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조직의 경영혁신] 경영혁신의 개념과 실패원인, 경영혁신 변화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1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현대조직의 경영혁신
Ⅰ. 경영혁신의 개념
Ⅱ. 경영혁신의 실패원인
Ⅲ. 경영혁신의 변화단계
- 본문내용
-
현대조직의 경영혁신
경영혁신은 조직체가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면서 경쟁에서 살아남는데 필수적인 과정이다. 조직체의 환경변화가 심해짐에 따라서 현대조직에서 경영혁신은 더욱 빈번해지면서 현대조직의 성장여부는 성공적인 경영혁신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따라서 모든 현대조직은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경영혁신을 전개하고 있다. 그러나 많은 조직체에서 경영혁신이 만족한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 반면에 성과가 높은 우수한 기업일수록 끊임없는 경영혁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 자료는 경영혁신의 개념을 정리하고, 현대조직에서 경영혁신이 자주 실패하는 원인을 조사한 자료이다.
1. 경영혁신의 개념
변화는 인간사회의 자연적이고 불가피한 현상이다. 전통적인 변화 개념에 의하면 개인과 집단 그리고 사회 전체를 포함한 모든 유기체(organism)는 항상 환경변화에 적응하면서 서서히 그리고 점진적으로 변화해 나가고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장기간에 걸친 진화과정은 때때로 단속적이고 급진적인 변화에 의하여 큰 혼란을 겪게 되고, 따라서 이에 적응하기 위하여 개인과 집단 그리고 사회 전체에 획기적이고 근본적인 변화와 더불어 모든 시스템의 재정돈이 필요하게 된다(Gould, 1989). 조직체는 사회를 구성하는 중요한 집단으로서 사회전체의 재정돈에 큰 역할을 하면서 경제성장과 사회발전에 기여한다. 근래에 급진적으로 전개되고 있는 세계화, 정보화, 민주화 등은 인간사회에서 모든 시스템의 재정돈을 요구하는 단속적이고 획기적인 변화이다. 그리고 현대조직수준에서 이러한 시스템의 재정돈은 바로 경영혁신에 의하여 이루어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