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사업] 관광사업의 발전단계와 현대관광사업의 발전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1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관광사업의 발전단계와 발전요인
Ⅰ. 관광사업의 발전단계
1. 세계의 관광사업 발전단계
2. 한국의 관광사업의 발전단계
1) 자연발생적 관광사업
2) 외래형 관광사업의 도입시기
3) 관광사업의 발전기
Ⅱ. 현대관광사업의 발전요인
1.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2. 가처분소득 증대
3. 여가시간 증가
4. 교육수준 향상
5. 교통운송수단의 발달
- 본문내용
-
관광사업의 발전단계와 발전요인
1. 관광사업의 발전단계
(1) 세계의 관광사업 발전단계
관광사업은 관광여행에 관련된 사업으로서 기능을 해 온 것이지만, 시대적 변천에 따라 커다란 변화를 가져 왔다. 곧, 교통기관, 숙박시설, 관광조직과 같은 여러 가지 관광관련시설에서부터 관광사업이 발전하여 왔는데, 그 단계는 자연발생적 단계, 매개서비스적 단계, 개발 ․ 조직적 단계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자연발생적 단계의 관광사업은 고대에서 19세기 중엽까지의 초기형태의 여행자를 위한 이동이나 체류에 필요한 시설로서 이동객이 많은 도로변이나, 오아시스나 촌락입구에 생겨난 주막이나 우마차들과 같은 초보적인 관광객 편의시설이라고 할 수가 있다.
- 관광사업의 발전단계 -
매개서비스적 관광사업은 19세기 중엽부터 제2차 세계대전까지의 시기로서, 초보적 형태의 관광객편의시설들이 경제적 이윤추구에 눈을 뜨기 시작하여 기업형태의 모습을 갖추던 시대의 관광사업으로 교통기관이 본격적으로 발전하고, 호텔이나 여행업의 초기모습이 나타나는 시기이고, 신흥부유층이 비로소 여가여행을 시작하던 시기가 관광사업의 초기모습을 보여 주는 시기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토론)중급재무회계_현금 기준에 따른 재무제표에 비해 발생기준에 따른 재무제표가 미래 순이익 및 현금흐름을 예측하는데 더 유용한지 토론해 보시오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