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론]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과 의견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신건강론]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과 의견 제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 문제

2.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
1) 또래상담 프로그램의 목적
2) 또래상담 프로그램의 구성
3) 또래상담 프로그램의 내용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급증하는 학교폭력 사건으로 인해 교육 구성원으로서 학교폭력 당사자인 학생과 보호자 간 사안 처리와 이에 따른 갈등의 해결은 학교의 중요한 역할이자 책임이 되었다. 학교는 학교폭력대책법에 따라 학교폭력 전담기구와 자치위원회를 두고 학교폭력 문제해결의 책임주체로 역할을 해야 한다. 하지만 많은 경우 학생과 보호자인 학부모, 관리감독의 책임이 있는 교사와 학교당국 등 다양한 당사자들이 직간접적인 이해관계자로 폭력사건의 해결 과정이 복잡해지고 쉽게 악화된다. 그리고 학교의 사안처리 과정에서 당사자들의 갈등이 심화되고 많은 경우가 극단적 대립 속에서 사법적 해결로 사건이 종결되고 있다. 이는 결과적으로 교육 공동체와 각 구성원이 협력하여 교육적
참고문헌
김준호(2006). 청소년비행론. 청옥출판사.
김준호(2006). 학교폭력의 정의 및 현상.
문용린 외(2006). 학교폭력 예방과 상담. 학지사.
김선애(2004). 집단따돌림 연구경향 분석. 한국청소년개발원.
김창군 외(2010). 학교폭력의 발생원인과 대처방안. 제주대학교 행정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