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미샤의 현황, 전략분석 및 소비자정보처리과정의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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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
Ⅱ. 미샤의 전략
Ⅲ. SWOT 분석
Ⅳ. 미샤 마케팅 전략의 소비자정보처리 해석
본문내용
Ⅰ. 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

화장품 시장은 현재 성장기를 지나 성숙기의 끝에서 진행
최근 화장품 시장의 변화 추세는 소비자 중심의 제도변화로 인해 소비자의 권익이 보호되고 소비자 의식이 향상
이러한 변화는 기존 화장품 시장에 신규 진입하는 기업에게 있어서는 기회가 될 수 있음


Ⅱ. 미샤의 전략
1) 틈새시장 공략
미샤는 제품의 가치를 감성에서 기능으로 옮김
경쟁자와의 다툼없이 저가격 고품질 화장품 시장이라는 틈새시장을 만들어 비고객의 수요까지 장악하는 틈새시장 전략을 취함
새로운 시장을 찾아내 포화상태인 화장품 시장에서 수익 창출

2) 저가격 전략

유통구조 개혁으로 인건비를 낮추고 저가로 제품공급 가능
광고비용을 지출하지 않음으로 저가격 유지
-광고없이 다수의 온라인 회원을 통해 제품력으로 인정 받으며 구전효과로 광고 효과를 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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