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의 품질과 표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7 / 2016.01.17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품질의 속성과 품질의 분류, 제조물 책임법, 주요국가들의 제조물책임법, 무역계약과 품질, 무역계약과 수량, 상품의 감정과 상품의 표준 등에 대한 핵심적 내용을 상세하게 설명하였으며, 이와 관련된 4가지 사례를 제시한 자료임

목차
제1절 품질과 수량

제2절 상품의 감정

제3절 상품의 표준

사례 1, 사례2

사례 3, 사례4
본문내용
2절 상품의 감정

1. 감정의 개념
- 상품감식, 상품분석 또는 상품시험 이라고도 함
- 상품의 진위와 종류를 알아내고, 품질을 검사하여 상품의 가치를 평가하며
- 품위나 등급을 결정하고 표시하는 수단을 상품 감정 이라고 함

2. 상품의 감정 방법
(1) 상용 감정법 : 취급 경험에서 체득한 수력에 의해서 감별하는 방법
1) 장단점
- 장점 : 진위, 우열을 빠르고 정확하게 판단
- 단점 : 다년간의 경험과 숙련 필요, 주관성과 정밀성의 부족 문제
2) 방법
① 육안 감정법 ② 촉감 감정법 ③ 음향 감정법
④ 후미 감정법 ⑤ 사용 감정법

(2) 과학적 감정법
1) 물리적 감정법 : 현미경 감정법, 물리적 감정법

(3) 화학적 감정법
① 정성분석법 : 시료 중의 성분 물질의 종류를 검출해서 조사하는 것
② 정량 분석법 : 시료 중의 성분 물질의 함량을 조사 하는 방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이마트 유통전략
  • 표준화팀, MSV(merchandising supervisor)라는 조직을 운영하면서 30여개 점포의 표준화와 오퍼레이션 수준 향상에 노력하고 있는데 이는 기존 점포의 계속적인 리뉴얼과 신규점포의 조기 안정화를 통해 전국의 이마트 수준의 업그레이드에 지속적인 힘을 쏟고 있다. 기업현황등장배경점포현황경영전략보장제도P R최저가격 신고 보상제 (신고시 5000원 상품권)신선도 만족책임제 (유통기한 1/2 단축) 품질 불만족 상품 100% 교환/환불제계산 착오 보상제 (계

  • [운영관리] 기아,현대자동차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표준을 제정하였으며, 본 업무표준에 준하여 제반업무가 실행되고 있다. 현대 자동차는 전 직원의 품질인식제고 및 품질혁신 참여유도와 품질경영교육체계 확립 및 품질전문가를 양성하기위해 99년부터 품질 학교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품질학교의 운영방향은 교육과 실무를 연계하여 실질적인 교육효과를 달성하는데 있으며, Six Sigma 전문가양성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양성된 전문가는 연간 1건

  • [기업분석]6시그마 분석 및 사례연구
  • 본 생 산 관 리 - 6 SIGMA에 대한 보고서 -보고서의 목적 21세기는 무한경쟁의 시대 이다. 경쟁은 기업경영의 전 분야에 걸쳐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벌어진다. 기업의 경쟁력은 COST (비용)를 줄이거나 상품품질을 향상시키는 것만으로 높아지지 않는다. 제품품질은 물론 서비스의 품질, 판매와 구매, 회계 등 전 관리 프로세스에서 총체적으로 경쟁력이 높아질 때만 살아 남을 수 있다. 21세기형 경영기법으로 불리는 6 SIGMA는 바로 무한경쟁시대 최상의

  • [외식산업 외식경영 TQM] 외식산업의 특징 및 현황, 규모, 외식산업 TQM 품질관리 품질경영 중요성 사례분석
  • 품질수준을 결정하는 추진력이 바로 소비자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 개념에 의하면 소비자의 욕구는 변하기 때문에 이에 따라 품질수준도 변해야 한다.품질의 중요성은 세계화가 되면서 전세계가 국경이 없는 하나의 시장으로 통합이 되면서 더욱 커졌다. 고객층은 시간이 지나면서 가격보다는 품질을 중심으로 상품을 바라보고 구매하게 되었다. 이는 과거와는 달리 구매비용만으로 상품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사용비용과 만족정도를 포함하

  • [농산물유통학] 미국의 농식품산업-공급중심에서 소비주도로
  • 품질표준화 및 포장규격화 등의 미흡, 신선도 유지를 위한 전용 물류 시스템의 부재 등 농산물이 가지는 상품특성으로, 전체 전자상거래 규모 중 농산물이 차지하는 비중이 10%도 미치지 못하고 있는 상황으로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정책적 지원의 확대가 필요한 상황이며, 학계의 연구는 일반적인 전자상거래 현황과 사용실태 등에 국한되어 있어 농산물의 전자상거래 도입가능성에 대한 어떠한 결론도 찾아보기 힘든 실정이다.또한, 그간의 정부의 농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