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유아교육과 2학년 문학의 이해 공통] 다음 수필집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고, 아래 ~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1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문학의이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문학의이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문학의이해
공통 다음 수필집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고, 아래 유의사항을 충족하여 감상문을 쓰시오.

이태준, 무서록(범우사, 2003)(깊은샘, 1994)
피천득, 인연(샘터사, 2002)
피천득, 수필(범우사, 2002)
하고 싶은 말
[방통대 유아교육과 2학년 문학의 이해 공통] 다음 수필집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고, 아래 유의사항을 충족하여 쓴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Ⅰ. 피천득 그의 삶
1. 피천득의 생애
2. 피천득의 수필

Ⅱ. 주제 : 인간관계
- 떠남과 보냄의 모습

Ⅲ. 감상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주제 : 인간관계
- 떠남과 보냄의 모습

1. 아사코
아사코 이야기를 쓴 글은 「인연」 한 편 분이다. 나는 이 글에서 그녀와 세 번 만난다. 세 번 떠난다는 뜻이다. 우선 첫 번째의 만남과 떠남에서 아사코는 성심여학원의 소학생.
인상은 어리고 귀여운 스위트피 같고, 떠남의 있어서의 두 사람의 거리는 그녀가 ‘내 목을 안고 내 뺨에 입을 맞추고’와 같은 대단히 밀접한 것이다. 나는 그녀를 떠난 뒤. 그녀의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는 “초등학교 일학년 같은 예쁜 여자아이” 속에 간직해둔다. 역시 보내되 보내지 않는 나의 한 모습이다.
첫 번째에서 십삼사 년 후, 나는 두 번째로 동경에 간다. 성심여학원 소학교 일학년이던 아사코는 역시 같은 성심여학원 영문과 삼학년, 어리고 귀엽던 스위트피는 청순하고 세련된 목련꽃으로 환히 피어 있었다. 또한 두 번째의 만남과 떠밤이 이루어진다. 여기 보이는 아사코는 나로부터 한 발 멀어진, 아니 상ㅈ당한 거리로 멀어진 모습이다. 신발장을 기억하지 못하는 것이 그 한 증거다. 그러나 무엇보다 확실한 증거는 “가벼운 악수”일 것이다. 첫 번째 경우에선 “그녀가 내 목을 안고 내 뺨에 입을 맞추고” 했었다. 그것이 가벼운 악수로 멀어 진 것이다. 그러나 나는 그녀를 다 보내지 않는다. “여자 우산”과 “쉘부르의 우산” 안에 그녀 몰래 감추어두고 있는 것이다.
두 번째에서 또 십여 년 후에, 나는 세 번째로 동경에 간다. 그 동안에 나는 “그녀가 결혼은 아였을 것이요, 전쟁 통에 어찌 되지나 않았나, 남편이 전사하진 않았나 하고 별별 생각을 다” 했었다. 그러나 그녀는 일본인 2세인 미군 장교와 결혼을 해서 살고 있었다. 그녀의 어머니가 안내해주었다.
참고문헌
김우창 외(2005) 산호와 진주와 금아, 샘터사
피천득(2006) 수필, 범우사
피천득(2004) 인연, 샘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의 서양문화 B형] 참고도서 중 한 권을 골라 우리에게 알려진 서양문명의 타자로서의 이슬람이라는 이미지와 현실 속의 이슬람과 무슬림들의 삶이 어떻게 다른지를 중심으로 내용을 정리한 후, 현대 서양의 삶 속에 공존하는 다양한 문화를 인정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담아서 적으시오
  • 방통대 공통학과 4학년 현대의 서양문화 B형 참고도서 중 한 권을 골라 우리에게 알려진 서양문명의 타자로서의 이슬람이라는 이미지와 현실 속의 이슬람과 무슬림들의 삶이 어떻게 다른지를 중심으로 내용을 정리한 후, 현대 서양의 삶 속에 공존하는 다양한 문화를 인정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담아서 적으시오. Ⅰ. 서론Ⅱ. 본론1. 서양문명의 타자로서의 이슬람1) 서양과 이슬람의 역사2) 서양에서 본 이슬람(1) 기독교와 이

  • [독서교육] 독서 지도와 독서 교육 심층 고찰
  • 한 현시점에서 올바른 독서태도와 습관, 독서방법과 기술의 습득으로부터 건전한 독서를 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어릴 때부터 계획적이고 의도적인 지도의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된다.이러한 관점에서 독서 교육의 필요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1.책을 읽지 않는 경향의 습관화를 방지하기 위하여.2.도서를 올바로 선택하지 못함으로부터 일어나기 쉬운 흥미의 편향을 막기 위하여.3.선택이 아무리 적당한 것이었다 하더라도 이해력과 감상

  • [사서교직론] 학교도서관의 독서지도 현황과 그 활성화 방안
  • 한 인간 교육’을 뜻하는 것으로, 이는 “초보 단계의 문자 지도 및 독해 지도에서부터 도서의 선택과 효과적인 독서 기술 지도에 이르기까지 글과 책을 다루는 모든 지도 행위”를 그 범주에 포함시킨 개념이며, 협의적 개념에서의 독서 지도란 독서에 의한 인간 교육의 방법론과 그 실천적 접근을 중심으로 하여 “독서하는 태도, 지식, 기술 능력, 흥미, 습관 등의 형성과 개발의 지도”를 뜻하는 것으로, 상기한 범주 중 문자의 해독과 독해를 중심으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중하모름파워포인트최상상중하모름중국어최상상중하모름엑셀최상상중하모름최상상중하모름인터넷사용최상상중하모름공인시험보유기술 및교육이수내용자격사항병역사항복무지병과복무기간년 개월년 월 일~ 년 월 일입사 지원자인구 분입 사 지 원 서사 진(4.5×5㎝)모집부문성명(한글)주

  • [유아교육] 언어교육
  • 문학의 세 학문 내용이라고 본다. 따라서 작문, 문법, 문학의 기본 지식, 개념, 원리를 가르치는 일을 언어교과의 중심 과제로 생각하고 있다. 반면, 언어교육 교과 명칭을 언어예술, 의사소통 기술로 부르는 입장에서는 언어교육의 성격을 유아들이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필요한 언어 능력을 신장시켜 주는 것이라고 보고 있다.우리나라 유치원에서의 언어교육은 후자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6차 유치원 교육과정 역시 언어생활이라는 명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