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분석] 홈쇼핑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홈쇼핑의 정의
- 직접 마케팅과 홈쇼핑
- 무점포 소매상과 홈쇼핑
- 통신 판매와 홈쇼핑
- TV 홈쇼핑
2) TV 홈쇼핑의 유래
3) TV 홈쇼핑 회사
- LG
- CJ
- WOORI
- 그외 홈쇼핑
4) TV 홈쇼핑 장, 단점
5) TV 홈쇼핑 편성전략
- 각 사 편성표
- 전략
6) 홈쇼핑 업체 비교 분석
7) 질문 및 결론
본문내용
케이블TV 홈쇼핑이란

케이블TV 영상매체를 이용하여 상품에 대한 정보를 시청자에게
제공하고 이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첨단 유통
산업이다. 상품의 특성과 용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시청
자로부터 전화를 통해 주문을 받고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과한
상품을 고객이 요구하는 장소까지 배송해 준다. TV홈쇼핑 사업
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상품조달, 체계적인 물류 시스
템, 효율적인 고객 데이터 관리 및 다양한 서비스가 필수적이며
이런 사업 핵심 역량은 카탈로그, 인터넷 등 관련 무 점포 산업
으로 진출을 효과적으로 하게 하여 유통업을 비롯한 국내 산업
전반과 국민 생활에 미치는 파급 효과가 클 뿐 아니라 공익
성에 대한 요구 또한 날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 직접 마케팅과 홈쇼핑
홈쇼핑이란 말 그대로 “집에서 편안하게 즐기는 쇼핑”을 뜻하지
만 80년대 중반 미국 최초의 TV홈쇼핑 회사 HOME SHOPPING
NETWORK가 설립된 후 홈쇼핑은 TV홈쇼핑을 대신하는 의미로
사용되어져 왔다. 국내에서도 홈쇼핑이라는 용어는 95년 TV홈쇼
핑의 출현과 함께 TV홈쇼핑을 상징하는 단어로 보편화되어 사용
되고 있다. 특정 미디어를 이용하여 고객으로부터 반응과 거래를
유도한다는 점에서 홈쇼핑과 직접마케팅은 유사한 점이 많으나,
광고 전략적 측면에서 직접 마케팅이 목표 고객에게 선별 접근하
는 마케팅을 구사하는 반면 홈쇼핑은 불특정 다수의 대 집단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홈쇼핑] 엘지홈쇼핑과 CJ39쇼핑 비교분석
  • 국내 Homeshopping 업계의 두 리더 - CJ 39쇼핑과 LG 홈쇼핑Homeshopping시장분석급성장하는 홈쇼핑 시장인터넷 구매의 확산고객DB를 활용한 카다로그 산업들어가기 앞서누가우리의 고객인가?홈쇼핑을 통해 고객이 얻는 것은?소비자들의 눈에 어떻게 비춰지고 있는가?CJ 39쇼핑SWOT분석/ 경쟁우위요소/ 향후방향마케팅방향LG Homeshopping SWOT분석/ 경쟁우위요소/ 향후방향마케팅방향참고) 편성전략시장분석 - 급성장하는 홈쇼핑 시장케이블 TV, 인터넷, 카

  • [마케팅조사] 홈쇼핑이용에 불평행동을 유발시키는 변수들에 관한 탐색적 요인분석 및 집단 간 비교분석
  • 본 연구는 홈쇼핑을 통한 구매 후 불평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요인이 무엇이며, 이들 결정 요인들이 남녀에 따라 불평행동에 어떻게 다르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홈쇼핑을 통한 불평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 요인들을 분석해 본 결과, 쇼핑성향, 지각된 혜택, 지각된 위험으로 나타났으며 이를 바탕으로 요인 분석을 실시하였더니 쇼핑 성향의 결정요인은 즐거움, 시간 절약성, 충동구매, 접근지향성, 지각된 혜택의 결정

  • [재무분석] CJ mall(cj몰) 기업분석
  • 홈쇼핑 추세분석 손익계산서2005.12.312004.12.312003.12.31항 목199.0 136.5 100당기순이익239.6 142.7 100법인세등209.6 138.1 100법인세차감전순이익0.0 0.0 0특별손실0.0 0.0 0특별이익209.6 138.1 100경상이익64.6 105.8 100영업외비용127.6 115.9 100영업외수익215.3 141.4 100영업이익103.8 95.2 100판매비와관리비114.3 99.5 100매출총이익75.5 185.3 100매출원가112.8 102.8 100매출액경쟁사(GS)와 산업평균 비교분석 2-1산업평균GS 홈쇼핑-95.3511.4424.3418.06

  • [물류관리]LG홈쇼핑의 경영분석과 물류시스템
  • ReportLG홈쇼핑(물류관리론)담당 교수 : 조 명 : 조 원 : 목 차Ⅰ. 홈쇼핑 개념Ⅱ. 서론1. 회사소개2. 회사연혁Ⅲ. 본론1. LG홈쇼핑 회사소개2. LG홈쇼핑 물류시스템3. 국내 홈쇼핑 현황 및 홈쇼핑 사업의 다각화4. LG홈쇼핑 매출현황5. LG홈쇼핑의 마케팅 전략과 차별화 전략6. LG홈쇼핑 VisionSWOT 분석Ⅳ. 경쟁업체 CJ39쇼핑과 LG홈쇼핑의 비교분석Ⅴ. 결론▶보충자료Ⅰ. 홈쇼핑 개념) http://www.kams.org/journal/m2-09.htm오늘날 환경은 과거와 매우 다른 양

  • [마케팅] CJ홈쇼핑과 GS홈쇼핑 마케팅 비교분석
  • 목 차회사 연혁매출액 비교SWOT 분석CRM 분석전문가 분석경쟁 우위결론TV홈쇼핑, CJmall, Catalog, 동방CJ사업분야2010년 내 아시아에서 가장 신뢰받고 영향력 있는 온라인 유통 마케팅 서비스회사비전데이터 방송사업자 선정CJmall, 인터넷 쇼핑몰 부문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1위 기업 선정2005.3국가고객만족도(NCSI)TV홈쇼핑부문 3년 연속 1위인터넷 쇼핑몰부문 1위 기업선정2004.12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TV홈쇼핑부문, 인터넷쇼핑몰 부문 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