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SONY KOREA 소니코리아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ONY KOREA 소개
인사전략
문화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제품 전략
기타 전략
SWOT 분석
본문내용
소니 코리아의 경영방침

Time to Korean Market
소니다움
주력제품
- 뉴그랜드 베가TV
: 광학엔진과 와이드 XGA급 LCD
- DSC-W1 - 500만화소 디지털카메라

소니 코리아의 현재위치

취업희망외국계기업 1위, 국제경쟁력 2위, 사회공헌도 2위'차지 (한국대학신문 2004-10-18)

디지털카메라'-2004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 2년 연속1위 (매일경제 2004-10-07)

TV 부문에서 7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한경 글로벌브랜드 마케팅 대상' 수상
(한국경제 2004-09-21)
소니 환경 보호 노력상(전자신문 2004-08-11)


최고 경영진을 현지인으로 발탁
현지인 CEO임명된 장병석 회장
- 현재 이명우 사장
- 소니가 한국에서의 현지화를 보다 용이하게 달성
-효율성을 최대로 높이고자 함

인적자원내부 충원 전략
2002년 11월부터 최초로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모집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고자 함
외국계 취업선호도 1위-한국대학신문2004-10-18

기술전략 - 원천기술 보유
-CD플레이어와 DVD 관련 제품의 원천기술
-일반적 AV에 관한 다양한 원천기술
=> DVD 관련 특허의 40% 정도를 보유
높은 기술력의 제품
-DSC-L1
-HDR-FX1
제품간의 호환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 10대 전자기업
  • 경영혁신과 품질문화 조직개발전략을 통하여 위기를 극복하고 경쟁기업에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는 우수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경실련 경제정의연구소가 선정한 제1회 바른 외국기업상을 수상, 근로자의 날 노조위원장의 대통령 표창 수상, 국내 진출 외국인 투자기업 중 국민경제 기여도 10위(서울대 국제경영연구센터 조사) 차지, 복사기 부문 고객만족도 1위 기업(한국능률협회 선정)선정 위 내용은 한국 후지제록스의 지난해 수상이력이다.  노사

  • 소니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 개 요* PART(Ⅰ) 회사소개 및 연혁 Sony 설립배경Sony 연혁Sony 역대 CEOSony 세계적인 위치Sony의 사업분야 * PART(Ⅱ)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Snoy의 경영전략SWOT 분석4PSTP* PART(Ⅲ) Sony의 위기 및 극복방안, 해외진출사례Sony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사례중국의 Sony미국의 Sony 한국의 SonySony 위기 및 위기 극복방안* PART(Ⅳ) Sony의 발전 방향 및 개선점21세기 Sony의 키워드21세기의 Sony(1) 소니의 21세기 비젼(2) eSony - 소니의 e비즈니스Sony의 향후 비즈니스

  • [경영전략] 소니코리아의 전략분석과 위기극복방안
  • KOREA로 명칭변경장병석 회장으로 임명조직 구조의 정비 및 판매활동 본격화 SOK(SONY Korea) /SEK를 제외한 나머지는 독립적으로 운영SOK가 전체적인 관리 및 판매 유통 담당본사로부터 독립적 경영기업이념 : 신 화합 / 목표달성 / 행복추구 (두 회사 간의 노사 화합을 위해)2001년 현 CEO 이명우 회장 취임경영이념 : Best place to work for: Time to Korean market (신상품을 얼마나 빨리 한국시장에 도입하는가)기본철학 : 소니다움(Sonyness)(3) 소니 코리아의 현 위치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국제기업 성공 사례- NOKIA -- I N D E X -Ⅰ. 노키아 연혁 및 기업소개1. 회사소개 2. 노키아 역사 및 연혁 3. 기업이념 (1) 평등하고 간결한 조직의 핵심 - 노키아 웨이(Nokia Way) (2) 기업문화 4. 노키아 그룹 조직도 (1) 원거리 통신 사업부 (2) 이동전화 사업부 (3) 통신장비 사업부 (4) 벤처 사업부(5) 연구 센터 5. 노키아의 인적관리 6. 재무분석 7. 노키아의 사회공헌도 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

  • 친환경경영 연구 및 사례
  • 국제기준의 강화 노력1) UN환경 개발회의 - 리우 선언2) 교토 의정서(교토 프로토콜)3) ISO 140004) ISO 260003. 환경보존을 위한 세계 각국의 노력Ⅲ. 한-일 기업의 환경 산업1. 소니의 친환경경영 분석1) 소니의 환경 경영시스템 및 추진 방향그림2 - 소니의 환경경영그림3 - SS-002592) 소니의 환경경영 사례그림4 - 에코디자인 제품2. 샤프의 친환경경영 분석1) 샤프의 환경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