 II. 본론1. 내부 환경 분석1) 조직구조도2) 두산㈜ 연혁3) 두산㈜ 현황4) 경영이념5) 행동규범 (윤리강령)6) VISION7) 두산㈜ 주류 BG의 주요 사업 내용2. 외부 환경 분석1) 소주시장 분석2) 소비자의 트렌드 변화3) 현행 경쟁세력 분석4) 잠재적 경쟁자3. 성공요인 분석1) 원료에서 비롯된 뛰어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