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의 품질과 표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7 / 2016.01.17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품질의 속성과 품질의 분류, 제조물 책임법, 주요국가들의 제조물책임법, 무역계약과 품질, 무역계약과 수량, 상품의 감정과 상품의 표준 등에 대한 핵심적 내용을 상세하게 설명하였으며, 이와 관련된 4가지 사례를 제시한 자료임
- 목차
-
제1절 품질과 수량
제2절 상품의 감정
제3절 상품의 표준
사례 1, 사례2
사례 3, 사례4
- 본문내용
-
2절 상품의 감정
1. 감정의 개념
- 상품감식, 상품분석 또는 상품시험 이라고도 함
- 상품의 진위와 종류를 알아내고, 품질을 검사하여 상품의 가치를 평가하며
- 품위나 등급을 결정하고 표시하는 수단을 상품 감정 이라고 함
2. 상품의 감정 방법
(1) 상용 감정법 : 취급 경험에서 체득한 수력에 의해서 감별하는 방법
1) 장단점
- 장점 : 진위, 우열을 빠르고 정확하게 판단
- 단점 : 다년간의 경험과 숙련 필요, 주관성과 정밀성의 부족 문제
2) 방법
① 육안 감정법 ② 촉감 감정법 ③ 음향 감정법
④ 후미 감정법 ⑤ 사용 감정법
(2) 과학적 감정법
1) 물리적 감정법 : 현미경 감정법, 물리적 감정법
(3) 화학적 감정법
① 정성분석법 : 시료 중의 성분 물질의 종류를 검출해서 조사하는 것
② 정량 분석법 : 시료 중의 성분 물질의 함량을 조사 하는 방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