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수학교육 내용 중 규칙성 이해하기 활동에 대해 숙지한 후 유아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는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1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 수학교육 내용 중 규칙성 이해하기 활동에 대해 숙지한 후 유아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는 활동계획안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규칙성 학습에 대한 사회적 요구
2. 규칙성에 대한 수학교육의 연령별 접근방법
3. 아동 수학교육 내용 중 규칙성 이해하기와 관련된 활동계획안
1) 활동명
2) 대상연령
3) 개념
4) 집단유형
5) 준비물
6) 활동목표
7) 활동내용(소요시간 : 20분)
8) 평가
9) 누리과정 관련요소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규칙성 학습에 대한 사회적 요구
수학의 발전과정을 보면, 인류가 자연 속에 있는 규칙을 발견하고 그것을 설명하고 그 속에 숨어있는 질서와 규칙을 밝히려는 노력에 의해 발전되어 왔다. 인류는 이런 숱한 패턴을 인식하고, 분류하고, 정형화된 사고체계를 만들었으며 이 과정에서 수학을 이용하여 실험하지 않고서도 많은 자연의 신비를 밝혀왔다. 이와 같이 대수는 수학의 토대가 되어왔고 수학의 기초로 대수적 사고를 중요시 다루어 왔음을 발견할 수 있다. 수학적 사고의 기초라 할 수 있는 대수는 의미 자체로는 대수

.
.
3. 아동 수학교육 내용 중 규칙성 이해하기와 관련된 활동계획안
1) 활동명
단추 패턴
2) 대상연령
만 3세
3) 개념
규칙성, 분류, 수세기
4) 집단유형
대집단 활동
5) 준비물
크기와 모양, 재질, 단추 구멍 수가 다양한 단추들
6) 활동목표
여러 가지 모양
참고문헌
- 김민경외, “유아수학교육의 탐구”, 교우사, 2006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1
- 최상진, “수학 교육의 학자별 이론과 수행평가에 대한 고찰”, 연세대,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유치원 교육실습
  • 계획안 작성이 많이 도움이 될 것이다. 한편, 어린이집보다 병설유치원에서 문서작성 방법이 더 까다로웠다는 의견도 있었다. 조금 문서작성이 까다로운 실습담당선생님이나 보육실습 경험없이 교육실습을 나갔다면 시중에 나와있는 도서를 참고하거나 실습을 다녀온 선배나 지인을 통해 조언을 구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그러나 제일 좋은 방법은 실습담당 선생님께 물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자신이 잘 모른다는 사실이 창피하여 꺼려질 수도 있으나,

  • [유아교육기관운영] 보육시설 평가인증
  • 수요자의 입장에서 자녀양육의 부담을 덜 수 있는 정확하고 유익한 기준과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평가인증제도는 일정한 기간을 주기로 하여 점진적으로 보육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켜나갈 수 있도록 중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시행되었으며, 2009년까지 제1차 시행이 완료되어 2010년부터 제2차 평가인증이 시작되었다. 1차 시행 결과를 분석한 바에 따르면, 평가인증에 참여한 대부분의 시설에서 시설장과 보육교사 모두 평가인증 후 보육서비스의 질

  • [영유아교수학습] 구성주의 과학교육의 적용사례- 자석활동
  • 교육1. 구성주의 과학교육1) 구성주의구성주의란 그 기본 전제를 학습자 중심의 능동적-교수학습 환경을 실천하고자 하는 것으로서 구성주의 자들은 지식은 전수되는 것이 아니며 구성되는 것으로 보고 있다. 따라서 유아는 스스로 자발적, 주도적인 활동에서의 참여를 강조하여 유아 스스로 자신이 접한 과제에 대해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구성주의 교육의 특징은 흥미, 실험, 협력으로 요약할 수 있는데 이것은 유아의 흥미를 끌어들여 적

  • 유아생활지도의 개념
  • 수 있도록 하는 일련의 지속적인 조력과정이다한마디로, 유아들이 전 생애에 걸쳐 유용한 기술을 발달시키도록 돕는 과정이다주 제 1. 유아생활지도의 개념 (1-2 필요성)목 표 아동생활지도가 왜 필요한가를 이해한다.내 용비 고1-2 필요성1-2-1 사회적 필요성①가족구조의 변화 = 대가족 ⇒핵가족맞벌이가정 증가이혼률 증가②문제행동의 증가 = 비행청소년 증가③유아교육의 확대1-2-2 개인적 발

  • 영유아프로그램 물리적 지식활동 - 음악에 대한 예술적 과학적 탐구
  • 아동들이 들을 수 있는 것보다 볼 수 있는 것들에 자주 초점을 맞춘다는 점이다. 이러한 활동을 자유롭게 하도록 할 경우, 아동들은 악기의 청각적 측면보다 시각적, 공간적 측면에 주목하는 경향이 있다. D유형은 자유 탐색과 유도 탐색의 기회를 모두 제공하며, 아동들에게 몇 가지 악기들, 다양한 자료, 그리고 풀어야할 문제나 질문을 제시한다. 교사는 아동들의 관심과 이해의 수준에 맞게 가르치기 위하여 개인 혹은 소집단과 상호교류 하며, 교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