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ervice] e-서비스의 개념(정의), e서비스와 전통적 서비스의 비교, e-서비스 프로세스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1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e-Service
Ⅰ. e-Service의 개념
Ⅱ. e-Service와 전통적 서비스의 비교
1. 서비스 제품차원
2. 서비스 프로세스차원
3. e-Service 제품구조
1) 틈새시장
2) 확장시장
3) 대량시장
4) 고객화시장
Ⅲ. e-Service 프로세스구조
1. 서비스 키오스크
2. 서비스 마트
3. 대량 서비스 고객화
4. 공동-협력 서비스 고객화
- 본문내용
-
e-Service
I. e-Service의 개념
1990년대 인터넷의 본격적인 등장과 함께 기업환경의 변화가 매우 급격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마케팅과 상거래분야의 발전은 그야말로 비약적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이다.
10년 전만 해도 인터넷을 통해 자동차를 구입한다거나 꽃 배달을 하고, 주식을 사며 은행거래를 한다는 것은 상상하기 어려운 일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이 모든 일들이 집이나 사무실 ․ 학교 등에서 마우스를 몇 번 클릭함으로써 가능한 일이 되었다. 인터넷을 통한 서비스의 등장이 거의 무한한 영역으로 별어 나가면서 기존의 많은 오프라인형 기업들에게는 위협으로 다가서면서 동시에 커다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거의 모든 기업들이 웹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물품 ․ 서비스의 판매는 물론, 고객관리 ․ 정보교류 등이 매우 활성화되고 있다.
미국의 인터넷 조사기관인 포레스터(Forrester)사에 의하면, 2003년에 전체소매업 매출의 6% 정도인 1,000억 달러 정도가 인터넷 쇼핑몰 등과 같은 인터넷 전자상거래를 통해 이루어졌다고 핀고 있다. 여전히 당분간은 전통적인 할인점, 백화점, TV홈쇼핑 등의 상거래가 주를 이를 것이란 예측이다. 하지만 인터넷 상거래의 발전속도는 매우 빠르다고 할 수 있다. 한편 포레스터사는 2008년까지 여행관련산업의 경우 전체시장규모의 23% 정도, 금융산업의 경우 12%를 인터넷 서비스가 차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고, 인터넷 전자상거래를 통해 이루어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최근 들어서는 인터넷을 통한 교육시장도 급성장하고 있다. 전국의 여러 주요대학에서 사이버대학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의 사이버강좌가 붐을 이루고 있다.
사이버교육의 장점은 저렴한 비용으로 많은 인원을 교육할 수 있는 것이다. 반면 사이버교육은 면 대 면의 강의가 아닌 것이 흠이나 강의의 질이나 교재 등에서 더 우수할 수도 있다. 최근 들어서는 강의실형태의 오프라인 강의에서도 온라인 형태를 보완적으로 사용하는 혼합형 강의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동차 구독서비스 현황, 도입배경, 장점 및 향후 시장전망 [구독경제, 자동차 구독,차량구독,차량공유, 셀렉션]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