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지니스] 한진택배의 e-Business(인터넷비즈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한진택배
연혁
택배 산업 소개
2. 한진의 택배 사업
e-Business 추진 전략
한진의 e-business 물류 솔루션
신 택배 정보 시스템 (e-Hanex)
3. 성과
e-Business 추진 성과
e-Business 추진계획
4. 향후
택배 업체의 성공적인 e-Business 를 위해서
본문내용
- 택배시장 환경분석 -
시장경쟁의 심화
대기업의 신규 참여
고객 유지의 중요성 강조
차별화된 부가가치 제공 필요

고객요구의 다양화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고급화
전문화,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의
중요성 증가

제도변화
규제완화에 의한 신규 참여증가
소비자 보호 법규 신설 예정
=>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 필요

EC 활성화
정보 통신 인프라의 중요성 강조
인터넷 기반 택배 업체의 등장
Real-time 물류 정보 서비스 제공의 필수화

- 한진의 택배 산업 -

92년 진출 이후 10년 만에 40배 성장
과감한 투자와 끊임없는 개선 노력을 통해
첨단물류 시스템과 국내 최강의 네트워크를 구축
전국에 50개의 물류터미널
400여개의 영업장 및 3,000여개의 취급점
2,500여대의 차량으로 월평균 350만박스의 물량 처리
물류 서비스 강화를 위한
해외유통망 구축 강화

사업 소개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택배 예약 서비스
-인터넷 접속 실시간
화물 추적 서비스
-무선 통신망을 이용한
신속한 집하 서비스
-019 PCS ez-i서비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택배로 특화된 내용으로 좋았지만
    타 e-Biz와 검토시에는 조금은 부족한 자료라 생각됨
  • kuros***
    (2007.02.06 16:27:11)
회원 추천자료
  • [이비즈니스] e-biz 한진택배
  • 택배, 고속버스 부문 수상 2004-04 한국능률협회 브랜드파워 택배부문 1위 선정 (6년 연속) 2004-06 2004 한국소비자 신뢰기업 대상 수상 2004-08 한국능률협회 2004, 한국산업의 인터넷 파워(택배서비스부문) 1위기업 선정 2. 한진택배 서비스가) 서비스 소개(1) 한진택배서비스 - 종합예약센터▶ 예약에서 배달까지 원콜 서비스나) 첨단 정보화서비스(1) e-Biz 서비스▶ 한진 e-Biz 서비스는 다변화, 통합화, 표준화를 3대 목표로 하여, 다양한 형태의e-Busin

  • [경영 - 기업조직구조] 기업별 산업구조별 조직구조분석(한진,유한킴벌리 비교)
  • 한진택배 기업 선정 이유는 최근 인터넷의 발달과 그에 따른 물류산업의 변화, 택배업의 확대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자가 물류활동을 영위해오던 기업들이 비용절감과 전문화된 서비스를 목적으로 제 3자 물류업자를 이용하는 물류 아웃소싱이 보편화 된 것도 택배업을 확산시킨 한 요인이 되었다. 더욱이 전자상거래와 통신판매, 홈쇼핑이 확산되면서 택배업도 급성장하고 있는 바, 당분간 그 성장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측되므로 그에 따라 기

  • [인터넷비즈니스] B2B 전자상거래의 전반적 동향 및 효과
  • 인터넷을 거대한 시장으로 생각할 때 몇 가지 한계점을 늘 인식하고 있어야만 한다.④사람들이 자신의 사이트만 보지 않는다는 당연한 사실을 확실히 알아야 한다. ⑸ 웹사이트 구축의 실제 비지니스 웹 사이트를 위한 인원과 비용①웹사이트 구축전 선결 과제 프로젝트팀 구성→목적, 목표, 고객, 수행하고자하는 일의 개념, 프로세스 및 상호작용등 비즈니스적 컨셉 설정→컨텐츠 및 디자인 컨셉의 설정→시스템 측면의 컨셉 설정→도메인 네임의

  • [인터넷비즈니스] 국내 B2B시장 향후 전망
  • 인터넷을 거대한 시장으로 생각할 때 몇 가지 한계점을 늘 인식하고 있어야만 한다.④사람들이 자신의 사이트만 보지 않는다는 당연한 사실을 확실히 알아야 한다. ⑸ 웹사이트 구축의 실제 비지니스 웹 사이트를 위한 인원과 비용①웹사이트 구축전 선결 과제 프로젝트팀 구성→목적, 목표, 고객, 수행하고자하는 일의 개념, 프로세스 및 상호작용등 비즈니스적 컨셉 설정→컨텐츠 및 디자인 컨셉의 설정→시스템 측면의 컨셉 설정→도메인 네임의

  • 한진택배 기업현황분석과 SWOT분석및 한진택배 마케팅,경영,물류전략 사례분석과 한진택배 향후전략제안
  • 한진택배기업전략 사례연구CONTENTS1. 한진택배 기업소개(1) 경영철학(2) 기업현황분석2. 한진택배 SWOT분석3. 한진택배 물류관리 시스템과 물류전략 분석4. 한진택배 경영정보시스템 도입사례 (E비지니스 전략사례)5. 한진택배의 독특한서비스 사례6. 한진택배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향후 마케팅전략제안8. 결론 및 느낀점1. 한진택배 기업소개(1) 경영철학가치혁신, 관계혁신, 체제혁신과 역량혁신을 통한 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