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술의 등장과 변화된 기업환경(산업사회의 발전과 경쟁, 디지털기술의 출현과 무어의 법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1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디지털 기술의 등장과 변화된 기업환경

Ⅰ. 개요

Ⅱ. 산업 사회의 발전과 경쟁

Ⅲ. 디지털 기술의 등장과 무어의 법칙

1. 비용 절감
2. 산업간 통합화 및 네트워크화
3. 차별화
4. 구매자의 권한 증가
본문내용
디지털 기술의 등장과 변화된 기업환경

I. 개요

300년이 넘는 기업 역사를 갖고 있는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의 몰락, 메인프레임 시장부터 PC 시장까지 지속적인 성공을 거두었던 IBM이 오늘날 기업 컨설팅 업체로써 거듭난 것, 애플사의 CEO이었고 한 때 매킨토시로 PC시장을 개척했던 스티브 잡스가 PC와는 전혀 다른 ipod로 전 세계적인 히트를 치고 iTunes를 통한 디지털 음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것, 마이크로소프트가 XBox로 콘솔게임시장에 등장하여 성공을 거두고 있다는 것, 닷컴 열풍의 선두에 싫던 온라인 책 판매 회사인 아마존이 지금은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는 인터넷 유통 업체로 변했다는 것 등은 오늘날 변화하고 있는 산업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예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산업 변화의 중심에는 바로 경쟁이 있다. 경쟁은 원하는 것은 정해져 있는데 원하는 사람들의 수가 많을 경우에 발생한다. 기업들은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여 많은 이윤을 창출하고 싶어 하나 구매할 사람들이 한정되어 있을 때 경쟁을 한다. 구매할 사람들이 한정되어 있다는 것은 남이 더 팔면 내가 덜 팔게 되어 이윤 창출이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경쟁이 발생한다. 또한 구매할 사람들은 많으나 지나치게 팔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경우에도 경쟁을 한다. 이는 기업은 될 수 있으면 많은 이윤을 얻고 싶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윤 창출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사업을 시작하기 때문이다.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전통적인 기업들이 단기간에 몰락하는 것은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능력 있는 창업가들이 현 시장에서의 창출할 수 있는 이윤을 보고 시장에 등장함으로써 일어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기술과 경영혁신
  • 기업과 기업간의 생산정보시스템이라 할 수 있는 CALS(Commerce At Light Speed)의 등장으로 기업간의 정보공유가 가능(5)전략정보시스템(SIS)SIS는 2대 요소로 구성.전 경영단계를 고려한 경영전략.경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활용하는 정보기술4. 정보기술의 역할변화경영환경의 변화정보기술의 변화^/정보기술 < 혁신1) 세계화(Globalization)정의 : 전세계 시장을 활동무대로 전략수행 - 국경에 의한 시장 구분 무의미세계화된 산업의 경쟁우위 : 규모의

  • 디지털경제와 퍼스널미디어
  • 기술적 측면어떤 기술이 미래의 산업을 이끌 것인가멀티미디어 제작기술멀티미디어 압축기술콘텐츠 보안기술IPv6디지털데이터방송기술초고속전송기술WLAN*WMAN 기술차세대 저장기술차세대 인터페이스기술IT Soc멀팀미디어 검색기술LBS 위치정보기술센서 네트워크기술고객 정보 분석기술상황인식 컴퓨터 기술 차세대 멀티미디어기술참여와 개방상시 접근고객 니즈 맞춤형편의화참여와 개방상시접근NEXT MEDIA-기술 주도 트렌드고객 니

  • [마케팅] 소니`SONY`의 통합적 고객만족마케팅 툴(AUEER)의 개발 및 활용 방안
  • 변화에 적절히 대응치 못한 대표적인 사례로 지적되었다. 따라서 급변하는 기업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는 유기적 조직을 창출하기 위해서 리스트럭처링(restructuring)이나 리엔지니어링(reengineering)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이러한 험난한 과정을 거쳐오는 가운데 몇몇 산업 분야에서 눈부신 발전을 이룩한 기업도 생겨났다. 이들 기업의 대부분은 시장이나 사회의 변화에 더 적극적으로 대처한 구조 재편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였다. 그 중에서

  • [디지털경제] 디지털 경제의 확산과 변화 및 주요 과제 분석
  • 디지털 경제의 정착1. 인터넷 이용자 수의 폭발적 증가2. 지역별 인터넷 이용 현황3. 인터넷 호스트 수의 급증4. 인터넷을 통해 창출되는 가치의 증대5. 인터넷 상거래 규모 증대Ⅶ.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와 근로자1. 소비자2. 근로자Ⅷ. 디지털 경제에서의 경제구조 변화1. 소비자 중심의 시장2. 기업구조의 변화와 생산성 증대3. 국가경제의 성장 및 고용 증대Ⅸ. 디지털 경제의 발전과 노동시장의 변화1. 일자리 창출2. 디지털기술의 생산성 효과

  • [히트상품] 히트상품-킬러 애플리케이션-킬러 앱의 분석
  • 등장하고 있다. 디지털, 월드와이드웹, 인터넷 검색엔진, 전자우편 등은 대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킬러 앱들이다.실리콘 밸리의 주식투자가들이 킬러 앱을 찾기 위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킬러 앱이란킬러 애플리케이션의 준말로 원래의 사용 목적을 넘어 산업을 변화시키고 시장을 재편하며 경쟁제품을 몰아내는 강력한 힘을 가진 제품이나 기술을 뜻한다.킬러 앱은 시장에 나와서 완전히 새로운 카테고리를 형성하며 시장을 지배하고 처음에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