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마케팅] 레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컬러마케팅
1 컬러 마케팅의 개념
2 컬러 마케팅의 역사
3 컬러 마케팅에서 시각의 중요성

레드마케팅
1.레드의 이미지
2.일상 사례
3.기업의 레드 활용
이유와 방법

1.브랜드로고와 레드
2.제품패키지와 레드
3.매장 인테리어와 레드
4.광고와 레드

마케팅 성공사례
1. 도도화장품은?
2. 레드를 사용한 마케팅
3. 성과

전망
긍정적 전망
본문내용
컬러 마케팅의 개념

사전적 의미

- 제품 선택의 구매력을 증가시키는 가장 중요한 변수를 색으로 정해서 구매를 이끄는 마케팅 기법

일반적 의미

- 디자인과 컬러로 상품을 팔리게 하는 것
- 색상을 이용하여 판매를 극대화 시키는 판매 전략

컬러 마케팅의 시초
- 1920년대 미국 ‘파커’사의 빨간색 만년필

레드의 이미지

'레드'의 여러 이미지
안전색채 정지·금지의 뜻-방화·금지표지·소화기·경보기
명백(明白)하다, 아무것도 없다의 의미- 새빨간 거짓말
자극이 강열하여 심리적으로는 정열·흥분·적극성 등의 작용
우리가 갖고있던 레드 이미지
공산주의자, 빨갱이라는 레드 콤플렉스로써 부정적 의미강조
레드는 여러 매체에서 금지되는 색깔로 인식되며 기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컬러 마케팅] 레드마케팅
  • 컬러 마케팅레드 마케팅CompanyLOGO목차1. 주제선정배경2.컬러의 효과3. 빨간색의 효과5.레드컬러의 활용4.레드마케팅 사례6.성공적인 레드마케팅의 요소이 순서로 할꺼에요!주제선정배경체험마케팅 : 소비자들의 직접 체험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는 마케팅 기법.감각마케팅감성마케팅지성마케팅행동마케팅20% 20% 20% 20%20%20%20%관계마케팅20%원형 1원형 2원형 3원형 4관계마케팅체험마케팅의 종류레드 마케팅컬러 마케팅의 개념사전적

  • 컬러마케팅(Color Marketing)
  • Ⅰ. 들어가며Ⅱ. 컬러마케팅(1) 컬러마케팅의 정의(2) 컬러마케팅의 등장배경(3) 색채심리와 컬러마케팅Ⅲ. 사례로 보는 컬러마케팅(1) 경제영역에서의 사례(2) 정치영역에서의 사례(3) 사회/문화영역에서의 사례Ⅳ. 마치며참고문헌Ⅰ. 들어가며우리는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수많은 컬러를 접하고 있다. 지금 입고 있는 옷, 핸드폰, 가방 등등 우리가 눈으로 바라보는 모든 것들에 영향을 받고 있다. 우리 조는 모든 마케팅의 기초라 할 수 있는 컬

  • [마케팅]컬러마케팅 성공, 실패사례
  • 컬러마케팅의 성공사례(1) 레드 성공사례1) SK엔크린 이재진, 색채심리에 중점을 둔 국내 정유회사의 칼라마케팅 현황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2003, p. 5.SK엔크린의 컬러마케팅은 1999년 ‘빨간 모자’를 통해 시작되었다. 컬러마케팅은 다른 마케팅 수단의 곁다리에 불과한 수준이었다. 본격적인 컬러마케팅은 2004년 5월 1일부터 슈퍼모델 이기용을 ‘빨간 모자 아가씨’로 ‘인라인 스케이트편’ TV광고를 찍으면서 시작됐다. 그 후 2004년 7월 16일~200

  • [홍보] [경영전략] 기업의 CI, 로고와 컬러 마케팅
  • 기업의 CI, 로고와 컬러 마케팅1경영전략 기업의 CI, 로고와 컬러 마케팅I. 들어가는 말II. 기업의 CI와 로고1. 기업의 CI2. 기업의 로고3. CI와 기업 이미지4. CI에 대한 이해5. 언제 CI를 도입하는가?6. 왜 이름을 변경하는가?7. CI 응용 시스템III. 기업과 브랜드에서 컬러의 역할과 컬러 마케팅1. 기업컬러2. 브랜드 컬러3. 기업과 브랜드의 컬러 마케팅 사례4. 컬러마케팅이란?5. 컬러마케팅의 등장과 효율성IV. 기업의 CI와 로고에 대한 컬러1. 레드-

  • [컬러마케팅] 컬러마케팅
  • 컬러마케팅이란? 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12마케팅의 시초는 1920년 미국 파커(Parker)의 빨간색 만년필 3한국에서는 1980년대 컬러텔레비전이 국내 모든 가정에 등장Ⅲ. 컬러마케팅의 등장으로 인한 효율성 소비자들의 시각 영역을 가장 효과적으로 자극함과 동시에 가장 빠르고 견고하게 브랜드를 포지셔닝 하는 효과대표적인 컬러가 화이트 컬러와 레드 컬러, 그리고 블랙 컬러 Ⅲ. 컬러마케팅의 등장으로 인한 효율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