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효성의 E-Learning(이러닝)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연구의 배경 2. 문제제기
3. 연구의 목적 4. 연구방법

이론적 고찰
1.E-Learning
2.E-Learning의 Trend

㈜효성 E-Learning
1.효성 E-Learning
2.효성 E-Learning의 문제점

㈜효성E-Learning 발전방향
1.효성 E-Learning의 발전방향

결론 및 시사점
E-Learning이 확산되는 추세에 맞추어, 다양한
교육방법과 인프라 구축을 통해 발전을 모색하여야 한다
본문내용
연구의 목적

㈜효성 E-Learning
의 현황과 성과를
분석하고 타 기업과의
비교분석과 E-Learning의
Trend를 읽어 ㈜효성
E-Learning의 개선방향을
제시하고 E-Learning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것

E-Learning의 개념
E- Learning의 개념
- 컴퓨터 기반 교육은 물론 웹을 기반으로 하는 모든 온라인 교육을 포괄하는 개념
- 기술기반( Technology-based) 교육

E-Learning의 특징
- 비용 효과적인 우수성 - 언제, 어디서, 누구나 가능 - Just-in-Time 학습
E-Learning의 장점
- 자기 주도적 학습 가능 - 시간적, 공간적 제약 극복 – 교육비용 절감
- 접근 용이 – 업무와 학습 병행 가능 -학습 내용의 다양화

Blended Learning
학습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두 가지 이상의 제시(presentation) 방식 혹은 전달(distribution) 방식을 결합하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개발론] 교육훈련 체계(기업사례중심)
  • 경영학부 인적자원개발론 Human Resource DevelopmentContentsⅠ. 연구배경 및 목적Ⅱ. 본론1. 교육훈련체계의 이론적 배경 1) 교육훈련의 등장배경 2) 교육훈련의 체계 113) 교육훈련의 내용 4) 교육훈련의 방법 5) 교육훈련의 평가 6) 교육훈련의 전개방향2. 국내외 동향 및 기업체 현황1) 국내기업의 동향 및 기업체 현황 2) 해외기업의 동향 및 기업체 현황 3. 기업체 사례1) 현대 자동차

  • [인적자원관리] 이러닝 e-learning의 장단점
  • 인적자원관리인 적 자 원 관 리조 별 과 제목 차Ⅰ. 서론Ⅱ. 본론1. e- learning이란?1.1 e- learning의 정의1.2 e-learning의 개념과 범위2. 우리나라 e- learning의 현황 및 기업 사례2.1 e- learning의 현황2.2 우리나라 e- learning의 기업 사례 2.3 외국 e- learning의 사례3. e- learning의 장점4. e- learning의 단점Ⅲ. 결론Ⅳ. 부록 1. e-learning에 대한 조원들의 토론2. 참고문헌 3. 참고 사이트 Ⅰ. 서론1. 지식정보화 사회에서의 새로운 학습방식의

  • [e-learning(이러닝)] e-learning(이러닝)의 필요성, 장단점, 구성요소와 국내외 동향 및 개발 방향 분석
  • e-learning(이러닝)의 필요성, 장단점, 구성요소와 국내외 동향 및 개발 방향 분석Ⅰ. 서론Ⅱ. e-learning의 필요성Ⅲ. e-learning의 장단점Ⅳ. e-learning 체제의 구성요소1. 교육시설 및 인프라2. 학습내용3. 인적자원4. 관리 및 운영5. 지원체제Ⅴ. 외국 e-learning 시장 동향1. 미국 e-learning 시장 동향2. 대표업체 동향Ⅵ. 국내 e-Learning 시장 동향1. 법적제도적 환경2. 대표업체 동향Ⅶ. e-learning 분야 인적자원 개발 방향1. 잠재 전문인력의 확보2. 전문교육의

  • [교육마케팅] 칭기스칸의 리더십 혁명(디지털 노마드)의 마케팅적 성공요인 분석
  • 이러닝 교육 서비스에 대한 제한적 지식☞ 기업들은 점차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의 이러닝 서비스를 신중하게 선택할 것임.◈ 이러닝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서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은 주요한 성공전략 ☞ 업계 1위를 달리는 크레듀의 브랜드 파워가 ‘칭기스칸 리더십 프로그램’의 성공 요소 중 한 부분.2. 교육 컨텐츠, 기술력, 서비스의 총체적 솔루션 제공양질의 컨텐츠와 안정된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력, 기업

  • [인적관리] 인사고과
  • 관리, 단순 물류, 단순 사무 보조 등 복제가 쉬운 활동들이다. 자원 기반 관점에 따르면 이들 인적자원 관리 분야는 비용 절감을 위해서, 그리고 보다 전략적이고 핵심 업무에 집중하기 위해서 아웃소싱해야 한다는 점이다.-중략-즉, 왜 아웃소싱을 통해 인적자원을 공급 받는가 하는 것인데 우리나라 기업은 그 첫 번째 이유가 비용(61%)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아웃소싱 연구는 2006년 조사). 같은 기간 일본은 외부 전문성(42%)이 그 첫 번째 이유이며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