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전달시스템] 서비스전달 시스템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1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서비스전달 시스템의 분석
Ⅰ. 서비스청사진
Ⅱ. 고객접점 분석을 위한 서비스사이클
Ⅲ. 서비스과정도
Ⅳ. 시간요소 분석
Ⅴ. 요인분석도
Ⅵ. 서비스고객 대기의 문제
- 본문내용
-
서비스전달 시스템의 분석
서비스의 설계 방식과 종류가 선택되더라도 서비스 효율화를 위해 서비스제공자에게 맞는 서비스분석이 이루어져야 한다. 서비스전달 시스템의 분석 시 유의할 점들은 다음과 같다.
-서비스전달 시스템의 각 단계들이 논리적으로 합당한지 또는 잘 배열되었는지를 검토한다. 서비스제공자는 최소한의 이동으로 고객이 서비스를 받도록 해야 한다.
-서비스전달 시스템의 각 단계별로 융통성이 필요한지를 확인한다. 예를 들어 극장에서 장애인 예매를 처리하는 창구에 고객이 없다면, 다른 창구로 융통성 있게 예매를 전환해야 한다. 금연석과 흡연석으로 나눠진 식당에도 한쪽에 자리가 없으면 고객에게 의사를 물어보고 융통성 있게 대처해야 한다.
-고객과 서비스제공자의 상호작용이 적절히 고려되었나 확인한다. 서비스전달 시스템 내에 고객이 맞물려 있으므로, 서비스자체를 서비스제공자의 입장에서만 디자인하는 것을 피하고, 고객을 고려한 서비스전달 시스템의 효과적인 운영이 필요하다. 다음으로 서비스전달 시스템을 평가 분석하는 데 사용되는 기법들을 소개한다.
(1) 서비스청사진
이 기법은 서비스과정을 청사진을 통하여 서비스관리자가 서비스를 최종
적으로 실행하기 전에 미리 작성함으로써 서비스를 검증하고 정의내리기 위
한 방법이며, 실수 가능점(fail point)을 파악하여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 향
상을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